-
주재료
라비올리 : 면 밀가루 540g(180g씩 3포션), 파프리카(초록·빨강·노랑) 3개씩, 달걀노른자 9개분, 소금 1½작은술, 물 적당량
-
필링
갓 300g, 리코타치즈 200g, 그라나파다노치즈·아몬드 슬라이스 50g씩, 달걀 1개, 소금 1큰술, 생크림 적당량
-
소스
다진 세이지 1큰술, 넛메그가루 ⅛작은술, 버터 100g
a. 라비올리 면 반죽하기
1 파프리카를 오븐이나 직화로 껍질을 까맣게 태운 뒤 물에 씻어 탄 부분은 제거한다. 파프라카 씨도 제거한다.
2 파프리카 색깔별로 하나씩 핸드믹서에 넣고 물(20mL 정도)을 섞어 각각 간 뒤 고운체에 내린다. 파프리카즙마다 소금을 ½작은술씩 넣는다.
3 밀가루를 180g으로 3등분해서 볼에 각각 담는다. 볼마다 달걀노른자를 3개씩 넣고 반죽한다. 밀가루가 뭉치기 시작하면 파프리카즙을 각 볼에 약간씩 넣어 반죽을 완성한다. 반죽에 랩을 씌워 1시간 정도 냉장고에 두어 휴지시킨다.
b. 필링 만들기
1 갓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얼음물에 넣고 식힌 뒤 물기를 짠다.
2 리코타치즈는 고운체에 내리고, 그라나파다노치즈는 강판에 간다.
3 아몬드는 오븐에 넣어 갈색빛이 약간 나도록 구워 식힌다.
4 손질한 갓, 리코타치즈, 그라나파다노치즈, 아몬드, 그리고 달걀과 소금을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간다. 필링의 농도가 너무 걸쭉하면 생크림을 약간씩 넣어 간을 맞춘다.
5 짤주머니에 필링을 넣어 준비한다.
c. 라비올리 만들기
1 숙성시킨 반죽을 파스타 제면기에 넣어 얇게 편다. 각 색상별 펼친 반죽을 3~4cm 폭으로 잘라 서로 덧대어 제면기에 넣고 얇게 펼치면 한 장에 3가지 색상의 파스타 면이 완성된다.
2 필링을 채우기 전에 파스타 면은 상온에서 표면을 약간 말린 뒤 2등분한다.
3 면 위에 필링을 약간씩 짜 올리고 나머지 면으로 덮는다. 필링 주변의 공기를 최대한 빼주며 꾹꾹 눌러 두 면이 완전히 달라붙게 만든 뒤 라비올리 몰드로 찍어 낸다. 몰드가 없으면 칼로 제단한 뒤 면 가장자리를 포크로 꾹꾹 누른다.
d. 완성하기
1 라비올리는 끓는 물에 소금 간을 하여 2분 정도 삶아 건진다.
2 면을 삶는 동안 약한 불에 버터를 녹이고 넛메그가루, 다진 세이지를 넣고 소스를 준비한다.
3 소스가 있는 팬에 익은 라비올리를 넣고 소스에 가볍게 버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