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치킨부리토
- 40min, 4인분
- 멕시코 스타일로 구운 닭고기와 김치를 넣고 돌돌 말아 스팀으로 익힌 부리토. 닭고기와 김치가 부드럽게 어우러져 부담 없이 즐기는 코리아-멕시코 스타일 랩 샌드위치.
- 재료 : 닭고기(살코기) 200g, 김치 100g, 완숙 토마토·양파 ⅓개씩, 대파·셀러리 ½대씩, 체더치즈·모차렐라치즈 80g씩, 캔 강낭콩·캔 흰콩 40g씩, 사워크림 2큰술(또는 플레인 요구르트), 식용유 1큰술, 고운고춧가루 ½큰술, 쿠민·소금·후춧가루 1작은술씩, 토르티야(10인치) 3~4장, 토핑용 사워크림 적당량
- 1
닭은 군데군데 칼집을 내고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 뒤 고운 고춧가루와 쿠민, 소금, 후춧가루를 잘 섞어 버무린다.
- 2
김치는 양념을 털어 국물을 꼭 짠 뒤 굵게 다진다. 토마토와 양파, 대파, 셀러리도 굵게 다진다. 체더치즈는 잘게 썬다.
- 3
캔 강낭콩과 흰콩, 옥수수는 체에 밭쳐 뜨거운 물로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한다.
-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군 뒤 닭고기를 올려 중간 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익은 닭은 도톰하게 한입 크기로 썬다.
- 5
토르티야의 중간 부분에 사워크림을 바른 뒤 다진 채소와 김치, 치즈, 콩을 중간 부분에 올린다. 구운 닭을 올린 뒤 사각 접기로 사방을 접는다.
- 6
접은 토르티야를 기름종이로 촘촘히 말아 김 오른 찜기에 넣고 10분간 찐다.
- 7
토르티야를 반으로 자르고 사워크림을 곁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