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재즈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면 자연스레 재즈가 생각난다. 연인과 함께하는 겨울의 깊은 밤,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켜줄 라이브 공연이 펼쳐지는 낭만적인 재즈 바를 소개한다.

UpdatedOn December 12, 2024

3 / 10

 

01 청담나인

화려한 샹들리에와 붉은 커튼이 인상적인 커다란 무대. 청담나인은 파리의 물랭루주를 콘셉트로 한 재즈 퍼포먼스바다. 가장 먼저 시선을 압도하는 건 천장 높이까지 위스키로 빼곡히 채운 바. 호텔 바에 있는 듯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바 테이블에 앉아 마티니 한 잔 들면 <007> 시리즈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이 들 터다. 걸음을 옮기면 넓은 홀이 나타나고 앞서 말한 화려한 무대가 자리한다. 홀 좌석뿐 아니라 중앙 계단을 올라가면 프라이빗한 부스 좌석도 마련되어 있다.

공연 라인업 역시 퍼포먼스 위주의 팀으로 구성한다. 정통 재즈를 비롯해 스윙, 탭댄스, 레트로 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에 맞춰 차려입은 뮤지션이 수준 높은 무대를 펼친다. 주로 연인이 방문할 듯하지만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 공연비 역시 1만5000원으로 합리적이다. 대표 메뉴는 치즈퐁뒤 플래터와 모엣샹동 임페리얼 보틀로 구성된 샴페인 패키지. 맛도 맛이지만 보기에 예뻐 ‘인증샷’을 부른다. 청담나인은 지하 2층의 재즈 바와 지하 1층 레스토랑으로 나눠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특별 음식을 제공하는데, 25일 당일에는 디너와 더불어 런치가 가능할 예정. 서울에서 파리의 밤을 즐겨보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634 지하 1~2층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18:00~24:00

3 / 10

 

02 뉴올 재즈 라운지

섬세한 감각으로 무장한 모던한 재즈 바, 마포의 뉴올 재즈 라운지다. 계단을 내려와 문을 열면 빨간 벨벳이 늘어진 입구가 나타난다. “무대에 신경을 많이 썼어요. 돈도 제일 많이 썼고요.” 입구의 길을 안내하는 벨벳은 무대로 이어지고 거대한 장식이 되어 분위기의 중심을 잡는다. 사장의 세심한 설계는 매장 곳곳에서 드러난다. 과하게 어둡지 않은 조도, 비좁지 않게 배치한 테이블의 간격 등 작은 부분 하나하나에 만족감이 든다. 뮤지션 라인업은 장르를 구분 짓지 않고 다채롭게 구성하지만, 재즈 스탠더드를 기본으로 지브리 애니메이션 OST 같은 친숙한 곡도 연주하는 팀을 선호한다. 덕분에 재즈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가볍고 신나게 즐길 수 있다.

“크리스마스 이틀 동안은 코스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매장도 전부 생화로 꾸미고, 크리스마스 맞춤 공연 라인업도 짤 예정이고요. 연인을 위한 이벤트를 구성해보려고 해요.” 가장 큰 장점은 맛있는 음식이다. 공연에 중점을 두고 주류와 곁들일 가벼운 안주를 제공하는 여타 재즈 바와 달리 식사에 공을 들인다. 추천 메뉴는 새로 개발한 오리 스테이크와 새우를 통째로 구워 올린 홍새우 비스큐 파스타. 파스타는 직접 홍새우의 내장을 더한 소스를 배합하고 오렌지 향이 나는 리큐어를 뿌려 완성한다. 식사를 위해 방문해도 좋을 만큼 양식 레스토랑과 견주어도 손색없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23길 14 국제빌딩 지하 1층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화~토요일 18:30~24:00, 일요일 17:00~21:00

3 / 10

 

03 재즈엑스오버

재즈엑스오버는 재즈 바의 지평을 넓힌다. 새빨간 조명, 곳곳에 자리 잡은 미술품, 네온사인으로 빛나는 ‘JAZZ IS NOT OVER’ 문구까지. 악기와 무대가 없었다면 합정동의 힙합 클럽이 먼저 떠오르는 인테리어다. “대체로 올드 재즈를 다루는 클럽이 많죠. 물론 굉장히 훌륭한 장소지만 제 개인적인 취향은 재즈 힙합입니다. 이를 베이스로 장르의 폭이 넓은 클럽을 운영하고 싶었어요. 주말에는 텐션이 높은 재즈 힙합 계열의 곡을 주로 연주하고, 평일에는 스탠더드 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 ‘힙하고 쿨한’ 인테리어는 재즈가 과거에 머물기보다 미래로 발전하길 바라는 사장의 의도다. 젊은 사람들이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먼저 조성해야 하기 때문이다.

공연 기획자와 프로듀서로 오랫동안 일해온 사장은 무엇보다 아티스트의 만족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공연 중 믹싱은 제가 직접 합니다. 사운드에 굉장히 공을 들이고 있어요. 공간을 운영하는 데 있어 지향점은 좋은 연주를 들려드리는 것과 아티스트가 무대 위에서 행복하고 즐거운 거예요. 그러면 분명히 관객도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크리스마스 주간에는 재즈 신의 실력있는 보컬리스트를 특집으로 선보이고, 31일 밤에는 12시까지 카운트다운 파티가 열릴 예정. 새로운 재즈를 맛보고 싶다면 성수로 향해보자.

주소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13길 2 지하 1층
영업시간 월·화요일 휴무, 18:00 ~ 24:00

3 / 10

 

04 엔트리55 성수

엔트리55가 사당에 이어 성수에 두 번째 재즈 바를 오픈했다. 2022년 10월 문을 연 후 훌륭한 음향 시스템과 탄탄한 아티스트 라인업으로 유명해진 곳이기에 새로운 지점을 연다는 소식이 반가웠다. 공연은 요일과 시간대별로 더 엔트리 투 재즈, 피아노 트리오 콘서트, 스페셜 긱으로 나뉜다. 엔트리 투 재즈에서는 대중적인 재즈 공연을, 피아노 트리오 콘서트에서는 ‘피아노, 콘트라베이스, 드럼’ 조합의 사운드를 만날 수 있다. 스페셜 긱은 한정된 팀을 초대하는 특별 무대로, 방문 당시에는 호림과 하헌진의 무대가 펼쳐졌다.

“저희는 공연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1부와 2부로 나누고 중간 입장을 최소화했습니다. 음식도 필수 주문이 없고 외부 음식 반입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날에 찾는 공간이 아닌 지하철 한 정거장 거리처럼 가볍게 들를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싶어요.” 성수의 유명한 맛집 음식을 포장해 와서 재즈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재즈의 문턱을 낮추고 모두가 편하게 오갈 수 있게 하기 위한 노력이다. 작년 사당에서 진행했던 크리스마스 공연 티켓은 총 900장이 3분 만에 매진됐다. 올해는 4부로 나눠 티켓을 1200장 준비할 예정이다. 영화표처럼 디자인된 티켓은 손님의 이름을 손수 적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색다른 라인업으로 구성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무대를 준비한다고 하니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할 예약 공지를 예의 주시해보자.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8길 60 B101호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화~금요일 18:00~23:30, 토요일 13:30~23:30, 일요일 17:00~22:30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유지원
photographer 이준형

2024년 12월호

MOST POPULAR

  • 1
    내가 선택한 캐리어
  • 2
    겨울이 기다려지는 이유
  • 3
    이 멋진 시계들
  • 4
    김선호, 자유롭고 편안한 모습이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 5
    올해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들

RELATED STORIES

  • LIFE

    이제는 발 각질과의 사투를 끝낼 때

    보이지 않는다고 방심했다간 큰일난다.

  • LIFE

    내가 선택한 캐리어

    여행과 출장으로 자주 짐을 꾸리는 이들은 어떤 캐리어를 선택했을까?

  • LIFE

    2024 BEST EPISODE

    2024년 <아레나>와 함께한 잊지 못할 순간 7

  • LIFE

    LOOK UP

    아메리칸 위스키의 명성을 높인 버번위스키 4종. 우러러봤다.

  • LIFE

    겨울이 기다려지는 이유

    겨울의 감기약, 뱅쇼 맛집을 찾아서.

MORE FROM ARENA

  • FASHION

    Imagine Incense

    향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차원적인 존재다. 애써 설명하려 들지 말고, 영감이 되는 소재와 원료로부터 힌트를 얻어 상상하고 감상해보길

  • FILM

    발렌시아가 X 오영수

  • LIFE

    논란의 키워드

    페이크 퍼, 안티 레더, 에코 백, 지속가능한 패션, 종이 빨대, 그레타 툰베리, 친환경 자동차 등 지금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주제들에 대한 짧은 댓글들.

  • LIFE

    서울에서 지중해

    사람들로 붐비는 이태원에서 싱그러운 지중해를 경험하다.

  • LIFE

    이국의 밤

    낯선 땅에서 겪은 낯선 밤의 기록.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