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립현대미술관은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작가 백남준의 <다다익선> 복원 3개년 프로젝트로 시작해 백남준 탄생 90년을 기념하는 행사와 함께 미디어아트 보존에 몰두했다. 이 밖에도 <이건희 컬렉션>으로 큰 주목을 끌었다. 최근에는 2023년 전시 계획을 발표했다. 국립현대미술관이 설정한 목표 네 가지 중 눈에 띄는 건 ‘한국 현대미술사 지평을 확장한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한국 미술 대표 작가 개인전 및 소장품을 올해 공개할 예정이다. 나무, 집, 해와 달, 까치 등 한국적인 정서를 구현한 작가 ‘장욱진’과 한국 실험미술을 대표하고 도전을 거듭하는 ‘김구림’ 개인전, 1950년대 반추상에서부터 동시대 젊은 작가들까지 한국 기하학적 추상미술의 역사와 동시대성을 살피는 <한국의 기하학적 추상미술> 등 다양한 한국 미술 대표 작가들의 작품을 조명할 계획이다.
-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
코카-콜라가 계묘년 시작과 함께 토끼 캐릭터를 담은 새해 한정판 패키지를 공개했다. 패키지에는 계묘년을 상징하는 토끼 일러스트를 담았는데, 일러스트는 아빠, 엄마, 아이의 가족 토끼를 활용해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새해 일상을 표현했다. 패키지에 표현된 일러스트는 2종이며 다양한 용량으로 제공된다.
-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
계묘년 설 명절을 맞아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이 출시됐다. 조니워커는 2018년부터 매년 12간지 에디션 시리즈를 출시해왔다. 이번 토끼띠 에디션은 패션 디자이너 ‘엔젤 첸’과 협업해 힘차게 도약하는 토끼의 모습을 담았다. 또한 장수와 건강을 뜻하는 산과 잉어, 신선과 같은 풍류를 나타내는 구름의 이미지를 디자인했다. 용량은 750mL이며 가격은 38만원대다. 계묘년을 기억하고 싶은 사람 혹은 토끼띠에게 소장 아이템으로 훌륭하다.
-
뱅앤올룹슨 2023 밸런타인데이 컬렉션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럭셔리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이 밸런타인데이 컬렉션을 꾸렸다. ‘Love at first listen’을 테마로 음악이 시작되는 순간 사랑에 빠진다는 의미를 담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뱅앤올룹슨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선물로 고품질의 사운드와 우아한 디자인의 뱅앤올룹슨 제품 3종을 제안한다.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베오플레이 EX,’ 경량성과 내구성으로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베오사운드 익스플로어,’ 높은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사운드 A1 2세대’까지, 소형 제품들로 컬렉션이 구성됐다. 이달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에 연인에게 선물하면 어떨까.
-
그랜드 하얏트 서울 2023 설 선물 햄퍼
설 선물로 마땅한 걸 찾지 못했다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선보인 ‘2023 설 선물 햄퍼’에 주목해보자. 호텔 로비층에 위치한 ‘더 델리’에서 호텔 전문 셰프가 선정한 식재료 6종을 세트로 꾸렸다. 더 델리만의 시그너처 제품들로 구성한 명절 선물이다. 최상급 한우 안심, 꽃등심, 채끝등심 3종과 고기의 풍미를 더해주는 ‘나파컷 카버넷 소비뇽’ 레드와인으로 구성된 ‘특선 한우 세트’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갈비, 제주도 특산물 옥돔과 갈치 구성, 초콜릿 박스, 쿠키, 밤 파운드케이크 등으로 구성된 ‘홈메이드 스위트’까지. 다양한 세트를 더 델리 현장에서 취향에 맞게 골라 구성하는 방법도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