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y 우정훈(스프링코트), 박원태(Hot Place) ASSISTANT 이광훈
Editor 구정란
왜 미니멀 스프링코트인가?
‘Simple is the best’. 가장 심플한 디자인이 가장 멋스러움을 연출하기 때문. 이번 시즌 스프링코트는 단연코 미니멀한 디자인을 추천한다. 에르메스의 루스한 블랙 코트나 라프 시몬스의 화이트 코트처럼. 블랙·그레이·화이트 등 심플한 솔리드 컬러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지만 미니멀 스프링코트는 의외로 많이 가지고 있지 않다. 이번 시즌을 위해 준비해보면 어떨지.
미니멀 스프링코트를 더욱 멋지게 입는 방법은?
미니멀 스프링코트를 가장 멋지게 입는 방법은 자기 몸에 맞는 정확한 사이즈 선택이다. 어깨선이 꼭 맞아야 하며, 소매 길이는 손등을 약간 덮을 정도, 그리고 코트는 무릎까지 오는 길이로 선택할 경우 가장 완벽한 스프링코트를 연출할 수 있다.
미니멀 스프링코트와 궁합이 잘 맞는 아이템은?
발목까지 오는 길이의 팬츠. 상의인 스프링코트가 타이트하든 루스하든 하의에 오는 팬츠는 구김
없이 완벽하게 떨어지는 정확한 길이의 팬츠가 미니멀한 스프링코트의 멋을 가장 잘 살려준다. 특히 이때 컬러의 선택이 중요한데, 네이비 스프링코트를 선택했다면 팬츠는 가벼운 컬러가 적합하다. 예를 들면 화이트·베이지·라이트 그레이 등.
Editor 민병준
왜 미니멀 스프링코트인가?
일단 이번 시즌의 가장 강력한 트렌드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트렌드라고 해서 무조건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남자들의 옷장을 채우고 있는 대부분의 아이템은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모노 톤의 컬러다. 이러한 기존의 아이템에 변화를 주고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 바로 미니멀 콘셉트 스프링코트. 개성으로 똘똘 뭉친 ‘쎈’ 스타일보다는, 오버하지 않는 수준에서 에지와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이 세련된 감각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미니멀 스프링코트를 더욱 멋지게 입는 방법은?
멋진 미니멀 스프링코트 연출을 위한 기본 조건은 최적의 아이템 선택이다. 미니멀 콘셉트 아이템은 다 비슷비슷해 보인다고 생각하고 대충 고르기 십상인데 절대 그러면 안 된다. 사이즈와 라인, 소재들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트렌디한 감각을 좀 더 추가하고 싶다면 이번 시즌엔 샤이닝한 소재를 선택할 것.
미니멀 스프링코트와 궁합이 잘 맞는 아이템은?
깔끔하게 떨어지는 어깨선과 슬림한 칼라 디자인의 미니멀 스프링코트를 선택했다면, 안쪽에 매치하는 아이템도 같은 콘셉트로 고르는 것이 좋다. 특히 모던한 느낌을 더욱 강조하고 싶다면 차이니스 칼라 셔츠가 적당하다. 그 외에도 타이, 니트 등 스타일링 아이템은 모노 톤의 컬러로 통일하면 좋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