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 스튜디오 와이어리스 × 발망 컬렉션
비츠 스튜디오 와이어리스는 오버이어 형태의 블루투스 헤드폰이다. 듀얼 모드의 음소거를 적용해 자동으로 오디오와 외부 소음 간의 균형을 잡아준다. 최대 9m까지 인식 가능한 블루투스로 편안하고 자유로운 음악 감상을 지원한다. 눈에 띄는 점을 꼽자면 색상이다. 패션 브랜드 발망과 협업하여 사파리 골드 색상을 입었다. 가격 72만원.
GOOD 화려한 헤드폰을 찾는다면 이거다. 머리에 금관을 쓰고 다니는 기분이랄까? 사파리 골드 제품으로 반짝거리며 빛을 낸다. 헤드밴드 윗면에는 발망 로고가 금색으로 새겨져 있다. 이어컵 바깥 면은 재생과 볼륨 버튼인데 역시 금색이다. 만지는 곳마다 금이다.
BAD 제품에만 금을 씌운 게 아니다. 가격도 금값이다.
WEIRD 비츠 스튜디오 와이어리스×발망 컬렉션은 파우치도 고급스럽다. 스웨이드 재질이며 발망의 시그너처인 코인 지퍼가 달려 있다. 역시 금색이다.
아이패드 프로 10.5형
베젤이 얇아지면서 화면이 20% 커졌다. 화면은 넓고 선명한 데다 부드럽기까지 하다. 프로모션이라는 기술은 가만히 있을 때 24Hz로 전력을 아끼지만 화면을 터치하는 순간 120Hz의 너무나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자연스러운 색감도 훌륭하다. 눈이 호강하는 물건이다. 가격 79만9천원부터.
GOOD A10X 퓨전칩을 탑재해 어지간한 노트북보다 월등하다. 4K 동영상 여러 개를 동시에 편집할 수 있고, 3D 모델도 렌더링할 수 있는 성능이다. 고사양 게임도 물 흐르듯 부드럽게 작동한다.
BAD 워크스테이션의 역할을 100% 대체할 수는 없지만 그래픽 작업이라면 가능할 수도 있다. 애플 펜슬과 스마트 키보드 등의 액세서리, 어피니티 포토는 꽤 정밀한 작업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WEIRD 곧 iOS 11이 출시된다. 아이패드 프로의 편의성을 높여줄 것이다. 예를 들면 이런 기능이 있다. 앱 구동 중 간단히 독을 불러오고, 맥에서처럼 드래그 앤드 드롭 기능을 사용하며, 애플 펜슬의 기능은 더 다채롭다. 태블릿으로 이미지 작업을 해온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기능들이다.캐논 EOS 6D Mark II
캐논 EOS 6D Mark II 전문가를 위한 DSLR이다. 전작 6D보다 빠르고 선명하며 안정적이니, 한 단계 진화한 셈이다. 연사는 초당 6.5매이며, 감도는 ISO40000까지 확장됐다. 여기에 고감도 노이즈 제어 기능도 갖췄으니 광량이 부족해도 걱정 마시길. AF 포인트는 45개로 4배 늘었고, AF는 라이브 뷰에서도 빠르게 작동한다. 마침내 회전형 LCD를 탑재했으니, 촬영의 수고가 조금 줄었다. 가격 2백29만5천원(보디 기준).
GOOD 빨라진 속도의 비결은 DIGIC 7이라는 이미지 처리 프로세서이다. 전작보다 월등히 빠른 엔진으로 사진뿐만 아니라 고해상 영상도 가볍게 처리한다. 정밀한 이미지는 약 2천6백2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 덕분이다. 빠르고 크고, 선명한 DSLR의 매력이 살아 있다.
BAD 풀HD 60프레임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타임랩스와 HDR 동영상 모드도 있다. 하지만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치명적이다.
WEIRD 향상된 기능과 길어진 배터리 성능에도 보디 무게는 전작에 비해 겨우 5g 늘었다. 선방했으니 칭찬받아 마땅하다. 5g은 회전형 LCD가 원인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본다.
NEW FACE 그리고 주목할 제품 두 개 더.
삼성 노트북 9펜
삼성의 S펜은 정밀하다. 4천96단계의 필압과 0.7mm의 얇은 펜촉으로 종이에 섬세한 그림을 그리듯 사용할 수 있다. 노트북 9펜은 S펜이 적용된 노트북으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360도로 회전돼 태블릿처럼 쓸 수 있어 다양한 작업에 활용 가능하다. 풀HD 해상도와 최신 7세대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 역시 준수하다. 여기에 스마트폰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이다. 가격 1백89만원.
LG Q8
프리미엄 스마트폰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지만, 사양은 프리미엄 못지않다. 방수·방진은 물론이고 쿼드 DAC(디지털 아날로그 변환기)를 적용해 뛰어난 음질을 자랑한다. 카메라도 고사양이다. 후면에는 78도 화각의 1천6백만 화소 카메라와 135도 화각의 8백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전면에는 5백만 화소 120도 화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동영상 촬영 시 흔들림 보정 기능도 제공한다. 가격 60만원대.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