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공간처럼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한 집
INTERIOR TREND
최근 카페, 호텔 등 상업 공간처럼 집을 꾸미고 싶어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홈 카페나 홈 라이브러리, 홈 오피스 등 공간 앞에 ‘홈’이라는 단어를 붙여 집에 다양한 요소를 들이려는 것이 요즘 추세다.
독특한 인테리어를 원하는 많은 이들이 불편함을 감수하고 돌이나 시멘트로 된 타일을 깔거나 기하학적인 패턴을 선택해 인테리어를 한다. 하지만 상업 공간 콘셉트를 실제 가정에 시공하려면 어려운 점이 많다.
노출 콘크리트 바닥을 실제 집에 시공하면 모래가 생기기 쉽고, 에폭시 바닥은 한국 주거 특성상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 또 헤링본 패턴이나 타일 등은 가격적으로 부담이 크고 자신이 소유한 집이 아닐 경우 엄두를 내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달앤스타일 박지현의 TIP
“리얼 소재 느낌의 PVC 시트 바닥재와 벽지로 손쉽게 연출해보세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상업 공간에서나 볼 법한 파벽돌, 콘크리트, 헤링본 패턴, 타일 등의 느낌을 리얼하게 살린 시트 바닥재와 벽지가 출시됐어요. LG하우시스 PVC 시트 바닥재 ‘자연애스페셜’과 합지벽지 ‘휘앙세’, 실크벽지 ‘베스띠’는 선명한 색감과 리얼한 질감을 구현하면서도 가격이 합리적이고 시공하기 쉬워 만족도가 높습니다.
홈 카페 스타일링 제안
이번에 출시된 LG하우시스 바닥재 자연애스페셜과 벽지 휘앙세, 베스띠의 다양한 신제품 패턴 중에서 박지현 대표가 자신의 감각으로 몇 가지 제품을 선별했다. 올봄 집 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이라면 아래 연출 컷을 시안으로 삼아 자신의 집에 어떻게 스타일링할지 상상해보시길!
Living Room
1. 인더스트리얼
콘크리트는 빈티지하고 남성적인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 색이 바랜 듯한 철제 가구와 함께 연출해볼 것. 또한 헤링본 패턴의 벽지를 활용해 다채로운 느낌을 더한다.
2. 스칸디나비안
헤링본 패턴은 클래식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연출해 깔끔한 북유럽 스타일 가구와 잘 매치된다. 단색이라면 어떤 컬러의 벽지와도 잘 어울리며 거실, 방, 주방 어디든 매치하기 쉽다.
Kitchen
3. 내추럴
내추럴하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파벽돌. 다이닝 공간 한편에 시공하면 레스토랑에 온 것처럼 연출할 수 있다.
4. 컬러풀
글로벌 인테리어 트렌드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모자이크 패턴. 화이트 톤으로 깔끔하고 밝게 꾸며진 주방이나 다이닝 공간에 잘 어울린다.
Bed Room
5. 모던 빈티지
최근 인테리어의 두드러진 경향은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소재를 과감히 선택한다는 것이다. 욕실이나 주방에만 쓰던 타일이 거실이나 방바닥, 벽 마감재로도 각광받고 있는 것.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포세린 스타일은 주방은 물론 거실, 침실 등 어떤 공간에도 잘 어울린다. 여기에 회벽 느낌의 벽지를 더하면 빈티지 무드로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