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 착향료와 색소로 만든 아이스크림 대신 생과일을 듬뿍 올려 만든,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여름 디저트.
“아이들이 즐겨 먹는 시판 아이스크림에는 건강을 해치는 합성 착향료, 색소 등 각종 식품첨가물이 들어 있어요.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을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세요. 부드러운 카스텔라에 싱싱한 과일을 얹어 꽁꽁 얼린 아이스샌드위치는 시원한 맛도 좋지만, 영양도 만점이에요.”
재료 시판용 카스텔라 1개, 바나나 1개, 딸기 4개, 키위 1개, 생크림 100g, 녹차가루 약간, 설탕 1큰술
시판용 카스텔라 1개
tip 유기농 마트표 통밀 카스텔라를 선택하세요. 국내산 통밀가루, 무항생제 유정란, 유기농 설탕으로 만들어 아이들 건강에 좋아요.
바나나 1개, 딸기 4개, 키위 1개
tip 아이가 평소에 좋아하는 과일을 선택하세요. 자두, 멜론, 복숭아 등 제철 과일을 활용하면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기 때문에 더욱 좋아요.
생크림 100g
tip 생크림은 묽은 상태로 준비해야 거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아이와 함께 관찰할 수 있으니 이 점을 기억하세요.
천연 가루 약간
tip 먼저 딸기가루, 코코아가루, 포도가루 등 아이가 좋아하는 맛으로 선택해주세요.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물론 하얀 생크림에 섞어 다양한 맛과 색을 내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요.
1 카스텔라의 갈색 부분을 잘라낸다.
너무 두껍게 자르면 아이스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는 양이 적어지니 최대한 집중해서 얇게 썰어주세요.
2 갈색 부분을 잘라낸 카스텔라를 식빵처럼 평평한 사각형으로 3등분한다.
3 모든 과일은 껍질을 벗겨 동글납작하게 썬다.
4 차가운 볼에 생크림을 붓고 거품기를 이용해 거품을 내다가 풍성해지면 설탕을 넣고 가볍게 섞는다.
5 생크림에 녹차가루를 넣고 색이 변할 때까지 섞는다.
6 카스텔라 위에 생크림, 딸기, 키위를 얹고 등분해 놓은 카스텔라를 얹는다. 그 위에 녹차가루를 섞은 생크림, 바나나 순서로 올린 다음 카스텔라를 덮는다. 밀폐 용기에 담아 7시간 냉동한 다음 아이가 꺼내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 완성한다.
최세진 아동 요리 전문가
<에쎈>, <우먼센스>, <까사리빙>, <주부생활>의 푸드와 인테리어 담당 에디터 출신인 최세진 아동 요리 전문가는 한식조리기능사, 제빵기능사, 양식조리기능사, 녹색식생활지도사, 케이크데코디자인 등 음식 관련 다양한 분야를 공부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초등학교에서 아동 요리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합성 착향료와 색소로 만든 아이스크림 대신 생과일을 듬뿍 올려 만든,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여름 디저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