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기념일과 가족 행사가 많은 5월, 에쎈 6기 맛집 기자단이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건강한 맛집을 소개한다.
국산 콩 두부 전문점 경기 파주, 복두부집
일곱살차이 김근애 blog.naver.com/sketchcook
파주 장단면에서 재배되는 국산 콩인 ‘장단콩’은 파주의 특산물이기도 합니다. 재래 방식을 고수하며 이 귀한 장단콩으로 두부를 만들어 요리로도 판매하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복두부집입니다. 따끈하게 만든 두부를 그냥 떠먹어도 좋고, 돼지고기 수육과 무김치를 더해 절인 배추에 싸 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담백한 두부와 함께 두부삼합으로도 즐길 수 있어요. 음식을 주문하면 자극적이지 않은 정갈한 반찬이 한 상 가득 차려집니다. 부드러운 콩이 수북하게 들어 있는 청국장도 꼭 먹어봐야 할 메뉴인데요, 콩을 넉넉히 넣어 만들어 구수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두부두루치기, 참게두부전골, 두부김치 등 다양한 메뉴도 맛볼 수 있어요. 식사를 마친 뒤 콩비지를 원하는 만큼 가져갈 수 있는 건강한 밥집입니다.
경기 파주, 복두부집
메뉴 한방두부보쌈 2만5천~4만5천원, 볏짚청국장·얼큰순두부 9천원씩
영업시간 09:30~21:30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갈현리 654-12
문의 031-945-8258
주차 가능
돔베고기 전문점 제주, 옛날옛적
제이디 이민정 www.jdlifestyle.com
돔베고기로 유명한 제주도의 돔베고기 맛집 ‘옛날옛적’을 소개합니다. 돔베는 제주도 방언으로 도마를 뜻하는데, 도마에 올려진 고기라고 해서 돔베고기라 불린다고 해요. 1인상차림을 주문하면 고추장떡, 묵, 잡채, 멸치볶음, 고사리 나물 등 다양한 반찬과 돔베고기가 차려진답니다. 또한 얼큰한 해물뚝배기와 김치찌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 해물뚝배기는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오분자기뚝배기랍니다. 여기에 돔베고기나 갈치구이를 추가해 먹어도 됩니다. 돔베고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묵은지와 함께 싸 먹는 것인데요, 돌돌 말아 자리젓과 마늘을 함께 곁들여 먹기도 해요. 한 상 차려진 두툼한 갈치구이와 매콤한 오분자기뚝배기를 한술 뜨니 제주도의 맛이 느껴집니다.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으니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제주, 옛날옛적
메뉴 1인상차림 1만5천원(2인 이상 주문 가능), 돔베고기·생선 추가 1만원씩
영업시간 10:00~21:00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382-10
문의 064-784-2252
주차 가능
바지락칼국수 전문점 서울, 김고집 섬 바지락칼국수
페코 이수정 blog.naver.com/ladypekoe
김고집 섬 바지락칼국수는 '김고집'이라는 가게 이름처럼 직접 만든 반죽을 3일 동안 고집스럽게 숙성시켜 면을 뽑습니다. 이곳에서는 생바지락이 가득 담긴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데요 우선 푸짐하게 내어주는 양에 놀라고, 시원한 국물 맛에 두 번 놀란답니다. 특히 직접 반죽한 면으로 만들어 쉽게 불지 않아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에요. 바지락에 낙지, 새우, 홍합, 꽃게, 미더덕 등 해물이 푸짐하게 든 해물칼국수는 화려한 담음새를 자랑합니다. 싱싱한 해산물로 끓여 깊고 짙은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칼국수를 다 먹은 뒤에는 보리에 잡곡을 섞어 앙증맞은 애교밥도 나오는데, 초장과 간장으로 양념해 비벼 먹으면 됩니다. 칼국수뿐 아니라 직접 빚은 물만두나 해물전도 판매하고 있으니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서울, 김고집 섬 바지락칼국수
메뉴 생바지락칼국수·해물전 6천5백원씩, 해물칼국수 7천5백원, 손물만두 4천원
영업시간 11:00~21:00
주소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31길 6
문의 02-477-5900
주차 불가능
이탤리언 비스트로 서울, 마노디셰프
달콤한 꿈 이해경 blog.naver.com/gorud3824
마노디셰프는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셰프의 다양한 조리법으로 표현해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입니다. 은은한 조명과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실내로 들어서면 250여 종이 진열된 와인 셀러가 눈에 띄어요. 맛깔스럽게 볶아낸 아라비아타 파스타는 페페론치노와 베이컨, 케이퍼를 넣은 매콤한 토마토 파스타로 인기 메뉴예요. 페페론치노와 케이퍼를 곁들여 느끼하지 않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지요. 블랙 도우와 화이트 도우를 선택할 수 있는 고르곤촐라 피자는 고르곤촐라 특유의 향과 맛을 즐길 수 있고 꿀에 찍어 먹으면 달콤하면서도 치즈의 짭조름한 맛이 잘 어울린답니다. 특히 구운 안심스테이크와 그릴에 구운 채소가 올라간 스테이크 피자도 놓치지 말고 맛보세요.
서울, 마노디셰프
메뉴 파스타봉골레비안코·파스타 1만7천8백원씩, 고르곤촐라 피자 1만8천9백원, 스테이크 피자 2만9천5백원
영업시간 11:30~24:00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25-18 캠브리지빌딩 지하 1층
문의 02-561-7111
주차 가능
천연 발효 한정식 전문점 경기 고양, 토기장이
일리아 최윤영 ilya.blog.me
제철 재료로 건강한 음식을 선보이는 천연 발효 한정식 전문점 ‘토기장이’. 김일로 시인의 시와 그림으로 꾸며져 있어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지요. 단독 룸, 온돌 룸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 모임뿐 아니라 상견례, 돌잔치 등 단체 연회 장소로도 각광받는 곳입니다. ‘이름을 모른들 어떠리’, ‘원앙은 들랑날랑’ 등 시 제목에서 따온 독특한 한정식 코스 메뉴 이름이 식당 분위기와 잘 어울립니다. 계절 죽, 샐러드, 계절 냉채, 잡채, 밥과 된장찌개, 디저트를 기본 구성으로 가격에 따라 한방 보쌈, 칠절판, 갈비찜 등이 추가되는 한정식 코스를 맛볼 수 있어요. 평일 오후 3시 이전에 주문할 수 있는 평일 런치 메뉴는 착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인기예요. 도톰하고 부드러운 떡갈비, 튀긴 명태 껍질과 콩나물의 아삭함이 새콤하면서 톡 쏘는 매콤한 소스와 잘 어울리는 명피튀김냉채, 간이 적당하게 밴 전주식 잡채, 상큼하고 달콤한 블루베리 발효소스가 곁들어진 신선한 샐러드가 일품입니다. 샐러드소스, 육류소스, 초장소스 등 모두 천연 발효소스를 만들어 사용해 정갈하고 뒷맛이 개운해요.
경기 고양, 토기장이
메뉴 대통밥떡갈비정식(평일 점심) 1만2천원, 토기장이 한상차림(평일 점심) 1만5천원, 이름을 모른들 어떠리 2만7천원, 원앙은 들랑날랑 4만원, 꽃씨뿌리는마음 5만5천원
영업시간 11:30~21:30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풍동 573-12
문의 031-932-0500
주차 가능
각종 기념일과 가족 행사가 많은 5월, 에쎈 6기 맛집 기자단이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건강한 맛집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