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BLOOMING GROOMING

2025년을 관통하는 남자들의 그루밍 트렌드를 한데 모았다.

UpdatedOn January 07, 2025

차분한 녹색 네일 폴리시·짙은 감색 네일 폴리시·개나리색 네일 폴리시 각각 13mL 18달러 모두 플리징 제품.

디즈니와 협업해 만든 라프렌티 핸드+네일 밤 50mL 25달러 플리징 제품.

디즈니와 협업해 만든 라프렌티 핸드+네일 밤 50mL 25달러 플리징 제품.

디즈니와 협업해 만든 라프렌티 핸드+네일 밤 50mL 25달러 플리징 제품.

01 MEN’S NAIL

남자의 네일 아트는 더 이상 소수만의 문화가 아니다. 성별의 경계를 깨고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은 네일 아트는 이제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단순히 색을 칠하는 것을 넘어서 디자인이 가미된 화려한 네일 아트를 즐기거나, 좀 더 세밀하게 손톱을 관리하는 단계까지 이르렀다. 이는 유명 셀러브리티들의 영향도 무시할 수 없다.

특히 젠더리스 패션을 수면 위로 끌어올린 해리 스타일스가 이 트렌드를 견인하는 데 큰 몫을 해냈다. 그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 ‘플리징’도 론칭했다. 처음엔 네일 폴리시와 세럼 같은 작은 뷰티 제품으로 출발했는데, 점점 향수와 의류, 액세서리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최근에는 디즈니와의 협업 컬렉션에 이어 JW 앤더슨과 함께한 컬렉션도 출시해 플리징의 창의적이고 유쾌한 세계관을 드넓히고 있다.

단단한 나무로 만든 두피 괄사 1만5000원 벤튼, 세라믹 소재 괄사 5만9000원 플로나 제품.

02 GUA SHA

최근 꾸준하게 인기를 얻는 건 다채로운 모양의 괄사다. 틱톡과 유튜브를 비롯한 소셜미디어에 괄사 사용법이 널리 공유되면서, 그들을 따라 괄사 마사지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림프 순환을 원활하게 해 부기를 빼주는 것은 물론, 얼굴 윤곽을 또렷하게 가꾸는 등의 효과가 증명된 괄사는 천차만별의 소재와 모양으로 진화하고 있다.

형태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이 다르니 괄사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올바른 사용법을 익힐 것을 권한다. 피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선 마사지하기 전에 오일이나 크림을 바르고, 너무 강한 압력을 주기보단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페이스 크림 62mL 52달러 휴먼 레이스 제품

03 VALUE DIVERSITY

패션과 마찬가지로 그루밍 또한 성별이나 인종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성의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가 각광받고 있다. 성 중립적이고 포용적인 신념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두루 펼치는 퍼렐 윌리엄스는 스킨케어 및 웰니스 브랜드 ‘휴먼 레이스’를 론칭하고 자신의 가치관을 전파하며 인기를 모았다.

그는 ‘휴먼 레이스는 인종이나 성별로 구분하지 않습니다. 인간을 위해 만듭니다. 우리는 모두 같은 피부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라고 말하며 사회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뷰티 제품들을 선보인다. 제품 종류가 많지 않지만 스킨과 보디 케어에 필수적인 것들로만 꾸려, 고민의 폭을 줄였다. 또한 동물성 또는 동물 유래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비건 제품인 점, 재활용 가능한 용기를 사용하고, 리필 제품을 판매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점도 이 브랜드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빅 스트롱 맨 모이스처 밸런싱 페이셜 오일 30mL 37달러 네이버후드 보태니컬스 제품.

04 KEEP SUSTAINABILITY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추구하는 건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런던의 천연 스킨케어 브랜드 ‘네이버후드 보태니컬스’는 탄소 중립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탄소 네거티브를 실현한 최초의 뷰티 브랜드 중 하나로, 지구의 건강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다.

이를테면 제품 용기를 플라스틱 폐기물이나 재활용이 가능한 유리 소재로 만든다거나, 생분해 가능한 패키지로 만든 리필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 포장재 또한 재활용 종이와 생분해 가능한 폴리백과 에어쿠션을 사용한다. 그들은 이에 그치지 않고, 제품 실험실에서도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사무실에서도 재활용 종이, 생분해 가능한 쓰레기봉투를 사용한다고. 마케팅을 위해 친환경 가치를 내세우는 그린 워싱이 아니라 환경을 위해 다방면에서 고민하는 건강한 브랜드다.

망고 컬러의 모이스처 라이징 컬러 스틱·코코넛 컬러의 모이스처 라이징 컬러 스틱 각각 4.3g 3만원대 모두 굿 워드 제품.

05 BEYOND LOTION

남자의 피부 고민이 좀 더 세분화됐다. 눈가의 주름이나 다크서클 같은 세월의 흔적을 가리거나, 건조하고 푸석해 보이는 피부를 윤기 나게 연출하고 싶다는 바람을 단순히 로션으로 통칭되는 제품으로 무분별하게 바르던 이전과는 달라졌다. 좀 더 개인적이고 면밀하게 자신의 외모를 살핀다는 말이다.

배우 에반 모크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굿 워드’는 뷰티에 대해 모르는 이들도 거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그중 다크서클을 완화하고 눈가의 볼륨감을 채우는 아이크림과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컬러 스틱 밤이 대표적이다. 최근 남자들의 고민을 십분 반영한 제품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그들의 온라인 스토어에 방문하면 사진으로 설명한 제품 튜토리얼과 구매자 후기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이 정도면 그루밍 초보자에게 아주 친절하고 믿음직스러운 동반자가 아닐지.

콜드 브루 언더아이 크림 12.5mL 3만원대 굿 워드 제품.

06 POPULAR SKIN TREATMENT

남성성의 개념이 변화하고,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이 강력해지면서 남자도 자기를 표현하고 관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흐름이다. 이전보다 미용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남자들이 많아진 만큼, 다양한 시술을 위해 피부과와 성형외과를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그들의 공통적인 관심사는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 이를 위해 셀프 케어로는 쉽게 해결이 어려운 피부 문제를 개선해줄 시술을 디엘 성형외과 정진욱 대표 원장에게 추천받았다.

하지만 꼭 알아야 할 것은 무분별하게 남들을 따라 하기보단, 숙련된 의료진에게 충분히 상담받아야 한다는 것. 수많은 시술 중에서 내게 맞는 것을 선택해야 만족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탄력 리프팅을 위한 시술

1. 덴서티(고주파 타이트닝 리프팅)

노화는 한 번 시작되면 되돌릴 수 없으니 제때, 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다. 고주파 타이트닝 리프팅 ‘덴서티’는 얼굴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자극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안색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2. LDM 물방울 리프팅(고밀도 초음파 리프팅)

통증이 두렵다면 다른 레이저 리프팅 시술에 비해 자극과 통증이 거의 없는 ‘LDM 물방울 리프팅’을 고려해보자. 특히 잦은 면도로 자극받은 남자의 피부 장벽을 회복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은 물론, 타이트닝 효과까지 갖췄다.

3. 울트라쎌(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리프팅)

‘울트라쎌’은 피부 표면뿐 아니라 깊숙한 근막층까지 침투해 탄력을 개선하는 레이저 리프팅이다. 처진 피부 해결에 집중하는 리프팅 효과는 물론, 늘어진 모공, 흉터, 여드름 개선 등 재생 효과도 뛰어나다. 원하는 부위에만 선택적 시술이 가능해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직접적인 표피 손상을 줄여 피부의 재생 능력을 높인다. 시술 효과는 레이저 박피와 유사하지만 회복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장점.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커스텀 맨즈 케어

1. 리쥬란힐러

‘리쥬란힐러’는 인체와 95% 유사한 연어 DNA 추출물을 사용해 만든 미용 주사다. 피부 탄력 개선, 피부 재생 능력 활성화, 유수분 밸런스의 조화, 모공 축소 등 다양한 효과로 피부 장벽을 원활하게 가꿔준다.

2. 쥬베룩

‘쥬베룩’은 고분자 PLA와 히알루론산을 결합한 자가조직 재생 콜라겐 촉진제다.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필러와 유사하게 피부에 볼륨감을 형성하는 것이 특징으로, 주름, 모공, 파인 흉터 등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CREDIT INFO

Editor 이다솔
Photographer 박원태

2025년 01월호

MOST POPULAR

  • 1
    시간의 미학
  • 2
    섹스용 BGM
  • 3
    아직 마치다 케이타의 결정적 순간은 오지 않았다
  • 4
    푸른 뱀의 기운을 담은 신상 주류 5
  • 5
    Happy Year of the Snake!

RELATED STORIES

  • FASHION

    REFERENCE PEOPLE

    2025년에도 옷장엔 옷이 넘쳐날 테지만 입을 옷이 없는 건 매한가지. 어딘가에 쌓여 있는 아이템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힌트를 주는 인스타그램 속 사람들을 둘러봤다.

  • FASHION

    ETERNAL COIL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뱀이 품고 있는 생명력, 불사, 풍요의 기운을 빛나는 물건에 아낌없이 담았다. 그중에서도 올 한 해 몸에 하나쯤은 꼭 감겨 있어야 할 뱀 모티브의 워치&주얼리를 고르고 골랐다.

  • FASHION

    TREND FORECAST

    트렌드에 대한 감각이 남다른 열 명의 인물에게 물었다. 2025 패션 트렌드에 대한 현실적인 예상과 예측.

  • FASHION

    RUNWAY BAG ATTITUDE

    2025 S/S 런웨이에서 찾은 백 스타일링 키워드.

  • FASHION

    ATTENTION 2025 #CHECKLIST

    2025년에 맞이할 때 모르고 넘어갈 수 없는 패션계 이슈.

MORE FROM ARENA

  • FASHION

    Dressing V Zone

    남다른 취향과 센스로 채우는 브이존의 흥미로운 변주.

  • LIFE

    우리가 몰랐던 청주

    당일치기가 야속할 만큼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청주. 지금 딱 가기 좋은 곳들만 돌아봤다.

  • LIFE

    주인의 취향

    취향의 집합소라 불리는 을지로에 작은 홍콩이 생겼다. 이름은 망우삼림. 스튜디오이자 필름 현상소란다.

  • FASHION

    기상천외한 가방들

    기상천외한 가방들의 행진.

  • LIFE

    황금 전사 군단의 미래는?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