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이토록 모던한 전자담배

현대 소비자의 모던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플룸 X 어드밴스드. 그저 니코틴 제품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에게 스타일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하는 브랜드로서 자리 잡을 준비가 된 듯 하다.

UpdatedOn November 29, 2024

3 / 10

플룸 X 어드밴스드 디스플레이존.

플룸 X 어드밴스드 디스플레이존.

JTI코리아가 10월 28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플룸 X 어드밴스드(Ploom X Advanced)’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새로운 플룸 라인업이 기대가 되어 에디터도 직접 현장을 찾았다.

150여 명의 취재진이 몰린 이날 행사에는 데이비드 윌러 JTI코리아 사장이 참석해 JTI를 소개하는 것으로 간담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프레데릭 에스트리포 JTI코리아 마케팅 디렉터는 ‘플룸’ 브랜드의 역사와 신제품에 적용된 기술 및 차별점을 소개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취향에 맞춰 기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는 플룸 X 어드밴스드.

취향에 맞춰 기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는 플룸 X 어드밴스드.

취향에 맞춰 기기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선택지를 제공하는 플룸 X 어드밴스드.

이번에 출시된 전자담배 ‘플룸 X 어드밴스드’는 단순한 기기가 아닌,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하게 맞물려 있다. 홀에 들어서자마자, '모던한 즐거움(Modern Pleasure)’이라는 플룸의 브랜드 슬로건이 대형 스크린에 연출된 영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전달되었다. 스크린 속 이미지는 감각적인 영상미로 플룸의 스타일리시한 브랜드 정체성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며, 보는 이로 하여금 단숨에 ‘모던함’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했다.

디스플레이존에서 ‘플룸 X 어드밴스드’ 디바이스를 가까이서 확인하며 인상 깊었던 점은 인체공학적 곡선 디자인이었다. 손에 착 감기는 유려한 곡선은 사용감의 편안함뿐 아니라 휴대성 면에서도 큰 강점을 지녔다. 네이비 블루와 슬레이트 그레이를 포함한 4가지 색상 옵션은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며, 10가지의 프런트 패널과 6가지 백 커버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은 개성을 중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오기에 충분하다. 원하는 대로 디바이스를 꾸미는 과정에서 마치 하나의 패션 아이템처럼 개인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것이다.

제품의 기술력 또한 주목할 만했다. '히트플로우(Heatflow)' 기술로 최적의 온도를 유지해 안정적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적인 사용을 가능하게 했으며, 강력한 배터리는 90분 완전 충전 시 최대 20개의 스틱을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였다. 이러한 점은 전자담배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실용적인 부분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미니멀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의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꿀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미디어 Q&A에서는 데이비드 윌러 사장과 프레데릭 에스트리포 마케팅 디렉터를 비롯한 JTI코리아 관계자들이 무대에 올라 제품 및 업계 관련 문의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전자담배 시장에 대한 전력, 신제품의 진보적 기술력에 대한 설명, 제품에 대한 특징, 앞으로의 계획, 글로벌 시장에서의 피드백 등 다양한 질의와 답변이 오갔다.

3 / 10

플룸 X 어드밴스드 디스플레이존.

플룸 X 어드밴스드 디스플레이존.

데이비드 윌러 JTI코리아 사장은 “소비자 중심으로 설계된 ‘플룸 X 어드밴스드’는 현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선택에 맞춘 ‘모던한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히트플로우 기술과 미니멀한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법, 그리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탑재한 만큼 한국에서 담배를 즐기는 방식 중 가장 사랑받는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현대 소비자의 모던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플룸 X 어드밴스드는 ‘히트플로우’ 기술로 디바이스 사용 시 한 세션당 5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흡입할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스틱을 연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차별점으로 꼽힌다. 신제품 디바이스는 11월 4일 플룸 웹사이트(Ploom.co.kr)에서 첫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권장 소매가격은 6만9천원이다. 전용 리필 스틱은 11월 12일부터 서울 지역 편의점에 입고된다.

프로모션 혜택도 푸짐하다. 최초 구매자는 4만원 할인쿠폰을 사용해 2만9천원에 디바이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쿠폰은 Ploom 웹사이트에 가입한 후 지급받을 수 있다.

데이비드 윌러 JTI코리아 사장.

데이비드 윌러 JTI코리아 사장.

데이비드 윌러 JTI코리아 사장.

대형 스크린으로 제품을 만날 수 있었던 인터랙티브 존.

대형 스크린으로 제품을 만날 수 있었던 인터랙티브 존.

대형 스크린으로 제품을 만날 수 있었던 인터랙티브 존.

프레데릭 에스트리포 JTI코리아 마케팅 디렉터.

INTERVIEW with 프레데릭 에스트리포 마케팅 디렉터


한국의 전자담배 시장을 어떻게 생각하며, 플룸 X 어드밴스드를 한 가지 카피로 정의 내린다면?
“뛰어난 기술과 뛰어난 디자인으로 모던한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 한국 전자담배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데, JTI코리아는 경쟁력 있는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를 잘 파악하고 있고 무엇보다 우리 회사는 소비자 중심의 기업이다. 이는 소비자를 가장 중심에 둔다는 뜻으로, 회사가 하는 모든 일에 소비자를 고려한다. 소비자와 같이 제품을 디자인하고, 테스트도 같이 진행하고, 출시 후 피드백도 받는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우리를 겸손하게 만들고, ‘뛰어난 기술과 뛰어난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모던한 즐거움을 무제한 드리고 싶다.

담배 연기에 가치나 의미를 두었던 사람들에게 소구 포인트가 있는가?
플룸 X 어드밴스드는 스틱을 연소시키지 않고 간접적으로 가열하는 방식을 통해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을 줄이고 있다. 그 결과, WHO에서 지정한 담배 연기 내 9가지 독성물질을 평균 90~95%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혁신적 기능은 비교적 낮은 가열 온도를 가진 플룸 X 어드밴스드의 ‘히트플로우’ 기술로 구현되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앞으로의 계획이 어떠한가?
플룸 X 어드밴스드는 한국 출시 이전에 영국, 일본에서 먼저 출시가 되었고 좋은 반응에 힘입어 탄력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현재 25개국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

*표준 기준 담배(1R6F)의 연기와 플룸 X 어드밴스드의 증기에서 측정한 세계보건기구에서 저감하도록 권장하는 담배연기의 9가지 유해 성분을 비교하여 기계로 측정한 가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2024년 외부 연구소 실험결과).
※ 플룸 디바이스는 성인 전용 제품으로 만 19세 미만 청소년에게 판매가 금지됩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김선아
Cooperation JTI코리아

2024년 12월호

MOST POPULAR

  • 1
    내 이름은 차주영
  • 2
    호텔보다 아늑한 럭셔리 글램핑 스폿 5
  • 3
    차주영, "답이 없을 때마다 나만큼 진심으로 할 사람은 없다는 마음으로 밀어붙였죠."
  • 4
    봉준호, "나는 처음부터 미키가 '워킹 클래스'여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 5
    차주영 (a.k.a 꾸꾸 대장) 실버 버튼 들고 등장

RELATED STORIES

  • LIFE

    봄, 봄, 봄!

    봄 제철 식재(食材)를 활용한 한식 다이닝바 5

  • LIFE

    호텔보다 아늑한 럭셔리 글램핑 스폿 5

    캠핑의 낭만은 그대로, 불편함은 최소화하고 싶다면.

  • LIFE

    그 시절 내가 사랑한 안경남

    안경 하나 바꿨을 뿐인데!

  • LIFE

    Live is Still Here!

    티켓 한 장으로 여러 라이브 클럽을 오가며 공연을 즐기는 홍대 앞의 축제 ‘라이브 클럽데이’가 10주년을 맞았다.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홍대 앞을 지키는 라이브 클럽, 아티스트, 관객은 한목소리를 낸다. 라이브는 영원하다고.

  • LIFE

    INSIDE OUT, 국동호

    구석구석 들여다본 <솔로지옥 4> 국동호의 가방 속.

MORE FROM ARENA

  • FASHION

    ART PIECE

    디올의 아카이브로 재탄생한 피터 도이그의 페인팅

  • FASHION

    암호명 222

    영화 <파이트 클럽>의 두 배우가 찼던 그 시계. 바쉐론 콘스탄틴 히스토릭 222는 무엇이 특별할까?

  • DESIGN

    Go Ahead

    카메라 시장은 전장과 다름없다. 포탄 대신 무수한 숫자가 날아다닌다. 각기 화력을 자랑하는 카메라 10대가 진군한다.

  • FASHION

    읽는 맛

    보는 것을 넘어 읽는 재미가 넘치는 네 가지 인덱스 디자인.

  • FASHION

    같은 티셔츠 다른 느낌Ⅲ

    경쾌한 리듬의 줄무늬 티셔츠.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