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습식 면도를 할 땐 먼저 따뜻한 물로 수염을 불려준다. 부드러운 면도를 위해 크림이나 젤을 사용하고 털이 난 방향으로 가볍게 면도기를 밀어준다. 이때 면도날에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피부의 상처 예방에 효과적이다. 마무리는 모공 수축과 피부 진정을 위해 찬물로 헹궈내는 것이 좋다.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건식 면도는 피부의 유분기가 윤활제 역할을 하므로 아침 세안 전에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털이 난 방향과는 상관없이 얼굴 윤곽을 따라 작은 원을 그리면서 면도하며, 건조하다고 느껴질 때는 거품을 적당량 사용하자.
STEP 2
면도 후 자극받은 피부에 애프터셰이브 과정은 필수다. 피부 타입별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트러블을 예방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을 바른다. 충분한 보습이 필요한 건성 피부는 로션이나 크림, 밤 형태의 제품을 추천한다.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충전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한다. 지성 피부는 유수분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유분은 트러블을 유발하기에 유분 함량이 적은 토너나 스킨, 젤 형태의 제품을 사용해 산뜻하게 마무리하자.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