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하고 기능적인 사운드 시스템
베오랩 8은 뱅앤올룹슨의 최신형 무선 스피커다. 스피커 두 개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일반 오디오처럼 스테레오로 쓰되, 각각 독립형 스피커로도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뱅앤올룹슨의 정체성은 성능과 디자인 모두 수준이 높다는 점이다. 이 정체성은 베오랩 8에서도 여전하다.
성능 면에서 베오랩 8의 특징은 섬세한 소리와 탄탄한 저음이다. 베오랩 8을 비롯한 뱅앤올룹슨의 모든 스피커는 전문 톤마이스터의 사운드 조정을 거친다. 베오랩 8은 뱅앤올룹슨 고성능 스피커의 기준점인 베오랩 17의 소리에 영점을 맞췄다. 톤마이스터는 베오랩 8이 베오랩 17과 동일한 성능과 사운드 품질을 유지하도록 드라이버를 세팅했고, 그 결과 16mm 트위터, 3인치 미드레인지, 5.25인치 우퍼로 이뤄진 3-드라이버 셋업이 완성됐다. 베오랩 8이 내는 풍부한 베이스와 섬세하고 깨끗한 고음의 뼈대가 되는 구성이다.
뱅앤올룹슨의 오랜 사용자에게 친숙한 기능도 있다. 베오랩 8은 30년 이상 된 뱅앤올룹슨 TV와 사운드 시스템과도 연결할 수 있다. 베오랩 8에 내장된 모차르트 플랫폼을 활용하면 최신형 스피커는 물론, 1984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헤리티지 스피커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6와 블루투스 5.3을 지원해 최신 모델과의 연동도 빠르고 안정적이다. 하위 호환을 위해 유선 & 무선 파워링크도 갖췄다.
작지만 스마트한 오디오
베오랩 8은 그다지 크지 않은 덩치로도 멋진 소리를 낸다. 그 덕에 너비 18.9cm, 높이 29cm의 원통형 스피커 두 대로 홈시네마 청음 환경을 구현한다. 비결은 소프트웨어로 설정하는 다양한 기능이다. ‘빔 위드 컨트롤’ 기능은 사용 장소와 상황에 맞춰 소리를 좁히거나 넓게 퍼트린다. 음량이 아닌 음향을 조절하면서 더 정밀한 소리를 재생한다. 스피커가 주변 환경을 스스로 분석해서 공간에 최적화된 소리를 만들어내는 ‘룸 컴펜세이션’ 기능도 있다. ‘초광대역’ 기능은 그중에서도 신기하다. 스피커가 뱅앤올룹슨 앱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곳으로 소리를 보낸다. 사용자가 들고 있는 스마트폰에 맞춰 소리가 따라가는 것이다. 베오랩 8은 이 모든 기술을 적용해 작은 사이즈로도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제자리에서 빛을 발하는 디자인
뱅앤올룹슨의 최고경영자 크리스티안 티어는 “우리는 사운드 마니아와 디자인 마니아를 모두 만족시킨다”라고 말했다. 베오랩 8의 디자인도 그 말대로다. 스피커 케이스 소재는 뱅앤올룹슨이 즐겨 쓰는 일체형 알루미늄, 스피커 그릴 역시 북유럽 정서가 느껴지는 목재다. 스피커 그릴은 덴마크산 목재를 촘촘히 배열한 라멜라 구조를 적용했다. 본드로 붙인 게 아니라 나무를 깎아 끼워 맞췄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견고하고 시각적으로 고급스럽다. 목재 라멜라 구조는 심미적으로 멋질 뿐 아니라 음향 성능에도 도움이 된다. 이런 디테일은 뱅앤올룹슨의 베오랩과 베오사운드 기존 제품에서도 볼 수 있다. 뱅앤올룹슨의 기존 스피커에 베오랩 8을 추가해도 디자인 일관성이 이어질 수 있는 이유다.
베오랩 8의 디자인은 범용성도 높다. 사용자의 인테리어 취향과 실내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스피커를 배치할 수 있다. 기본 옵션인 ‘테이블 스탠드’ 형식은 제품 자체를 선반에 올려둘 수 있어 간편하다. 플로어 스탠드를 적용해 음장을 맞추고 스피커가 공중에 뜬 듯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도 있다. 벽 브래킷 옵션을 쓰면 붙이는 조명처럼 벽에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확보에 유리하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뱅앤올룹슨은 베오랩 8을 통해 특기를 한 번 더 증명했다. 성능은 훌륭하고 인터페이스는 편리하다. 디자인은 보았을 때 멋지고 사용할 때 합리적이다. 다양한 곳에서 멋지게 활용할 수 있는 전천후 만능 스피커라 할 만하다. 베오랩 8은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와 뱅앤올룹슨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2-518-1380, www.bang-olufsen.com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