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만두 궁
안국역 근방에 위치한 한옥 외관이 돋보이는 곳이다. 이름에서부터 눈치챘겠지만 개성만두 궁은 본래 만두 전문점이다. 30년 전통이라는 자부심과 더불어 2017년부터 2023년까지 꾸준하게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이름을 올렸다.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이곳의 떡국 또한 일품인데 양지를 고아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육수와 쫀득한 떡이 참으로 조화를 이룬다.
위치 서울 종로구 인사동10길 11-3
광장동가온
광장동가온의 떡국은 횡성 한우로 오랜 시간 푹 고아 구수한 냄새가 먼저 입맛을 돋운다. 녹진한 사골 육수 베이스가 어릴 때 먹던 그 맛을 그대로 재현하여 옛정을 느끼게 하는 곳. 창밖으로 보이는 한강이 운치를 더한다.
위치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78길 75 106호
밀란국수
쌀쌀한 날씨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고소한 들깨 떡국이다. 들깨의 고소한 냄새가 멀리서부터 코를 가득 메우며 보글보글 끓는 채 나오는 떡국을 호호 불어가며 먹다 보면 벌써 한 뚝배기 뚝딱. 진정한 맛집은 물은 물론 반찬 하나라도 맛있다는데, 특히 열무김치가 개운함을 더해 자꾸 생각나게 한다. 단골손님들은 밀란국수가 더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하지만 그 반대를 무릅쓰고 올리는 곳.
위치 서울 강남구 개포로28길 4
진진만두
칼칼한 술국을 먹으러 갔다가 진득한 국물에 담백함까지 깃든 손만두 떡국에 반하고 오는 집. 뜨끈한 육수를 먼저 음미한 후, 쫄깃한 떡과 속이 꽉 찬 만두를 순서대로 먹으면 속이 아주 든든하다. 손만두 떡국 위 정갈하게 올려져 나오는 고명은 마음까지 가지런해진다.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4 오륜빌딩 3층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