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동 행복한 잉어빵
남영역 앞 작은 가게들이 오밀조밀 모여있는 곳, 유난히 눈에 띄는 분홍색 간판. 붕어빵 속 가득 들어 있는 어마한 양의 팥이 마음까지 따뜻해지게 한다. 중간중간 씹히는 파근파근 팥 덕분에 식감 또한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위치 서울 용산구 청파로 252
청량리 원조 붕어빵
여긴 파란색 지폐 한 장이면 세상을 다 가질 수 있는 붕어빵 집이다. 천 원으로 튼실한 붕어빵 다섯 마리를 먹을 수 있는 원조 붕어빵. 물가는 올랐어도 25년이란 긴 세월 동안 붕어빵 장사를 유지해 오신 사장님의 시간은 멈춰 있는 듯 하다.
위치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168 (NH농협은행 청량리점 앞)
왕십리 황궁 잉어빵
왕십리역 6번 출구 앞에 위치한 잉어빵. 밀가루와 팥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가 없는데 여기에 무려 찹쌀을 넣어 쫀득한 맛을 더했다. 추운 겨울, 기다림 끝에 뜨거운 잉어빵을 호호 불어 한 입 먹으면 그곳이 바로 왕십리가 아닌 황궁임을 증명하는 곳.
위치 서울시 성동구 마조로1길 42 (왕십리역 6번 출구 앞)
혜화동 수정 붕어빵
혜화 길을 걸으며 붕어빵 하나씩 입안에 넣다 보니 금세 동나버리는 미니 붕어빵이다. 귀여운 크기로 더욱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겉에 붙어 있는 얇고 바삭한 빵이 달고나 같기도 한 혜화의 명물, 수정 붕어빵.
위치 서울시 종로구 대명길 45 (김가네 대학로본점 앞)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