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테가 베네타의 2023 여름 팬진
보테가 베네타가 지난 겨울에 이어 총 3권으로 구성한 팬진을 공개했다. 2023 여름 컬렉션의 쇼 베뉴를 연출했던 가에타노 페세가 보테가 베네타를 위해 제작한 작품들을 한데 모은 것과 2023 여름 컬렉션 미공개 사진들을 수록한 두 권의 책과 더불어 모델 케이트 모스에 대한 마티유 블라지의 오랜 동경이 담긴 또 다른 한 권으로 제작했다. 마티유 블라지가 유년 시절에 수집한 케이트 모스의 이미지, 그리고 콜라주를 선별한 책은 마치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그는 이번 팬진을 ‘케이트 모스와 자신의 성년기를 정의하는 바인더 페이지들에 대한 찬사’라고 덧붙이며 하우스의 아카이브를 더욱 공고히 했다.
루이 비통 스킨
세계적인 건축가들과 협업해 만든 메종 루이 비통의 건축물은 현대적인 감각을 드러내면서 브랜드 고유의 장인정신을 담아내 명성이 자자하다. 각국의 도시에 가지 않고도 건축물을 둘러보는 경험을 전하기 위해 루이 비통과 출판사 애술린이 만나 <루이 비통 스킨>을 출간한다. 건축 용어로 스킨이라고 하는 다양한 파사드를 탐구한 이 서적은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파사드를 조명한다. 이를테면 프랭크 게리가 설계한 루이 비통 메종 서울은 동래 학춤에서 영감을 받아 학의 모습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스탄불의 이스틴예 파크 매장 외관은 3D 프린터로 재현한 지형도의 모습을 본떴다. 총 여섯 가지 커버로 만날 수 있는 이 서적은 루이 비통 메종 서울을 비롯해 파리, 뉴욕 등의 특징적인 파사드를 담았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