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슬렉스 서울GC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필드를 꼽자면 캐슬렉스 서울GC라고 할 수 있다. 캐슬렉스의 주소지는 경기도 하남이지만 송파구에서 10분 이내에 갈 수 있는 거리로 서울권 골프장이라고도 불린다. 캐슬렉스는 2004년 시공 당시 삼성 에버랜드와 협력하여 전체 18홀 그라운드를 설계했다. 그만큼 다양한 난이도와 수준 높은 코스를 자랑하고 있어 골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곳이다.
주소 경기 하남시 감이로 317 클럽하우스
홈페이지 https://www.castlexseoul.com/index.asp
까치산장
까치산장은 캐슬렉스 서울GC에서 차로 15분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흑염소 전문점이다. 실패 없는 메뉴 조합으로는 ‘뜨끈 흑염소 뚝배기’와 ‘쫀득 흑염소 갈비 수육’을 추천한다. 야들야들한 비주얼의 갈비 수육은 살코기와 비계 비율이 아주 적당하게 이뤄져 있다. 푹 익은 부추를 수육 위에 올리고 미리 준비해 둔 들깨 가루를 곁들인 간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금상첨화. 곧이어 팔팔 끓는 채 뚝배기에 담겨 나오는 ‘뜨끈 흑염소 뚝배기’ 한 숟갈 먹으면 쌓였던 피로까지 싹 달아난다.
주소 경기 하남시 초광로46번길 33-20
영업시간 매일 11시-22시
고양 CC
이케아 고양점 바로 옆에 위치했다고 하면 쉽게 거리를 가늠할 수 있겠다. 평이하면서도 높지 않은 난이도의 코스로 골프 초보자들이 많이 찾는 컨트리클럽이다. 클럽 하우스 2층에는 인도어 연습장과 퍼팅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 본격적인 필드로 들어서기 전 이곳에서 몸을 푸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모두가 입을 모아 얘기하는 고양 컨트리클럽의 장점은 관리가 잘 된 그린과 친절한 캐디. ‘굿 샷’을 못하더라도 앞서 언급한 장점으로 인해 기분 좋은 경기를 치를 수 있을 것이다.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흥도로 304-23
홈페이지 https://www.goyangcc.com/
아부지와 고등어
이름이 그래서인지 왠지 모르게 믿음직스럽고 정감을 불러일으키는 식당 ‘아부지와 고등어’. 고양 컨트리클럽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이케아 고양점 맛집으로도 이름을 날리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단연 고등어구이. 주문이 들어감과 동시에 맛깔스럽게 살이 오른 고등어가 화덕으로 들어가 불 맛을 더한다. 이곳의 생선들은 모두 여수와 제주도에서 직송되기 때문에 신선함이 보장되는 것은 물론 산지를 확실하게 알고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주소 경기 고양시 덕양구 흥도로 283 1층
영업시간 매일 10시 반-21시
뉴서울 CC
뉴서울 컨트리클럽은 1987년에 설립되어 35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꾸준한 관리로 깨끗한 시설을 유지시켜 온 골프장이다. 위치는 강동권에서 차로 10분 거리.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다는 큰 장점이 있다. 라운딩 코스는 84만 평의 광활한 부지 위 36홀이라는 큰 규모를 자랑한다. 코스 난이도는 중 정도. 또한 골프장 내부에 갤러리와 조각 공원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주소 경기 광주시 삼지곡길 95
홈페이지 https://www.newseoulgolf.co.kr
평상집 성남점
식당에 들어서자마자 구수한 누룽지 냄새와 각종 약재 향이 풍기는 곳, 평상집 성남점이다. 뉴서울 CC 라운딩 후 제대로 컨디션 회복을 하고 싶다면 무조건 이곳을 추천한다. 추천 메뉴는 실한 전복이 가지런하게 올려진 ‘능이 전복 삼계탕’과 계속 떠먹게 되는 중독성 강한 ‘누룽지 삼계탕’. 장시간 푹 끓여져 나오는 만큼 진한 육수와 부드러운 육질의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주소 경기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112
영업시간 매일 11시-22시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