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세종대 맛집]
송화산시도삭면
칼로 깎아 만들어 모양은 제각기 자기주장을 펼치지만 쫄깃한 식감과 맛은 올곧은 송화산시도삭면이다. 이전에도 항상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뤘지만 최근 각종 매체에 노출돼 더욱 줄이 길어진 맛집. 식당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도삭면은 기본적으로 먹어야 하는 대표 음식이다. 사이드로는 딤섬을 빼놓을 수 없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돼지고기와 새우를 섞어놓은 쇼마이는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송화산시도삭면은 대기 시간이 있는 식당으로도 유명하다. 그렇지만 쉽게 포기하지는 말 것. 회전율이 빠른 데다 2호점까지 있으니 순서가 돌아오는 건 순식간이다.
주소 서울 광진구 뚝섬로27길 48
이용 시간 11시-22시 (화요일 정기 휴무)
[동국대 맛집]
진아네 떡볶이
장충동 먹자골목에 들어서면 쨍한 분홍색 간판이 발걸음을 사로잡는 떡볶이집이다. 어릴 때 친구들과 방과 후에 먹던 떡볶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분식집이다. 시그너처 메뉴는 당연 쌀 떡볶이. 달콤함과 매콤함이 적절하게 섞인 양념과 적당한 떡의 굵기, 그리고 쫀득한 식감까지 뭐 하나 빠지는 구석이 없다. 김밥은 야채 김밥 한 종류인데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건 한국 사람이면 지켜야 하는 국룰임을 잊지 말자. 학교까지 배달도 되니 야작할 때 시켜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돼 정신 건강까지 이롭게 하는 맛집이라 자부할 수 있다.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56길 52
이용 시간 10시-22시 (주말 정기 휴무)
[숙대 맛집]
마시앤바시
양식을 다루는 숙대 맛집이다.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매일 가고 싶은 곳. 사실 양식이라고 하면 가격부터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 마시앤바시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 모든 메뉴가 만 원대라고 하면 바로 고개를 끄덕일 수 있을 것. 메뉴는 시금치 크림 파스타와 차이나 치킨 이 두 가지를 가장 추천한다. 꾸덕꾸덕한 크림 파스타 위에 올려진 시금치는 조합이 좋고, 매콤새콤하면서도 푸짐한 양의 차이나 치킨은 맥주 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다만 대기가 있을 수 있으니 배가 많이 고프거나 시간이 빠듯할 땐 다른 곳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용산구 청파로47길 39 2층
이용 시간 12시-22시 (일요일 정기 휴무)
[연세대·이대 맛집]
소담식당
덮밥이 유명한 신촌 맛집이다. 밥 위에 올려진 신선한 연어는 두툼하여 씹는 맛이 일품이고, 사케동의 업그레이드 버전 육회 사케동에 올라간 육회는 감칠맛을 더한다. 적당한 간의 간장 양념이 잘 스며들어 실한 장어가 정갈하게 올려져 있는 장어덮밥은 없던 입맛도 돋게 만든다. 덮밥집으로 워낙 유명한 집이지만 파스타도 뒤처지지 않는다는 게 다수의 의견. 기본적인 오일 파스타부터 소담식당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닭가슴살과 통새우가 들어간 피칸테 파스타까지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4길 21
이용 시간 12시-21시 반 (월요일 정기 휴무)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