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 서울
대규모 아트페어 ‘프리즈’가 서울에서 개최된다. 프리즈는 세계적인 근현대 및 컨템퍼러리 아트 플랫폼 중 하나로, 서울에선 처음 개최되는 페어다. 프리즈 서울은 메인 섹션을 포함해 프리즈 마스터스, 포커스 아시아 섹션과 함께 선보이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별 프로그램에서는 현재 미술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작가들과 이슈를 다룰 예정이다. 갤러리 바톤, 리만머핀 갤러리, 타데우스 로팍 갤러리, 국제갤러리, PKM 갤러리 등 유수의 갤러리들이 대거 참여하며 각 갤러리별 한국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페어 기간은 9월 2일부터 5일까지며, 프리즈 서울과 키아프 서울 공동 티켓은 프리즈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제19회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
제19회 에르메스 재단 미술상은 시각예술가 류성실이 수상했다. 역대 수상자 중 최연소 작가인 그는 1993년생이다. 류성실은 독보적인 캐릭터와 세계관에 자본주의 사회의 문제를 담아낸다. 아뜰리에 에르메스에서 전시된 <불타는 사랑의 노래>는 반려견의 죽음과 애도의 예식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약 15분간 거행되는 장례와 화장 절차를 통해 사업 확장을 노리는 가상 인물 ‘이대왕’을 비판한다. 류성실이 구축한 ‘BJ 체리장’과 ‘이대왕’의 서사는 지속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
변종곤 <ACCESS TO THE UNKNOWN PLANET: 미지의 세계로 접속>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리아’와 국내 아트 갤러리 ‘갤러리박영’이 믹스드미디어의 거장 ‘변종곤’의 작품을 소개하는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아트 프로젝트는 가구 브랜드와 갤러리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만큼 가구와 예술의 밀접한 관계성을 다룬다. 변종곤 작가는 다양한 사물이 가진 스토리에 그만의 개념과 고찰을 담아내는 ‘믹스드미디어 아티스트’다. 종교적인 주제와 인간의 실존적 문제, 현대 문명에 대한 비판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오브제에 사실주의적 회화를 그려낸다.
레안드로 에를리치 <바티망(Batiment)>
아르헨티나 설치미술가 레안드로 에를리치의 개인전 <바티망>이 노들섬에서 열린다. 한국에서는 처음 열리는 이번 전시는 관객의 참여를 유도한다. 건물 이미지를 프린트한 바닥에 관객이 누우면, 45도 각도로 기울어진 대형 거울에 그 모습이 비친다. 마치 건물에 매달린 것처럼 보이는 시각적 착시를 일으킨다. 이 밖에도 교실, 정원 같은 일상적 소재를 이용해 공감각적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설치, 영상, 사진 작품이 전시되니, 레안드로 에를리치의 의도를 상상하며 공감각적으로 경험해보자.
-
마쿠 막걸리
글로벌 막걸리 브랜드 ‘마쿠’가 9월 1일 한국에서 론칭된다. 마쿠는 막걸리를 캔에 담았다. 오리지널 막걸리는 물론, 기존 막걸리 재료에 전통 방식으로 천연 과일의 풍미를 가미하는 등 다양한 맛을 시도한다. 천연 과일은 망고와 블루베리로 구성된다. 오리지널 맛은 단맛이 덜해 음식과 곁들여 먹기 좋다. 현재 오렌지와 레몬, 망고가 섞인 열대과일 맛 막걸리를 개발 중인 마쿠의 대표는 한국 젊은 세대를 겨냥해 알코올 도수도 내리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그랜드 하얏트 칠링 어텀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칠링 어텀’ 객실 패키지를 론칭했다. 칠링 어텀 패키지는 배상면주가 느린마을 약주 1병, 얼음을 담아 술의 음용 온도를 최적으로 유지해주는 한국형 아이스 버킷인 빙주기와 잔이 들어 있는 세트 상품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안주로 약주와 훌륭한 조화를 이룰 고소하고 짭짤한 김부각 2봉지가 포함된다. ‘칠링 어텀’ 패키지는 10월 31일까지, 투숙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한국 코카-콜라가 지속가능한 캠페인을 선보인다. ‘원더플 캠페인’ 시즌3은 투명 음료 페트병을 모아 보내면 코카-콜라 굿즈로 바꿔 재전달받는 이벤트다. 한국 코카- 콜라는 투명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탄생하거나 고품질의 자원으로 재활용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한다. 이번 시즌 페트병을 재활용해 탄생할 굿즈는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다. 수거된 투명 음료 페트병 중 일부는 다른 형태의 물품으로 만들어지며, 국내 아동복지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
쿠캣 다이닝랩 리뉴얼 오픈
쿠캣이 오프라인 매장 ‘쿠캣 코엑스 다이닝랩’을 오픈했다. 다이닝랩은 기존에 코엑스몰에 위치했던 오프라인 매장 쿠캣마켓 코엑스몰점을 리뉴얼한 것이다. 다이닝랩에선 다양한 맛과 음식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질 예정으로, 오픈한 후 첫 연구 주제는 ‘김밥’이다. 궁채장아찌김밥, 샐러드키토롤 등 6종의 쿠캣 특제 김밥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감자탕얼큰라면, 차돌박이파탑라면 등 라면 메뉴와 쭈꾸미플래터, 베이컨깻잎감자전 같은 사이드 메뉴도 즐길 수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