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휘센이 새롭게 출시한 2022년형 인테리어 에어컨 엣지
LG전자에서 집 안 창호에 딱 맞는 인테리어 디자인과 뛰어난 냉방 성능을 갖춘 'LG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를 출시했다. LG전자(당시, 금성사)는 1968년 국내 최초의 창문형 에어컨을 선보였고, 54년간 축적해온 기술을 집약해 2022년 새로운 창호형 에어컨을 개발했다.
휘센 엣지는 창호에 딱 맞춰 돌출을 최소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기존의 일반적인 창문형 에어컨은 공기 흡입구가 제품 측면에 있어 제품이 방 안으로 돌출될 수 밖에 없는 구조였다. 그러나 휘센 엣지는 흡입구를 전면에 배치해 에어컨 돌출을 최소화했고, 블라인드나 커튼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더욱 깔끔하게 제품을 설치할 수 있는 마감 키트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 집 안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
휘센 엣지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설치가 간편한 것도 장점이다. 설치를 위해 벽이나 창문의 별도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고,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공간에서도 공간 차지 없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창호 맞춤 디자인으로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를 자랑하는 덕분에 1~2인 가구 및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오브제 컬렉션 컬러인 카밍베이지, 크림화이트 색상이 적용돼 어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룬다.
스탠드 에어컨 못지 않은 다양한 편의 기능의 휘센 엣지
휘센 엣지는 장마철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비나 벌레가 안으로 들어오지 않는 빈틈없는 설계가 특징이다. 국제 공인 시험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은 실내로 비가 들어오지 않도록 완벽히 차단하는 것이 입증됐다.
그런가 하면, 최대 냉방 모드인 아이스 쿨파워는 강풍 모드 대비 약 24% 빠르게 온도를 낮춘다. 저소음 모드 사용 시 조용한 도서관 수준인 40데시벨(dB)보다도 낮은 34데시벨의 국내 최저 소음을 구현해 개인 작업실, 침실 등에서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 씽큐(LG ThinQ) 앱의 ‘UP 가전 센터’를 통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할 수도 있다. LG 씽큐 앱을 통해 집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켜두는 등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인공지능이 제품 사용 시간을 분석해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최적의 건조 시간을 알아서 설정하는 AI 건조 기능도 갖췄다. 휘센 엣지는 대용량인 20리터 용량 제습기보다도 큰 하루 최대 34리터의 제습 성능을 갖춰 습도가 높은 장마철 등에 에어컨 한 대로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 인플루언서 체험단의 사용 리뷰
@look.ds님 사용 리뷰
“LG전자의 새로운 창호형 에어컨인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 실외기 설치나 벽 구멍도 필요 없는 인테리어 에어컨에 돌출을 최소화해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무엇보다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디자인이어서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저소음 모드(34dB)로 사용하니 공부할 때, 업무 볼 때 모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강령한 냉방 성능도 맘에 들어요. 아이스 쿨파워 모드로 사용하면 강풍 모드 대비 24% 더 빨리 시원하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엣지와 함께라면 올여름 더위가 문제없을 것 같아요.”
-
@0__jinni님 사용 리뷰
“혼자 있을 때 스탠드형 에어컨을 틀고 있기는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죠. 저처럼 신혼부부이고 경제성과 실용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 그리고 집의 공간이 부족하거나 실외기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에게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은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해서 도서관 수준인 40데시벨보다 낮은 데시벨의 저소음으로 소음 걱정이 많은 아파트에서 사용하기 좋을 것 같고, 강력한 제습력과 내부 습기를 알아서 건조하는 기능으로 여름철 내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요. ThinQ를 통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성능 개선이 이루어진다는 점도 모두 마음에 드네요.”
-
@kim__us_님 사용 리뷰
“이사하고 새롭게 장만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창호형 에어컨을 현재 와이프와 함께 업무 보는 공간에 설치해서 사용 중이에요. 집마다 구조가 다 달라서 실외기를 설치하기가 어렵거나 벽에 구멍을 뚫기 어려운 곳이 있잖아요. 54년 만에 출시한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는 실외기 없이 창문에 튀어나오지 않는 맞춤 디자인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올여름에 강력한 폭염이 올 거라는 예측이 있지만, 아이스 쿨파워 모드로 강풍 모드 대비 약 24% 더 빠르게 ‘강력 냉방’을 해준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듀얼 인버터가 적용되어 하루 종일 틀어도 전기 요금 걱정 없는 ‘절전 모드’로 24시간 내내 쾌적하게 업무를 할 수 있고요.”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