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 하조대 해안길을 따라 펼쳐진 서피비치는 국내 유일의 서핑 전용 해변이다. 이곳은 들어서는 순간 하와이의 와이키키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이국적인 풍경이 아주 매혹적이다. 특히 서핑 전용 해변답게 평소 파도가 2~3m에 달해 서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서퍼들의 천국이다. 또한 서핑 후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캠핑, 공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복합문화레저타운으로도 운영돼 양양의 핫 플레이스로 손꼽히고 있다.
이국적인 해변 풍경을 자랑하는 서피비치는 1km에 걸쳐 펼쳐진 서핑 전용 해변과 스위밍존, 빈백존, 해먹존, 힐링존 등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 릴랙스 해변이 있다. 본래는 군사지역이었던 청정 해변이 40년 만에 개방되면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즐길 거리 등으로 알차게 조성되었다. 맑고 푸른 동해 바다 풍경에 탁 트인 넓은 백사장, 그리고 다양한 시설 등이 눈과 마음을 설레게 한다. 해변에는 긴 모래사장 위에 방갈로, 오두막, 해먹 등이 설치되어 있어 굳이 서핑을 즐기지 않더라도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노닐기 좋고, 서핑을 배우고 싶으면 수시로 진행하는 서핑 강습을 통해 초심자도 어렵지 않게 서핑에 입문할 수 있다.
또한 서피비치 해변 곳곳에는 개성 있고 특별한 조형물들이 많아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해변 풍경을 거닐며 특별한 볼거리를 찾아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서피비치 중심 쪽에는 발리의 해변을 연상시키는 펍&라운지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야외 공간에서는 다양한 음료와 먹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이국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여 외국 해변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착각이 든다. 밤에는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조명이 더해져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클럽 분위기로 바뀌어 재미있는 여행의 추억을 더할 수 있다. 해변의 다채로운 풍경이 어우러져 양양의 특별한 관광 명소로 떠오른 서피비치는 돌아보기만 해도 절로 힐링되는 바다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서피비치에 가면
풍요로운 해변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
싱글핀 에일웍스&서프웍스
싱글핀 에일웍스는 파도를 사랑하는 셰프와 브루어가 만나 오픈한 레스토랑으로, 서피비치 근방의 양양 하조대에 위치해 있다. 입구에 들어서기 전부터 할리 데이비슨 등 클래식한 오토바이들이 맞이하는 양양의 핫 플레이스다. 맥주를 마시기 위해 서핑을 하는 두 남자는 ‘Will Surf for Beer’를 모티브로 자신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맥주를 만든다. 시카고 피자와 신선한 수제 맥주가 이곳의 시그너처. 특유의 힙한 양양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이곳은 2018년부터 서핑 스쿨을 열어 양양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보다 쉽게 서핑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2길 48-42 -
프리소울
하조대를 따라 내려가다 보면 낮고 작은 건물들 중 간판 없는 술집 하나를 발견할 수 있다. 동네 서퍼들이 서핑 후 매일같이 찾아와 술을 즐기는 칵테일 바다. 서퍼 두 명이 운영하는 곳으로, 미국 시골에 있는 듯한 분위기에서 각종 안주들과 칵테일, 와인 등을 판매한다. 내부로 들어서면 신전처럼 오래된 나무 기둥이 있고 매장을 꾸미는 소품들은 전부 양양에서 구한 것이다. 가구 또한 양양 주민들이 쓰던 것을 가져와 사용 중이다. 시그너처 메뉴는 아이스 하망고와 캡틴 콕. 진정한 양양 서퍼의 밤을 즐기고 싶다면 프리소울을 방문해보자.
강원도 양양군 하조대1길 50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