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acbook Air
M1 칩을 탑재한 맥북 에어는 이전 맥과 다르다. 맥의 프로세서, 보안, 메모리 등은 개별 칩으로 구동됐는데, M1 칩은 모든 기술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집약했다. 간편하고 효율적이며 성능도 막강하다. M1은 애플 단일 칩 중 가장 많은 수의 트랜지스터가 집적된 칩이며, 업계 최고 수준인 5나노미터 공정 기술로 만들어진 최초의 PC용 칩이다. 대략적인 성능은 기존 맥북 에어 대비 CPU는 최대 3.5배, GPU는 최대 5배, 머신러닝은 최대 9배 더 빠르다. 특히 머신러닝 기능은 최대 11조 회의 연산을 수행한다. 8코어 GPU와 머신러닝 가속장치, 뉴트럴 엔진이 통합된 M1 덕분이다. 실제 사용 환경에선 파이널 컷 프로가 순식간에 동영상 클립의 프레임을 나누고, 픽셀메이터 프로가 매끄럽게 이미지의 선명도와 디테일을 향상시킨다. 무거운 데이터를 복잡하게 다뤄야 하는 작업이 기다림 없이 이루어진다. 할 일이 더 많아진다. 가격 1백16만원부터.
Q 큰 데이터에는 큰 저장 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A 맥북 에어의 저장 공간은 최대 2TB다. 기존보다 2배 더 빠르며 하나로 통합된 SSD를 탑재했다. 드라이브를 옮겨가며 데이터를 나누지 않아 속도는 빠르다. 2TB 이상의 데이터를 다룬다면 별도의 저장장치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큰 데이터를 다루지만 전력 효율이 높은 것은 M1 칩의 장점이다. 기존보다 배터리가 오래간다. 이전 모델보다 6시간 더 늘어난 최대 18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LEICA SL2-S
라이카의 새로운 풀프레임 카메라다. 전작인 라이카 SL2처럼 독일에서 제작된 견고한 메탈 보디에 단단한 가죽을 덧씌운 간결한 형태다. 새로운 24MP CMOS-BIS 이미지 센서와 후면 조사형 기술이 적용됐다. RGB 채널당 14 비트의 색심도를 구현하고, 감도는 최대 ISO 10만을 지원한다. 광량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노이즈가 적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촬영한 이미지는 마에스트로 III 프로세서와 4GB 버퍼 메모리가 빠르게 처리한다. 연사는 DNG 파일 기준 초당 최대 25 컷을 촬영할 정도로 빠르다. AF도 빠르다. 얼굴 인식을 포함한 다양한 모드와 기능이 더해진 AF 시스템은 피사체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초점을 변경하는 영특함도 갖췄다. 흔들림 보정 기능도 탑재했다. 멀티축 이미지 스태빌라이저가 빠르고 효과적으로 사진의 흔들림을 보정한다. 널찍한 파인더를 장착했지만, 라이카는 뷰파인더에 눈을 대고 있을 때가 가장 자연스럽다. 전자식 뷰파인더는 5.76MP 해상도로 깨끗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가격 6백50만원대(보디 기준).
Q 동영상 촬영 성능은 어때?
A 라이카 L-Log와 통합된 LUT를 지원한다. 사진과 영상의 메뉴가 달라 사용은 물론 모니터링도 효율적이다. 해상도는 4K 및 Cine4K 10-bit 4:2:2 비디오를 제공한다. 최대 해상도는 4K 60fps이며, 효율적인 HEVC 비디오 압축을 지원한다. 녹화는 시간 제한이 없다. 메모리의 크기만 받쳐준다면 멈추지 않고 녹화를 지속할 수 있다. 영상 모드에서는 AF 추적, 컬러 바, 탈리(Tally)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HUAWEI WATCH GT2 Pro
운동 좀 하라고 화웨이 워치 GT2 Pro가 부추긴다. 프리미엄 스포츠 스마트 워치를 표방한 화웨이 워치 GT2 Pro는 체계적인 스포츠 활동을 돕기 위해 1백 가지 이상의 운동 모드를 지원한다. 내가 할 줄 아는 운동의 종류가 1백 개가 안 되는 것 같은데, 화웨이 워치 GT2 Pro는 많은 종류의 운동을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분석한다. 예를 들면 스키장에서 스키를 탈 때의 심박수, 평균 속도, 최대 슬로프, 트랙, 거리 등의 종합 데이터를 기록한다. 운동 모드 전환은 우측의 용두로 할 수 있다. 운동 모드는 운동 시간과 칼로리 소모량, 심박수, 운동 결과, 회복 시간 등을 기록한다. 개선된 광투과율로 혈중 산소 포화도를 측정해 사용자의 건강도 지속적으로 관찰한다. 수면 중에도 건강 관리는 계속된다. 수면 깊이, 실시간 심박수, 수면 호흡을 모니터링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면의 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맞춤형 수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박변이도를 측정해 스트레스 지수를 기록하고 사용자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도록 돕는 기능도 있다. 오래 앉아 있으면 일어나 움직이라는 알림은 기본이다. 가격 36만9천6백원.
Q 배터리는 얼마나 오래가?
A 화웨이 워치 GT2 Pro에는 기린 A1 칩이 탑재됐다. 초저전력 기술이 적용돼 배터리는 최대 14일 동안 지속된다. 절전 모드로 14일 사용하는 게 아니다. 심박수 모니터링, 통화 알림, 블루투스 통화, 음악 재생, 스포츠 모드, 수면 모드를 사용한 상태에서 최대 14일간 작동된다. 충전 속도도 빠르다. 고속 충전 기능이 30분 안에 배터리를 70%까지 충전하고, 5분 충전만으로도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하다.
PHILIPS Hue Sync Box
빛이 화면을 읽는다면 어떨까. 필립스 휴 싱크박스는 TV 화면에 따라 색상이 변한다. 축구 경기를 보고 있으면 초록색 조명이, 사막을 배경으로 한 레이싱 게임을 하면 노란색 조명이 들어온다. 휴 싱크박스는 HDMI 연결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기기와 연동되는데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콘솔 게임, 스트리밍 장치, 셋톱박스, 노트북 등 모두 가능하다. 기기에서 재생되는 콘텐츠를 동기화해 화면 속 영상과 음향에 맞춰 스마트 조명의 색상을 발한다. 화면 속 영상이 화면 밖으로 확장되는 것이다. HDMI 연결은 최대 4개까지 지원하는데, 지연 없이 원활하게 전환된다. 화면 속 영상이 변할 때마다 조명도 화면처럼 빠르게 반응한다. 화면 전환이 빠른 액션 영화나 게임도 무리 없이 지원한다. 한 가지 조명 색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화면 상하좌우 색상에 따라 조명이 각기 다른 위치에서 적절한 빛을 발산한다. 홈엔터테인먼트 환경에 몰입감을 더한다. 가격 32만원.
Q 세부 조정도 가능해?
A 필립스 전용 휴 싱크 모바일 앱으로 광량과 동기화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앱에서는 최대 10개까지 스마트 조명을 연결할 수 있어 집 안 곳곳의 조명을 모두 앱으로 조절 가능하다. 앱을 통해 조명의 색상도 직접 선택할 수 있는데, 지원하는 색상은 1천6백만 가지다. 사바나의 일몰, 북극 오로라, 독서, 집중, 휴식 등 상황에 맞는 조명 톤도 제공한다. 알람 설정이 가능해 기상이나 취침용으로도 유용하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