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셔츠 깃과 소매 등 오염되기 쉬운 곳과 스타킹, 속옷 등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 빨랫감을 꼼꼼하게 손세탁할 때 유용하다. 세탁기 사용 시 우려되는 옷감 손상도 최소화한다. 마르세이유 큐브 비누 300g 3만원 브리오신 제품.
2 아기 옷도 안심하고 세탁할 수 있게 색소, 표백제, 방부제 등을 첨가하지 않았다. 식물성 원료를 발효한 성분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유아 전용 액체 세제 1000mL 2만6천원 르주르 제품.
3 세제에 포함된 올리브 오일이 세탁 시 울을 부드럽게 해준다. 옷감 손상을 방지하려면 40℃ 이하에서 울 코스로 세탁한다. 울&실크 전용 액상 세제 1000mL 2만2천9백원 소네트 제품.
4 엄격한 관리 아래 양질의 캐시미어를 만드는 브랜드 로로피아나에서 출시한다. 캐시미어 전용 세제 각각 30mL 3만원대 모두 로로피아나 제품.
5 색소와 합성 방부제 등 유해 화학물질을 철저히 배제했다. 아끼는 옷의 색감을 더 선명하게 유지하는 색상 옷 전용 세탁 세제다. 코랄드랍 세탁 세제 1300mL 1만5천원대 소울드랍 제품.
6 식물성 자연 유래 성분 포뮬러로 가죽 세정에 효과적이다. 가방, 신발, 카시트 등 모든 가죽에 사용 가능하고 갈라짐과 얼룩도 예방한다. 가죽 클리너 340mL 2만9천원 머치슨 흄 제품.
7 색 바램과 탈색의 원인이 되는 형광증백제를 첨가하지 않았다. 친환경 유기농 성분이 리넨 특유의 바스락거림을 유지한다. 리넨 전용 세제 1000mL 4만9천원 르블랑 by 슬로우린넨 제품.
8 수영과 사이클을 비롯한 스포츠 활동을 위한 기능성 의류를 위한 세제. 글루코산나트륨과 염화칼슘이 운동 시 배출된 땀과 소금기를 탁월하게 제거한다. 스포츠 디터전트 475mL 3만5천원 런드레스 제품.
9 색상 데님은 찬물에, 흰색 데님은 뜨거운 물에 사용한다. 식물성 음이온 계면활성제가 데님 원단을 부드럽게 관리하고 고유의 색상을 선명하게 한다. 데님 전용 세제 475mL 3만5천원 런드레스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