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CA D-Lux 7 Black
식사나 산책 혹은 대화가 끊긴 순간. 그럼에도 평화로운 어떤 날. 또는 행복이 얼굴에 드러나는 순간.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기억으로 남기는 것은 카메라의 역할이다. 크기나 기능이 아닌 기본에 충실한 카메라면 충분하다. 더 중요한 것은 그 카메라를 곁에 두는 것이고. D-Lux 7 블랙은 고성능 콤팩트 카메라다. 크기가 작고 조작이 쉬워 라이카 입문자에게는 제격이다. 기존 실버 모델이 전통적인 느낌을 준다면, 풀 블랙 디자인은 세련된 인상이다. 렌즈는 F1.7-2.8의 매우 밝은 ASPH 줌렌즈이며, 35mm 환산 시 24-75mm로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화각을 제공한다. 밝은 조리개는 인물 사진부터 풍경이나 근접 촬영 모두 맑고 선명하게 담는다. 라이카 특유의 사실적인 묘사도 변함없다.
Q 기대할 만한 최신 기능도 있어?
A 2.76MP의 고해상도 전자 뷰파인더가 장착됐다. 또 후면의 3인치 LCD 스크린은 터치 방식으로 조작이 편리하며, 화면을 터치해 초점을 설정하거나, 노출의 초점 위치를 변경하는 것도 손쉽다. 영상 촬영은 초당 최대 30프레임의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라이카 포토스 앱과도 원활하게 연동된다. 스마트폰으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하고, 사진을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SAMSUNG Galaxy S20+ BTS Edition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뒷면은 보라색이다. 정확히는 무광의 헤이즈 공법을 적용해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으로 보이는 보랏빛이다. 은은한 광택이 보랏빛을 오묘하게 표현한다. 제품 하단에는 BTS 엠블럼도 새겼다. 자랑거리가 많은 갤럭시 S20+의 장점 중 굳이 하나만 꼽자면 카메라다. 6,4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했다. 풍경 사진을 촬영한 뒤 한 부분만 확대해도 픽셀이 뭉개지지 않는다. 높은 해상도와 선예도는 디지털카메라가 아쉽지 않은 수준이다. 최대 30배 줌을 지원하는 스페이스 줌 기능이나, 8K 해상도의 영상 촬영도 놀라운 점이다.
Q 실생활에 유용한 카메라 기능은 뭐야?
A 한 번 찍어서 여러 장면을 뽑는 싱글 테이크 기능이다. 축구 경기를 촬영한다고 가정해보자. 선수들의 개별 플레이 장면을 각각 촬영하려면 선수 숫자만큼 카메라가 필요하다. 하지만 싱글 테이크는 영상 촬영 중 초광각, 라이브 포커스, 타임 랩스 등 다양한 렌즈와 기능이 동시에 작동하며 여러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방법이다. 이후 AI를 바탕으로 최대 10개 사진과 4개의 동영상을 추천해준다. 한 번에 14개의 이미지와 영상을 뽑을 수 있다.
PHILIPS S9000 Prestige Black
피부를 보호하며 면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쉽고 편한 것은 전기면도기다.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 블랙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밀착 면도를 구현한다. 피부에 찰싹 붙어서 수염을 절삭하지만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상처 걱정이 없다. 절삭력의 비결은 특수 나노 기술이 적용된 나노 스틸 정밀 블레이드다. 이름이 어려운데, 설명하자면 이렇다. 칼날이 분당 15만 번 오차 없이 수염을 자른다. 머리카락 굵기의 절반 수준인 얇은 초극막 면도망이 피부에 밀착되어 미세 상처 하나 남기지 않고 수염을 제거한다. 또 면도망을 감싼 링은 특수 코팅해 마찰로 인한 피부 자극을 줄인다. 면도 후 남은 건 보송보송한 피부뿐이다.
Q 수염 관리도 유용해?
A 수염을 일정한 길이로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은 전기면도기의 매력이다.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 블랙은 헤드 분리가 매우 쉽다. 면도기 헤드를 분리하고 스마트클릭 프리시전 트리머를 장착하면 수염을 일정한 길이로 관리할 수 있다. 코털 트리머도 제공하니 여러모로 쓸모 있다. 제품은 완전 방수로 습식 면도도 가능하다. 셰이빙 폼과 함께 사용하고, 흐르는 물에 세척 후 건조하면 관리 끝이다.
AUDIO-TECHNICA ATH-ANC300TW
노이즈 캔슬링 없는 무선 이어폰이 흔치 않다. 이제는 더욱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 유용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선보여야 하는 시기다. 오디오테크니카가 출시한 완전 무선 이어폰 ATH-ANC300TW는 어쿠스틱 사운드 공학과 디지털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다. 5.8mm DLC 코팅 드라이버는 보컬의 숨소리, 기타줄을 튕기는 작은 소리까지 섬세하게 재현한다. 사운드 튜브 안에 들어 있는 초소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하우징에 탑재된 마이크가 주변 소음을 파악하고 고정밀 프로세서에 전달해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극대화한다.
Q 외부 소리 들을 수 있어?
A 퀵 히어 스루 기능은 재생 중인 음악 볼륨을 낮추고, 사람의 목소리, 알림 방송 등 주변 소리를 전달한다. 사람들의 목소리를 정확히 잡아내 전하기 때문에 이어폰을 뺀 상태에서 듣는 것보다 또렷하다. 퀵 히어 스루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트리플 노이즈 캔슬링 모드도 있다. 일정한 큰 소음에 특화된 모드와 복잡한 거리에서의 소음 차단, 조용한 환경에서 소음에 반응하는 모드로 구성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