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송을 앞두고
백진 너무 떨려요. 거짓말 같아요. 믿기지 않아요. 설레면서도 무서워요.
과거에는
유리 엔터테이너, 모델, 인플루언서를 했어요. 아이돌은 처음이에요. 그전에 해온 활동은 아무 도움이 안 될 것 같아요. 3년 동안 모델을 해왔지만 이제는 가수로 데뷔하는 새파란 신인이에요.
아이돌의 의미
백진 19세에 춤을 출 것인지, 가수를 할 것인지 선택해야 했어요. 그때 기회가 있었음에도 춤을 선택했죠. 춤을 추다 보니 다시 가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때가 23세였어요. 전부 다 내려놓고 새로 시작했어요. 다시 준비하면서 느낀 건데 이게 제게 맞는 길이에요. 진짜 행복한 일을 찾았어요.
유리 어려서부터 주인공이 되고 싶었어요. 영화에서처럼요. 하지만 그럴 기회가 없었어요. 아이돌은 주인공이라 생각해요. 무대 위의 주인공이요.
서로에 대한 인상
백진 유리 형 집에 작업실이 있어요. 형은 영상과 사진을 잘 찍고, 춤도 추고, 곡도 써요. 재주가 정말 많아요. 작업실에 화이트보드가 있는데, 형의 마인드맵이 그려져 있어요. 그걸 봤는데 천재 같았어요.
유리 진이의 눈빛에서 열의가 보였어요. 진이는 리더십이 강하고, 노력도 정말 많이 해요. 이 친구와 함께하면 더 높은 곳까지 갈 수 있으리란 확신이 생겼어요.
두 남자의 시너지
유리 우리는 목소리 톤이 확연히 달라요. 저는 낮고 진이는 조금 더 높아요. 곡 작업을 하다 보면 예민해질 때가 많은데, 우리는 각자의 파트가 뚜렷해서 수월하게 작업이 이루어져요.
충격
유리 데뷔가 충격이에요. 상상도 못 했거든요. 모델 하다 배우 되는 경우는 많이 봤어요. 저도 그렇게 될 줄 알았어요. 그런데 음원이 발표되고, 뮤직비디오도 나오니까 이제는 아이돌이 될 것 같아요.
친구라서
백진 저희는 너무 친해요. 일을 하다 보면 부딪치는 일이 당연히 생기겠죠. 그런데 저희는 싸운 적이 없어요. 유리 형은 언제나 저를 응원해줘요. 연습이 끝나고 집에 가서 씻고 나면 카카오톡이 와 있어요. 제가 최고라는 형의 달콤한 멘트죠.
유리 이제 막 함께 일하기 시작했어요. 끝까지 친구로 남아야 하는데, 일을 하다 보면 힘들고 예민해지는 상황도 생기죠. 하지만 저희는 노하우를 터득했어요. 친구이지만 충돌하지 않고 함께 일할 수 있는 노하우요.
습관
백진 유리 형이 뭐라고 해요. 제가 가만히 있지를 못하거든요. 계속 춤을 춰요. 비보이를 오래 해서 그런지 발이 안 멈춰요. 정신 차리고 보면 춤을 추고 있어요. 유리 형은 배고프다는 말이 좀 늘었어요.
유리 어려서부터 취미가 많았어요. 해본 것도 많아요. 고등학교 졸업 후 군대 다녀오고, 공장에서 일도 해봤고, 모델 일도 했어요. 특별한 습관은 없지만 하루하루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은 해요. 매일 아침 행복한 하루를 보내자는 생각으로 시작해요.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