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7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July 01, 2019

/upload/arena/article/201906/thumb/42206-374092-sample.jpg

DJI Osmo Action

모험에 필요한 것은 용기와 체력 그리고 액션캠이 아닐까 싶다. 내가 이 정도로 다이내믹하게 놀았다고 자랑하기에 액션캠만 한것이 없다. DJI의 오즈모 액션은 작고 견고한 액션캠이다. 방진, 충격 방지, 방수 기능을 갖추고 영하의 날씨에서도 작동한다. 후면에는 2.25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됐다.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라 사용법이 매우 쉽다. 전면에는 1.4인치 스크린이 있다. 셀피나 브이로그 촬영에 매우 편리하다. 디스플레이는 750니트 밝기로 여름 해변과 같이 밝은 환경에서도 시인성이 확보된다. 오즈모 액션의 이미지 센서는 1/2.3인치이며 12MP 사진과 4K 60fps 영상 촬영을 제공한다. 3매 비구면 렌즈를 사용해 왜곡을 감소시켰으며, 렌즈 캡에는 지문 방지 코팅을 적용했다. 무반사 코팅도 적용해 직사광선이 강한 야외에서도빛 퍼짐 현상을 최소화한다. 가격 45만9천원.

Q 액션캠은 흔들림이 심하지 않아?
DJI의 오즈모 시리즈는 3축 기계식 짐벌로 유명하다. 오즈모 액션에는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술인 록스테디(Rock Steady)가 적용됐다. 여기에 고성능 안정화 알고리즘의 조합으로 4K 60fps 영상을 촬영할 때도 부드럽고 안정적인 영상을 담아낸다. HDR 동영상 촬영도 지원하는데, 최대 3스톱의 다이내믹 레인지를 사용해 어두운 곳까지 밝고 선명하게 촬영한다. 이외에도 1080p 240fps 8배속 슬로모션 또는 1080p 120fps 4배속 슬로모션 촬영을 지원한다.

/upload/arena/article/201906/thumb/42206-374093-sample.jpg

GARMIN Forerunner 245 Music

가민의 포러너 245 뮤직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러닝에 최적화된 시계다. 달릴 때 부담 없도록 가벼운 소재를 사용했고, 무게도 38.5g에 불과하다. 뙤약볕 아래서도 정확히 보이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도 탑재했다. 시계에는 총 5개의 버튼이 있다. 시계에 버튼이 필요한 이유는 장갑을 착용하고도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춥거나 비가 내리거나 어느 상황에서도 정확히 시계를 조작할 수 있다. 음악은 최대 5백 곡 저장이 가능하니 스마트폰이 필요 없다. 여기에 다양한 위성 시스템과 손목 심박수 측정 센서 등이 탑재되었고, 알림과 활동 추적 등 스마트 워치가 갖춰야 할 요소는 꼼꼼하게 챙겼다. 5ATM 방수 등급이며, 배터리는 최대 7일, GPS 모드에서는 24시간, 음악 재생을 하면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가격 42만9천원.

Q 운동에 유용한 점은 뭐야?
포러너 245 뮤직은 사용자에게 맞춤형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운동 후 최대 산소 섭취량 같은 운동 성과 지표를 표시하는데, 이 지표를 바탕으로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 효과나 피로 회복에 필요한 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내장된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센서는 사용자가 어떤 방식으로 산소를 섭취하는지 보여준다. 사용자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 후 어떻게 회복할지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다. 가민 코치 앱을 활용하면 체계적인 러닝 성과에 도움된다.

/upload/arena/article/201906/thumb/42206-373774-sample.jpg

SONY SRS-XB12

SRS-XB12는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SRS-XB10의 후속 제품이다.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방수 등급을 강화했다. IP67 등급의 방진·방수를 지원해 먼지나 물에 강하다. 흐르는 물에 제품을 세척할 수 있는 수준으로 야외 활동 시 부담 없다. 빗물이나 물웅덩이에 빠뜨리는 건 걱정도 되지 않는다. 무게도 더가벼워졌다. 243g에 불과해 휴대가 간편하다. 표면은 흠집에 강하게 마감해 내구성도 믿음직한 편. 함께 제공되는 스트랩을 사용하면 아웃도어 환경에서 유용하게 거치할 수 있다. 스피커 애드 기능도 제공한다. SRS-XB12 2대를 동시에 연결하면 스테레오 사운드 환경이 구성된다. 좌우 스피커는 LED 지시등으로 표시된다. 가격 7만9천원.

Q 소형 스피커는 음질이 빈약하지 않아?
SRS-XB12는 소니의 최신 오디오 기술로 완성됐다. 46mm 풀레인지 스피커는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소형 스피커의 음량을 높였을 때 흔히 발생하는 노이즈와 공진 현상도 최소화했다. 소니의 독자적인 기술인 DSP가 적용된 엑스트라 베이스도 탑재했다. 낮은 주파수 영역을 증폭시켜 더욱 강렬한 베이스를 재생한다. 배터리는 16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4.2를 지원한다.

/upload/arena/article/201906/thumb/42206-373775-sample.jpg

NIKON Coolpix W300s

쿨픽스 W300s는 액션캠의 복잡한 사용법에 피로감을 느낀 사용자를 위한 카메라다. 기존의 ‘똑딱이’ 콤팩트 카메라와 사용법은 동일하다. 후면의 3인치 디스플레이를 보며 답답함 없이 직관적으로 촬영 가능하다. 아웃도어 환경에 특화된 콤팩트 카메라다. 투박해 보이지만 그만큼 튼튼하고, 기능적이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액티브 가이드가 있다. 액티브 가이드는 나침반이나 날짜, 시간 정보를 보여준다. 액션 버튼을 누르면 사용 빈도가 높은 촬영 모드로 곧바로 전환할 수 있다. 장갑을 착용하고도 누를 수 있어 수중에서도 편리하다. LED 라이트 버튼도 있는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작동되어 손전등 역할을 해낸다. 하우징 없이 수심 30m 방수를 지원하고, 2.4m 낙하, 영하 10℃에서도 끄떡없다. 가격 42만8천원.

Q 촬영 성능은 어때?
F 2.8 24mm NIKKOR 렌즈를 장착했다. 색수차를 억제하고, 손떨림 보정을 지원하는 렌즈다. 광학 5배 줌이며, 다이내믹 파인 줌은 10배까지 확대된다. 근접 촬영은 1cm까지 정확한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이미지는 16MP의 해상도에 빠른 이미지 처리 속도를 갖춘 EXPEED 이미지 프로세서를 사용한다. 노이즈 저감 기술도 적용해 최고 감도 6400에서도 노이즈가 적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 약 0.15초의 고속 AF를 지원해 움직이는 피사체도 포착한다. 영상은 최대 4K 30fps를 지원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재용

2019년 07월호

MOST POPULAR

  • 1
    THE PILATES CELINE
  • 2
    박진영, "유쾌한 사람은 언제 어디서든 사람들 속에 녹아들 수 있다고 생각해요."
  • 3
    엘, "2.5세대 아이돌만의 텐션과 기세가 저희의 무기가 아닐까 싶어요."
  • 4
    SKIN DEFENDER
  • 5
    내 이름은 차주영

RELATED STORIES

  • LIFE

    시계에서도 ‘에루샤’가 통할까?

    에르메스, 루이 비통, 샤넬의 시계는 살 만할까? 3명의 필자가 논하는 패션 하우스의 워치메이킹에 대한 편견 없고 다소 진지한 이야기.

  • LIFE

    봄, 봄, 봄!

    봄 제철 식재(食材)를 활용한 한식 다이닝바 5

  • LIFE

    호텔보다 아늑한 럭셔리 글램핑 스폿 5

    캠핑의 낭만은 그대로, 불편함은 최소화하고 싶다면.

  • LIFE

    그 시절 내가 사랑한 안경남

    안경 하나 바꿨을 뿐인데!

  • LIFE

    Live is Still Here!

    티켓 한 장으로 여러 라이브 클럽을 오가며 공연을 즐기는 홍대 앞의 축제 ‘라이브 클럽데이’가 10주년을 맞았다.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홍대 앞을 지키는 라이브 클럽, 아티스트, 관객은 한목소리를 낸다. 라이브는 영원하다고.

MORE FROM ARENA

  • AGENDA

    의외의 발견

    혼다 어코드 스포츠를 타고 양평-여주 고속도로를 달렸다. 과묵했다.

  • REPORTS

    오늘의 엄현경

    “요즘은 에그 샌드위치에 빠져 있어요.” 하나에 빠지면 죽어라 그것만 먹는 여자. 영화 <패자부활전>을 보고 기린 인형을 모으기 시작한 여자. 자신을 소녀보단 소년에 가깝다고 말하는 여자. 엄현경이 김병욱 사단의 새 멤버가 됐다.

  • LIFE

    TEXT HIP을 원한다면

    활자를 뜻하는 ‘텍스트’와 멋지다는 뜻의 ‘힙하다’. ‘텍스트힙’이란 결국 독서가 멋지다는 것이다. 디지털과 영상매체의 시대에 비주류가 된 종이책은 되려 ‘힙’하게 느껴지는 매체가 된 것. 그리하여 텍스트힙을 끌어올려줄 책 네 권을 선정했다. 선정 기준은 SNS에 올렸을 때 얼마나 쿨한지다. 예쁜 커버는 덤이다.

  • LIFE

    수제 버거 베스트 4

    고든 램지 표 버거가 국내에 상륙한다. 먹어본 자들 말로는 생애 최고의 버거라던데. 고든 램지가 들이닥치기 전, 입맛 까다로운 필자들에게 전설적인 국내 수제 버거를 추천받았다.

  • LIFE

    더파크

    뉴미디어가 언급된 것은 몇 해 전 일이다. 이제 뉴미디어는 기존 미디어와 어깨를 견주는 규모로 성장했다. 시사, 정치, 사회,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는 뉴미디어 시장을 보며 의문이 솟았다. 밀레니얼 세대가 뉴스에 바라는 것은 무엇일까. 그들이 뉴미디어를 구독하는 이유는 또 무엇일까. 새로운 세대의 미디어는 어떻게 변화하고 또 달라질까. 뉴미디어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물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