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하는 것은 요즘에야 너무나도 흔한 기술이지만, 그 시초엔 돌비가 있다. 최근 소호에 돌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새롭고 신선한 것’만 찾는 요즘 세대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디바이스들을 너도나도 출시하고 있는 시장 상황을 정확히 파악한 돌비의 명민한 움직임이다. 돌비 시네마,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등 돌비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개별 체험 공간을 마련해 각종 인스톨레이션과 공들인 인테리어로 현실감을 증대했다. 특히 온 가족이 돌비 시네마를 경험할 수 있도록 거실을 그대로 내부에 옮겨놓은 것과 돌비 애트모스의 장점을 극대화한 클럽 부스를 지하에 설치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그뿐만이 아니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결합한 인피니티 텔레비전 월을 설치해 방문객은 우주에 들어온 듯 느낄 수 있었다. 약 1천 평 규모를 자랑하는 익스피리언스 룸을 통해 풍성한 오디오 사운드 감상과 게임, 스포츠 채널 시청까지 가능하도록 사려 깊은 공간 구성을 선보였다. 가장 인기 좋은 공간은 바로 돌비 디멘션 익스피리언스. 이곳에선 돌비 라이프믹스를 통해 주변 소음 컨트롤이 가능한 홈 와이어리스 헤드폰을 만나볼 수 있다. <보헤미안 랩소디> <스파이더 맨: 뉴 유니버스> 등 최근 몇 년간 돌비 시네마에서 선보인 영화들을 미처 극장에서 보지 못했다면, 이제 넷플릭스와 아이튠즈를 통해 관람해보자.
그것도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와 동일한 품질의 홈시어터로 말이다. 접근 분야를 점차 확장해 다양한 기술력을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는 돌비 테크놀로지는 이미 오랜 기간 명성을 쌓으며 인정받아왔다. 하지만 기기들을 직접 경험해볼 기회는 ‘구매’가 없이는 불가능했다. 그래서 뉴욕 소호에 열린 팝업 스토어가 더욱 화제였다. 돌비의 뛰어난 기술력은 물론 엔터테인먼트까지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 돌비 소호의 팝업 스토어는 3월 중순까지 열린다. 2월 17일부터 3월 10일까지 돌비와 아트 테크놀로지를 소개하는 새로운 전시를 진행한다고 하니 꼭 방문해보길 바란다.
웹사이트 soho.dolby.com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