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크로스 컨트리 (V60)는 볼보의 최신 모듈형 플랫폼 SPA를 기반으로 한 5인승 개념의 새로운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스웨디시 다이내믹을 대표하는 60클러스터를 기반으로 세단의 승차감과 SUV의 오프로드 성능을 겸비해 현대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한다.
어떤 지형이나 날씨에서도 안정적이다. 신형 크로스 컨트리 (V60)는 전용 투어링 섀시와 서스펜션을 적용해 오프로드 대응력을 높였다. 일반 왜건 모델인 V60보다 지상고를 75mm 높여 쾌적한 시야를 확보했고, 가파른 경사나 오프로드 환경에서 차체를 보호한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T5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 기어트로닉 변속기, 사륜구동 시스템(AWD)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54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한다.
신형 크로스 컨트리 (V60) 전 트림에는 최첨단 5세대 AWD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륜구동 시스템을 기본 장착했다. 모듈식 설계를 도입해 시스템 무게는 줄이면서 효율성은 향상시켰다. 이 시스템에 전자식 컨트롤 모듈과 전기식 유압공급펌프, 습식 다판 클러치가 통합된 ‘액티브 온-디맨드 커플링’을 적용해 어떤 지형에서도 안정감이 느껴진다.
내부는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 디자인을 활용했다. 센서스 인터페이스와 양쪽에 수직으로 자리한 에어 블레이드를 포함한 대시보드, 인스트루먼트 패널 등 새로운 디테일을 반영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사용자 경험의 중심에 자리한 센서스는 차의 기능 및 내비게이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한 세로형 터치스크린을 제공한다. 최신 스마트폰 연동 시스템도 지원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