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SON Cyclone V10
싸이클론 V10은 가장 진보적인 청소기다. 기존 제품과 달리 먼지통을 직렬 형태로 배치했다. 그로 인해 공기 흐름이 직선형으로 이루어져 먼지 흡입과 내부 공기 흐름의 효율이 향상됐다. 먼지통을 비우는 방법도 편하다. 레버를 밀면 먼지통이 열린다. 모터는 기존 모델의 절반 크기이지만 속도는 최대 125,000rpm으로 역대 다이슨 모터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하다. 본체 내부에는 콘을 14개 장착해 미세한 크기의 먼지를 공기로부터 분리해낸다. 청소기만 사용했을 뿐인데 실내 공기까지 정화된다.
가격 1백9만원.
Q 무선 청소기는 성능이 강화되면 배터리 사용 시간이 줄어들지 않아?
다이슨은 모터에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동시에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해 새로운 배터리를 사용했다. 싸이클론 V10에 장착된 배터리는 크기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에너지 효율은 훨씬 높다. 일반 모드에서 최대 60분 동안 사용 가능한 마라톤 체력을 제공하는 배터리다. 청소기를 작동하면 모터 스피드는 단 1초 만에 최대 속도로 회전한다. 스피드, 체력, 파워 모두 ‘렙업’했다.
-
PHILLIPS IconiQ
클래식 셰이빙 브러시를 닮은 전기면도기다. 곡선 디자인과 로터리 방식의 스위치가 클래식한 감성을 자극한다. 무광 검정 몸체에 로즈 골드 색상을 조합해 고급스러운 맛도 있다. 특징은 Qi 규격의 무선 충전 기술이다. 면도 후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두면 자동으로 충전되어 편리하다. 스마트폰도 충전된다.
가격 69만원.
Q 그래서 면도는 깔끔해?
아이코닉 쉐이버에는 스킨가드가 장착되어 있다. 면도날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면도날로 인한 상처를 예방한다. 리프트앤컷 시스템 기능도 제공하는데, 수염을 들어 올려 수염 자국이 남지 않게 면도해준다. 또한 72개의 면도날이 1분당 15만 번 회전하며 커팅하고, 3D 무빙 헤드는 8방향으로 움직여 어떤 굴곡에도 밀착하여 면도한다. 피부를 보호하며 면도하기 때문에 날면도기만큼 깔끔할 수는 없다. 대신 피부가 덜 아프다. -
SAMSUNG Galaxy S9
글보다 그림이다. 갤럭시 S9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한 스마트폰이다. 대표적인 기능은 AR 이모지. 셀피를 찍으면 이목구비 1백 가지 이상의 특징을 인식하고 분석하여 나와 조금 닮은 아바타를 생성한다. 내 표정을 재현한 아바타를 메시지로 전송할 수도 있다. 장점은 디즈니와 협력해 나만의 미키 마우스 아바타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이외에도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960fps의 슈퍼 슬로 모션, 18.5대9의 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가격 95만7천원(출고가 기준).
Q 눈부신 곳에서도 홍채 인식이 가능해?
갤럭시 S9의 강점 중 하나는 인텔리전트 스캔이다. 사용자의 홍채, 얼굴, 지문 등을 재빨리 인식해 보안을 해제한다. 사실상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다. 하지만 눈이 부실 정도로 밝은 환경에서는 홍채 인식이 어렵다. 마찬가지로 어두운 환경에서는 얼굴 인식이 안 된다. 인텔리전트 스캔은 광량이 부족할 때는 자동으로 홍채를 인식하고, 광량이 많을 때는 얼굴을 인식하는 센스를 발휘한다.
-
APPLE iMac Pro
전문가를 위한 워크스테이션이다. 27인치 크기의 애플 최고 사양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화면 1,470만 화소 모두 500니트의 밝기이며, 10억 색상을 지원한다. 거짓말처럼 선명하다. 높은 디스플레이 수준에 걸맞게 그래픽 성능도 으뜸. 27인치 아이맥 GPU보다 2배 높은 수준으로 최대 22테라플롭의 성능을 제공한다. 쉽게 설명하면 실시간으로 3D 렌더링이 가능하다. 8K 영상이나 기가바이트 용량의 사운드 작업도 가볍게 해치운다.
가격 6백30만원부터.
Q 아이맥 프로는 뜨거워도 괜찮아?
고성능 컴퓨터의 문제는 열이다. 고용량 데이터를 편집하면 전력 소모가 늘어나고 컴퓨터 내부는 뜨거워진다. 발열 문제로 인해 대부분의 워크스테이션은 커다란 케이스와 냉각 팬을 사용한다. 하지만 아이맥 프로의 두께는 가장자리 기준 5mm에 불과하다. 얇은 디자인을 고수하며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맥 프로는 온도 관리 아키텍처를 새롭게 디자인했다. 듀얼 블로어, 대용량 히트싱크, 추가 통풍 기술 등을 적용했다. 기존 27인치 아이맥보다 공기 흐름은 75%, 온도 관리 성능은 80% 향상됐다.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고도 덜 뜨겁다. -
FUJIFILM X-H1
영상 촬영 기능을 강화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마그네슘 합금으로 제작했으며 방진·방습·방한 모두 지원한다. 흔들림 없는 안정적인 영상 촬영을 위해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을 내장했다. 영상은 최대 4K 30프레임, 고속 촬영은 풀HD 120프레임까지 지원한다. 색감 향상을 위해 필름 시뮬레이터 이터나도 탑재했다.
가격 2백59만9천원.
Q 광량이 부족한 실내에서도 쓸 만해? 기본적으로 고감도 저노이즈를 추구한다.
사무실이나 집 안과 같은 실내 공간에서 영상 촬영 시 형광등 불빛의 깜빡거림으로 인해 불안정한 노출이 측정되는 경우가 있다. X-H1은 플리커 제거 모드를 제공해 노출을 안정적으로 맞춰준다. 기막힌 기능은 보디에 내장된 5축 손떨림 보정(IBIS)이다. 이동하며 녹화해도 경쟁 제품보다 흔들림이 적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