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Summer Print

과감한 프린트를 마음껏 누려도 좋은 계절.

UpdatedOn July 12, 2017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40-242254-sample.jpg

 

 

(왼쪽부터) 바나나와 열대 식물을 프린트한 하와이안 셔츠 14만9천원 파타고니아,
베이식한 가로 줄무늬 티셔츠 10만8천원 세인트 제임스,
네온사인을 뒷면에 프린트한 티셔츠 19만5천원 시스템 옴므,
분홍색과 초록색이 섞인 경쾌한 체크 패턴 셔츠 14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 제품.

PRADA

PRADA

PRADA

CASLEY HAYFORD

CASLEY HAYFORD

CASLEY HAYFORD

각양각색, 알록달록, 휘황찬란 같은 수식어가 어울리는 여름이다. 연상할 수 있는 이미지엔 옷차림 역시 포함된다. 어딘지 모르게 귀엽고 한량 같은 하와이안 패턴,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드러낼 수 있는 일러스트레이션, 맑고 시원한 줄무늬 등이 그 예. 밝고 건강해 보이는 마드라스 체크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하나씩 나열하다 보면 여름 옷차림의 반 이상을 프린트가 좌우한다는 걸 알 수 있다. 런웨이 역시 사정은 마찬가지. 온갖 무늬들이 대다수의 룩을 장식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 화려한 프린트들을 현실적으로, 촌스럽지 않게 소화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우선 패턴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따져봐야 할 테다. 큼지막한 꽃과 훌라걸, 야자수 등이 어지러울 정도로 자리한 하와이안 패턴은 오픈칼라 셔츠로, 단정한 줄무늬는 바스크 셔츠로 골라 입는 식. 장난스러운 일러스트레이션은 전면보단 뒷면에 자리한 걸로, 컬러풀한 체크 패턴은 얇은 소재의 긴소매 셔츠로 선택하는 것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다음 페이지로.

 

 

 

빈티지한 항공기와 꽃을 그려 넣은 하와이안 셔츠 9만8천원 로버트 J.C 하와이 by ETC 서울, 흰색 티셔츠 3만9천원 지프, 허리에 매듭이 달린 회색 반바지 26만2천원 아 본타지 by 아이엠샵 제품.

Hawaiian Shirts

열대 식물, 커다란 꽃무늬, 훌라걸 등으로 특징 지을 수 있는 하와이안 패턴은 셔츠로 입어야 멋스럽다. 기본적인 하와이안 셔츠 모양, 그러니까 반소매에 칼라를 열 수 있는 디자인을 고르면 된다. ‘아저씨스러울’까봐 걱정이라면 안에 흰색 티셔츠를 받쳐 입는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40-242421-sample.jpg

 

 

1 큼지막한 잎사귀 패턴이 돋보이는 연한 하늘색 하와이안 셔츠 18만8천원 올세인츠 제품.
2 탐스러운 꽃들을 패턴으로 활용한 흰색 하와이안 셔츠 3만9천원 자라 제품.
3 녹색과 빨간색의 대비가 돋보이는 화려한 하와이안 셔츠 9만8천원 로버트 J.C 하와이 by ETC 서울 제품.
4 물고기와 게, 조개 등을 패턴화한 하와이안 셔츠 14만9천원 파타고니아 제품.

 

 

 

라운드넥으로 마무리한 바스크 셔츠 12만9천원 리넨 by 아이엠샵, 상어 패턴 하늘색 면 반바지 14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 제품.

Basque Shirts

선원들의 옷에서 착안한 가로 줄무늬 티셔츠. 줄무늬 아이템 중엔 가장 청량하면서도 보편적이다. 클래식한 패턴인 만큼 여기저기 잘 어울린다. 전통을 따르고 싶다면 네크라인이 거의 일자로 재단된 보트넥을, 실용성이 먼저라면 라운드넥 티셔츠를 택한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40-242423-sample.jpg

 

 

1 앞뒤 네크라인이 거의 일자로 일치하는 클래식한 보트넥 바스크 셔츠 25만4천원 우틸 by 아이엠샵 제품.
2 검은색과 흰색을 교차한 반소매 바스크 셔츠 3만9천원 커버낫 by 배럴즈 제품.
3 빨간색 줄무늬가 돋보이는 큼지막한 바스크 셔츠 2만9천원대 에잇세컨즈 제품.
4 아이보리색 바탕에 남색 줄무늬를 더한 바스크 셔츠 10만8천원 세인트 제임스 제품.

 

 

귤색과 연두색, 연보라색 등이 교차하는 체크 패턴 셔츠 14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 반바지로 활용할 수 있는 밝은 회색 수영복 바지 19만원 일레븐티 제품.

Check Shirts

여러 가지 색이 섞인 체크 패턴만큼 밝고 유쾌해 보이는 것도 없다. 얇은 면 소재나 시원한 리넨 소재를 선택해 소매를 둘둘 말아 올리고, 가뿐한 길이의 반바지를 매치하면 금상첨화. 가벼운 체크 셔츠는 수영복 위에 걸쳐 입기도 좋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40-242425-sample.jpg

 

 

1 빨간색과 연두색의 대비가 두드러지는 체크 셔츠 24만5천원 니시카 by 아이엠샵 제품.
2 오렌지색과 파란색이 섞인 리넨 소재 체크 셔츠 72만원 브리오니 제품.
3 부드러운 촉감이 일품인 스탠드칼라 체크 셔츠 8만8천원 비슬로우 제품.
4 단정한 분위기를 풍기는 리넨 소재 체크 셔츠 17만5천원 브룩스 브라더스 제품.

 

 

스웨그 넘치는 흑인 얼굴을 등 부분에 그려 넣은 티셔츠 9만7천원 타마니와 by 아이엠샵, 검은색 트레이닝팬츠 5만9천원 에잇세컨즈, 검은색 버킷 해트 12만5천원 YMC 제품.

Back Point

이번 시즌, 다양한 그래픽 티셔츠가 등장했다. 그중에서도 돋보이는 건 스트리트 문화의 영향력을 보여주는 백 포인트 티셔츠. 앞은 심플하지만 뒷면엔 복잡하거나 장난스러운 그래픽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출한 반바지나 시원한 소재의 트레이닝팬츠와 매치한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1707/thumb/35140-242418-sample.jpg

 

 

1 장난스러운 손금 광고를 프린트한 티셔츠 3만2천원 오베이 by ETC 서울 제품.
2 보들보들한 소재라서 몸에 착 감기는 반소매 셔츠 5만9천원 자라 제품.
3 뒷면에 스케이트 보더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티셔츠 3만9천원 반스 제품.
4 서퍼를 다양한 색실로 수놓은 검은색 반소매 셔츠 6만9천원 커버낫 by 배럴즈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안주현
PHOTOGRAPHY 기성율
MODEL 이요백
HAIR&MAKE-UP 이소연
ASSISTANT 김가람

2017년 07월호

MOST POPULAR

  • 1
    진짜 K-팝은 발라드다
  • 2
    Shirts Boys
  • 3
    어느 영화광이 꿈꾼 시계
  • 4
    없는 게 없는 포차
  • 5
    남자의 품격

RELATED STORIES

  • FASHION

    손목을 반짝이게 하는 것들

    손목 위 은은하게 반짝이며 찰랑이는 실버 브레이슬릿이 빛을 발할 때.

  • FASHION

    Wet Days

    흠뻑 젖은 채로 맞이하는 새로운 계절의 하루.

  • FASHION

    Spring Fatigue

    한없이 늘어지고 싶은 꿈같은 어느 봄날.

  • FASHION

    BONDED LIVES

    이 부부가 사는 법.

  • FASHION

    Bloom&Petal

    꽃잎처럼 섬세하고, 꽃처럼 대담하게 빛나는 주얼리.

MORE FROM ARENA

  • LIFE

    무한한 검정

    깊고 평온한 윤형근의 검정 속으로.

  • LIFE

    팔판동 골목길

    청와대와 삼청동 사이, 그 작은 사잇길을 우리는 팔판동이라 부른다. 북적이는 관광객을 피해 양반 마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어 뒷짐 지고 팔판동 골목길을 걸었다.

  • LIFE

    애플 아케이드가 빠진 함정 셋

    작년 이맘때쯤 구독형 게임 서비스의 시대가 도래했다. 타노스급의 거대한 등장이었지만 1년이 지난 지금 잊힌 추억처럼 초라하게 남았다. 죽어가는 게임 OTT 시장을 심폐 소생하기 위해 SKT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 서비스는 허물어진 경쟁에 다시 불을 붙일 수 있을까? 구독형 게임 서비스를 분석하고 허점을 짚어본다.

  • FASHION

    우아한 회복의 힘

    보테가 베네타의 24 겨울 컬렉션은 불모지 속 희망을 비춘다.

  • INTERVIEW

    BEST FREIND’S RECIPE

    좋은 음악은 우연히 들어간 식당에서 만난 김치말이국수 같은 것. 가수 수민과 프로듀서 슬롬이 3년 만에 새 앨범 로 돌아왔다. 지금 한국에서 가장 세련된 사운드를 만드는 두 사람이 들려준 좋은 음악, 좋은 친구 만드는 방법.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