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EASY & COMFORT
말콤 레스토랑 오너
이번 시즌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 컬렉션은 남자들의 오피스를 습격, 그들의 룩을 관찰했다. 레스토랑 오너 말콤의 스타일처럼 편안하면서도 멋스러운 비즈니스 캐주얼을 연출해보자. 레스토랑에서 가장 분주하고 정신 없이 돌아가는 곳은 물론 키친이겠지만, 오너의 역할 역시 단순하지 않다. 스태프와 고객의 사이에서, 매우 지치는 일이 다반사일테니. 수트 재킷과 타이로 정갈하게 차려입어 예의를 갖추고, 스니커즈와 데님 팬츠로 편안함을 더했다.
HISTORY
1818년 탄생한 헤리티지 브랜드
브룩스 브라더스는 헨리 샌즈 브룩스에 의해 창립된 미국 최초의 기성복 브랜드로 링컨, 케네디 등 미국의 대통령을 비롯한 명사들이 사랑해온 아메리칸 클래식의 대명사다. 버튼 다운 셔츠와 다림질이 필요 없는 논-아이론 순면 셔츠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신뢰’를 주는 기본 넥타이로 유명한 사선 넥타이, ‘레지멘탈 타이’를 군복에서 패션으로 이끈 것도 브룩스 브라더스가 최초다. 전통을 중시하는 한편, 소재와 디자인을 끊임 없이 개발해 세상의 모든 젠틀맨들에게 실용성과 세련된 감성을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한다. 레드 플리스는 브룩스 브라더스의 캐주얼 브랜드.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다양한 컬러와 슬림 핏이 특징. 비즈니스 캐주얼이 각광을 받으며 감각있는 남자,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KEY ITEM
1818년 탄생한 헤리티지 브랜드 순면 100% 시어서커 재킷얇고 통기성이 우수한 시어서커는 현존하는 옷감 중 가장 시원한 소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쿨 비즈 룩의 필수품, 격식도 갖출수 있는 시어서커수트 재킷은 꼭 갖춰둘 것.
MATERIALS
가볍고 퀄리티 좋은 면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는 COTTON USA가 확인하는 미국산 코튼을 사용해 퀄리티 좋은 옷들을 생산해낸다. 탁월한 내구성, 부드럽고 가벼운 착용감, 자연과 호흡하는 텍스처 등 코튼의 매력은 레드 플리스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대표할만한 소재다. 미국 코튼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와 테네시주, 텍사스, 캘리포니아주 등 남부 전역의 따뜻하고 비옥한 땅에서 생산해낸다. 소비자들에 대한 약속 ‘Purity, Quality, Responsibility’를 지켜내며 프리미엄 코튼을 키워나가고 있다.
4人 4色 셔츠를 이해하는 법
코튼 100%의 셔츠를 캐주얼하게 이해하는 각기 다른 방법. 네 명의 모델들로 부터 팁을 얻었다.
WHITE SHIRTS | 장성훈
옷장 속 가장 기본 아이템인 화이트 셔츠를, 버튼 다운 타입으로 선택해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했다. 폴로 셔츠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브룩스 브라더스의 시그니처 아이템. 타이를 했지만 고루하지 않고 오히려 경쾌하다. 시원함을 더해주는 시어서커 재킷과 함께, 전형적인 쿨 비즈 룩을 연출.
CHECK SHIRTS | 이명관
체크 셔츠를 선택했다면 별 다른 스타일링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V존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심플한 단색 타이를 함께 메주어도 좋지만 생략하고, 단추를 모두 채워 좀 더 편안한 룩으로 완성했다. 수트와 톤온톤으로 연결되는 색의 셔츠는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
STRIPE SHIRTS | 이희수
핀 스트라이프 셔츠는 오피스 룩에 없어서는 안될, 가장 주요한 아이템이다. 클래식한 수트와 스타일링하기 좋으며, 게다가 연한 푸른빛이 감도는 색이라면 그레이, 네이비, 브라운 어떤 색과도 잘 어울린다. 정적인 수트 룩 대신 블루종 재킷과 카고 팬츠의 매치로, 전체적으로 스타일링에 힘을 뺐다.
CHAMBRAY SHIRTS | 이태균
캐주얼계의 클래식은 단연코, 샴브레이 셔츠다. 누구든, 어디서든, 어떤 옷과 함께든, 왠만해서는 다 잘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이기도 하고. 페이즐리 문양의 반바지와 매치, 편안한 주말 데이트 룩을 연출했다. 변화무쌍한 온도 변화에 대처할 수 있도록 스웨트 티셔츠를 레이어드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FIT THE SHIRTS
완벽한 셔츠를 만나는 법.
STEP 1. SIZE
수트만큼이나 중요한 건 ‘셔츠빨’이다. 넥타이 주변으로 보이는 V존이 깨끗하고 단정해야 잘 맞는 셔츠. 구김도 없고, 미어져 터질 듯 팽팽한 긴장감을 보여서도 안된다. 셔츠 소매는 일반적으로 재킷 밖으로 1.5cm 정도 나와야 옳다. 목둘레는 자신의 목둘레 보다 6~7mm정도 여유 있는 것이 적당하다. 무엇보다 입어봐서 편한지, 꼭 피팅한 후 구입할 것.
STEP 2. COTTON
소재는 반드시 순면 소재가 좋다. 땀 흡수가 잘되고 착용감이 좋기 때문. 고급스럽고 촉감도 부드럽다. COTTON USA의 검증 받은 제품이라면 믿을만하다.
STEP 3. DESIGN
얼굴이 둥글고 넓은 편이라면 양끝이 좁고 뾰족한 칼라가 어울린다. 칼라가 벌어지거나 둥그스름하면 얼굴이 더 커보이니 주의. V존이 답답하지 않게 한다. 마른 편이라면 양끝이 넓고 퍼져보이는 와이드 칼라가 체형을 보완해준다.
STEP 4. CARE
보관할 때 가는 철제 옷걸이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면 같은 자연 소재가 많이 함유된 셔츠는 수명이 반으로 줄어든다. 재킷을 걸어놓을 때 쓰는 둥근 옷걸이를 사용할 것. 손빨래가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세탁기에 돌리는 경우에는 세탁망에 씌워 세탁하는 것이 좋다.
STEP 5. SPECIAL
때가 잘 묻어나는 부분에는 일반 샴푸나 면도 크림을 발라 둔 후 세탁하면 찌든때가 어느 정도 제거된다. 흰 셔츠의 경우 흰 우유에 셔츠를 담근 후 세탁을 하면 하얗게 되고 변색 또한 막을 수 있다.
SHIRTS + TIES
타이를 메고 싶다면, 이렇게.
1. 차분한 회색 타이는 성실하고 지적이며, 세련된 이미지를 준다.
옥스포드 폴로 버튼다운 셔츠 11만5천원, 샴브레이 타이 10만5천원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 제품.
2. 체크 타이를 멘다면 ‘여유와 위트가 있는 사람’.패턴 중 한 가지 색에 맞춘 셔츠와 매치할 것.
옥스포드 폴로 버튼다운 셔츠 11만5천원, 시어서커 타이 10만5천원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 제품.
3. 레지멘탈은 신입 사원에게 추천. 샴브레이 셔츠도 겸손하게 만들어주는 매력이 있다.
샴브레이 셔츠 13만5천원, 스트라이프 타이 10만5천원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 제품.
4.도트는 공식 석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정통 패턴이다. 스트라이프 셔츠와 잘 어울린다.
시어서커 셔츠 13만9천원, 도트 타이 10만5천원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 제품.
STORES
브룩스 브라더스 레드 플리스 라인을 만날 수 있는 곳.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67
TEL 02-547-8883
코엑스몰 레드 플리스 플래그십 스토어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삼성동) 코엑스몰 B1F, C110호
TEL 02-6002-1818
신세계 강남 레드 플리스점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7층
TEL 02-3479-1383
현대 신촌 레드 플리스점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로 83 현대백화점 신촌점 7층
TEL 02-3145-2797
대백 프라자 팝업 스토어
대구광역시 중구 명덕로 333 대백프라자 7층
TEL 053-252-1886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