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y 기성율 ASSISTANT 고민희 Editor 민병준
Q 뿔테는 좀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나?
A 뿔테가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스타일로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선택하면 무게감을 많이 줄일 수 있다. 프레임의 두께는 얇은 것을 고르고, 전체적인 모양도 슬림하게 빠진 디자인이나 느낌이 날렵한 것으로 고르면 된다. 뿔테는 무조건 블랙 컬러가 최고라는 고정관념을 버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1 날렵한 프레임과 널찍한 다리가 연결되어 새롭다. 패턴이 있는 라이트 브라운 컬러도 뿔테의 무게감은 줄이고 모던한 느낌을 강조한다. 가격미정 프라다 by 룩소티카 제품.
2 얼굴을 작게 보이려고 너무 큰 뿔테를 고르다간 무겁고 우스꽝스러워질 뿐이다. 전체적으로 큰 디자인보다 좌우 너비는 넉넉하고 폭은 좁은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93만원 레트로 스펙스 제품.
Q 클래식한 디자인의 뿔테는 나이 들어 보인다는데?
A 두꺼운 블랙 프레임의 양끝에 작은 스틸 장식이 있는 디자인이면 그럴 수 있다. 소재와 컬러의 변화로 나이 들어 보이는 느낌은 줄이고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레트로 무드는 유지할 수 있다. 투명 소재를 부분적으로 사용하거나 프레임을 얇게 처리한 디자인이 클래식 뿔테의 나이를 크게 낮춰줄 것이다. 프레임의 질감을 광택 처리한 것도 어려 보이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3 얇은 프레임과 투 톤의 브라운 컬러가 모던한 느낌을 가미하여 클래식한 디자인을 젊게 만든다. 가격미정 레이밴 by 룩소티카 제품.
4 소재의 혼용과 광택감 때문에 클래식한 디자인이 트렌디한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39만원 커틀러&글로스 by 홀릭스 제품.
Q 뿔테는 디자인이 다 거기서 거기다.
A 태생적으로 느껴지는 뿔테의 클래식한 느낌 때문에 그렇다. 작은 포인트 디테일, 뿔테와 스틸테의 결합, 프레임의 형태 변화 등 약간의 변화를 가미한 디자인이 뿔테의 이런 단점을 보완해줄 것이다. 그렇다고 너무 변형을 많이 가하면 뿔테의 매력이 없어지니 주의해야 한다. 특히 레드·옐로·블루 등의 컬러를 비비드한 톤으로 사용한 프레임은 개그맨들을 위해 남겨둘 것.
5 뿔테와 톤 다운된 스틸 소재를 믹스하여 뿔테의 디자인을 새롭게 했다. 가격미정 빅터&롤프 by 룩소티카 제품.
6 프레임의 과하지 않은 형태 변형과 브랜드 로고 스틸 장식이 포인트를 살렸다. 가격미정 돌체&가바나 by 룩소티카 제품.
Q 뿔테와 잘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이 따로 있을까?
A 브라운 톤의 트위드 재킷, 온화한 그레이 니트 카디건을 입을 때는 왠지 뿔테 안경을 써줘야 할 것 같지 않은가? 기본적으로 뿔테는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클래식 콘셉트 스타일과 궁합이 잘 맞는다. 요즘은 모노톤의 미니멀한 패션 스타일에 색다른 블랙 뿔테를 쓰는 것도 멋져 보인다. 뿔테 스타일링의 모던 업데이트 버전이라고 할 만하다.
7 옐로에서 시작하여 다크 브라운으로 연결되는 다양한 컬러의 변화가 클래식한 분위기에 위트를 더한다. 33만원 프랑소와 핀톤 by 다리인터내셔널 제품.
8 스포티한 느낌을 가미한 디자인이 블랙 컬러와 어울려 모던한 패션 스타일에 매치하기 좋다. 19만5천원 ck 캘빈 클라인 by 룩소티카 제품.
Q 패션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안경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A 안경은 쓰는 사람의 인상과 스타일을 판가름하는 결정적인 단서다. 산만하지 않은 스타일 연출을 위해 패션 스타일과 안경의 분위기를 맞추는 것은 필수 사항이다. 이를 위한 성공적인 방법 중 하나는 패션 브랜드의 안경테를 활용하는 것. 이제는 대부분의 패션 브랜드에서 자사의 브랜드 콘셉트에 부합하는 안경테를 출시하고 있다. 자신의 패션 스타일과 어울리는 브랜드의 안경테를 고르면 옷과 안경테가 따로 노는 산만함은 손쉽게 없앨 수 있다.
9 정통성이 느껴지는 영국 남성 패션을 표현하는 던힐의 안경테. 세련된 클래식 감성을 표현하는 패션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45만원 던힐 by 다리인터내셔널 제품.
10 정갈한 펜디의 남성복은 아직 국내에서 만나볼 수 없지만, 펜디의 모던한 안경테를 통해서 그 스타일만은 표현해볼 수 있다. 23만8천원 펜디 by 룩소티카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