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크 하이드로 5 그루머
무려 4가지의 특징적인 기술이 이 평범해 보이는 면도기 하나에 담겨 있다. 우선 쉬크 하이드로 시리즈의 장점인 모이스처라이징 젤 박스. 5중 면도날 헤드 부분엔 모이스처라이징 젤이 꽉 찬 젤 박스가 탑재되어 있다. 물이 닿으면 젤이 조금씩 녹아 면도 시 피부가 건조해지는 걸 방지해준다.
또 이 부분을 뒤로 젖히면 면도날의 밀착력이 높아져 보다 예리하고 깔끔한 면도가 가능해진다. 그리고 비장의 무기인 면도기 하단의 전동 트리머. 탈착 가능한 빗을 따로 바꿔 끼울 필요 없이 3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해 수염을 다듬기에 효과적이다. 보기 싫게 자란 구레나룻이나 옆머리를 슬쩍 정리할 수도 있다. 뜯어볼수록 제법 많은 기능을 지닌 면도기다. 가격은 1만6천4백원.
비범한 능력에 비하면 가격도 저렴한 편.
이정훈
나이 31세 직업 모델
수염 타입 구레나룻과 턱수염이 하나로 이어지는 친커튼 스타일의 수염. 그렇지만 세안 시 폼 클렌징 거품을 이용해 면도하는 것 이외엔 별도의 꼼꼼한 관리는 못하는 편. 대신 종종 전동 이발기로 옆머리와 뒷머리를 정리하고, 가위로 마무리하는 정도의 실력은 갖췄다.
- none
옅은 베이지색 사하라 재킷 가격미정 제냐 꾸뛰르 컬렉션 by 스테파노 필라티, 페이즐리 프린트 셔츠 48만원 에트로, 연하늘색 데님 팬츠 에디터 소장품.
1. 셰이빙 겸용 폼 클렌징 거품을 가득 내 세안하듯 수염 부위에 발라준다. 잔털이 난 목·볼·턱 부분을 5중날 면도기로 정리한다. 밀착력을 높이기 위해 스킨가드를 뒤로 젖혔다.
2. 전동 트리머의 빗을 3단계, 즉 가장 긴 수염 길이에 맞추고 전체적으로 길이를 동일하게 정리한다.
3. 마무리로 빗을 제거하고 구레나룻·입 주변의 잔털을 세밀하게 다듬는다.
4. 턱과 구레나룻이 깔끔하게 연결된 친커튼 스타일 완성.
사용감 5중날의 밀착력은 대단하다. 모이스처라이징 젤 박스를 뒤로 젖히면 밀착력이 더욱 배가된다. 면도기가 한 번 지나간 자리는 다시 지나갈 일 없이 깔끔하게 정리된다. 특히 하단의 전동 트리머가 유용했다. 진짜 대단한 전기면도기는 아니지만, 나처럼 풍성하고 짙은 수염을 다듬는 데도 전혀 문제가 없었다. 빗을 제거하면 좀 더 세밀하게 모양을 다듬을 수 있다. 이제 가위가 필요없어졌다.
가격 대비 타당성 아주 합당하다. 일반적인 면도기에 트리머까지 더했는데(여분의 면도날은 없지만), 보통 면도기와 비슷한 가격이지 않나. 다른 면도기와 함께 진열대에 있다면, 당연히 쉬크 하이드로 5 그루머를 선택하겠다.
총평 깔끔하게 면도하는 부분과 어느 정도 수염을 남겨두는 부분이 확연히 다른 친커튼 스타일의 수염을 정리하기에 아주 효과적이다. 가위로 일일이 다듬지 않으니, 면도하는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다. 빗을 아예 제거한 트리머는 전문적인 이발기에 비할 바는 아니나, 구레나룻·수염 라인을 정리하는 데엔 전혀 부족함이 없다. ★★★★
이광훈
나이 32세 직업 <아레나> 패션 에디터
수염 타입 턱 밑으로 목 부분까지 균일하게 퍼진 친커튼 스타일의 수염으로 경계가 명확한 편. 트리머를 가장 짧은 길이로 맞춰놓고 수염의 흔적만 남을 정도로 민다. 불규칙적으로 난 털은 족집게로 뽑고, 입술 아래·인중 부분만 세밀하게 다듬는다.
- none
옅은 베이지색 사하라 재킷 가격미정 제냐 꾸뛰르 컬렉션 by 스테파노 필라티, 페이즐리 프린트 셔츠 48만원 에트로, 연하늘색 데님 팬츠 에디터 소장품.
1 .트리머를 가장 짧은 길이로 맞춘 후 전체적으로 길이를 동일하게 다듬는다.
2. 빗을 제거한 후 입술 아래·인중 부위를 세밀하게 정리한다.
3. 불규칙하게 잔털이 난 볼에만 셰이빙 폼을 바르고, 5중날 면도기로 볼 부분의 잔털을 갈끔하게 정리한다.
4. 전체적으로 짧고 넓게 퍼진 친커튼 스타일 완성.
사용감 5중날 면도기를 사용했는데, 피부에 날이 직접적으로 닿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뭉뚝한 플라스틱이 지나는 정도랄까.
젤 박스 안의 모이스처 젤이 한몫했다. 피부가 보호받고 있는 게 확실히 느껴진다. 트리머는 폭이 좁아 세밀한 부분을 다듬기에 유용하다.
가격 대비 타당성 전동 트리머만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내겐 더없이 경제적인 면도기다. 사실 별도의 면도날을 구입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반박할 필요 없이 당연히 만족할 수밖에.
총평 그립감이 조금 아쉽다. 개인적으로 묵직한 면도기를 선호하는 편인데, 의도인지 모르겠으나 꽤 가볍더라. 다른 부분에 대해선 전혀 이의가 없다. 가격도 저렴한 데다 제 기능을 훌륭하게 해낸다. ★★★★☆
김태우
나이 27세 직업 모델, 이발사
수염 타입 성인 남자치고 수염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모질이 굵고 넓게 분포되어 있는 편. 항상 세안·샴푸 후 모공이 열렸을 때 날 면도를 한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구레나룻·볼·턱 등에 퍼져 있는 잔털은 말끔하게 정리한다. 종종 이마선을 다듬기도 한다.
- none
옅은 베이지색 사하라 재킷 가격미정 제냐 꾸뛰르 컬렉션 by 스테파노 필라티, 페이즐리 프린트 셔츠 48만원 에트로, 연하늘색 데님 팬츠 에디터 소장품.
1. 피부 자극을 덜어주는 모이스처라이징 젤 박스가 부착된 5중날 면도기 부분을 사용한다.
2. 5중날 면도기로 잔털을 말끔히 정리하고, 입술 아래·인중 등 세밀한 부분은 스킨가드를 뒤로 젖혀 다듬는다.
3. 전동 트리머의 빗을 제거한 후 구레나룻, 이마선을 정리한다.
4. 전체적으로 수염은 물론 구레나룻·이마선까지 깔끔하게 다듬은 스타일 완성.
사용감 모이스처라이징 젤 박스에서 끈적끈적한 보습 젤이 녹아 나온 덕분인지 분명히 피부에 자극이 덜하다. 따끔거리지 않으면서도 매끈한 면도가 가능했다. 스킨가드를 젖힌 후 사용하니 매우 예리하고, 밀착력도 뛰어났다. 주로 날 면도를 많이 하는데, 그에 못지않은 실력을 보여줬다. 전동 트리머 부분은 조금 아쉽더라. 좀 더 세밀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주관적인 욕심이다. 사실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수염을 다듬고, 옆머리·뒷머리를 정리하기엔 충분히 훌륭하다.
가격 대비 타당성 합당하다 못해 너무 저렴하다. 이렇게 일반적인 면도기 가격에, 전동 트리머, 밀착 면도, 보습, 세밀함까지 담겼다. 무엇 하나 제 몫을 하지 않는 게 없다.
총평 면도칼을 이용한 날 면도를 생활화하고, 예리하게 머리를 다듬기도 하는 입장에선 아무래도 아쉬운 부분이 더러 있다. 개인적인 욕심을 제외하고,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자면 아주 쓸 만한 제품이다. ★★★★
photography: 이상엽
Hair&Make-up: 이은혜
Assistant: 진주희
editor: 최태경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