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y 김정호 Editor 손우창
명동 슈퍼마켓 뮤지엄
빈티지한 감각의 소품으로 연출된 매장 인테리어가 주목을 끄는 명동 매장은 뉴욕 소호의 오래된 아파트를 모티브로 꾸며져 있다. 1층 잡화 편집 매장에는 트렌디한 감각의 페도라와 헌팅캡이 다양한 스타일로 진열되어 있고, 시원한 샌들과 빈티지한 벨트, 빅백 등이 곳곳에 놓여 있다. 2층 의류 편집 매장은 아이템별로 보기 쉽게 진열되어 있으며, 특히 컬러별로 진열된 1백여 벌의 상의 아이템이 눈에 띈다. 티셔츠 하나만으로 부족하다면 스타일리시한 피트와 소재감의 베스트를 추천한다. 소품의 경우 내로 타이, 내로 서스펜더뿐만 아니라 유니크한 감각의 액세서리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매 시즌 유러피언 감성이 묻어나는 일본 스타일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영국·이탈리아 등지에서 들여온 제품들이 80%를 차지한다. 나머지 20%는 자체 생산한 제품이며,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트렌디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제품 선택 시 어려움을 느낀다면, 스타일링 감각이 뛰어난 직원들에게 조언을 얻을 수 있다.
가격 상의 5만~15만원대, 하의 10만~20만원대,
소품 5만~20만원대
위치 명동 중앙로와 1번가 사이 골목, 타미 힐피거 매장에서 롯데백화점 방면 약 30m
문의 02-774-7352
압구정 서클 엠프티 룸
로데오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명동 숍의 키 아이템을 선별해 소개하고 있다. 해외 아티스트들의 사진과 독특한 오브제가 돋보이는 매장은 한 남자의 공간을 모티브로 미니멀하게 꾸며져 있다. 잡화부터 의류까지 스타일링에 감각을 더해주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가격 상의 5만~15만원대, 하의 10만~20만원대,
소품 5만~20만원대
위치 압구정 로데오거리 끝에서 우회전 후 약 20m
문의 02-3442-5052
2 압구정동 바이러스
스키니 룩이 유행하면서 슬림한 라인이 돋보이는 일본 브랜드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월 로드 숍을 오픈한 바이러스는 일본 현지의 패션팀을 통해 국내에 미유통되는 일본 인기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패셔너블한 남성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하레, 언더커버, 라드 뮤지션, 넘버나인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을 각 아이템당 1벌씩만 입고하고 있다. 특히 앵클 부츠의 뾰족한 앞코를 닮은 다양한 슈즈 아이템은 스키니 팬츠를 더욱 트렌디하게 변화 시키는 키 아이템으로 강추.
가격 상의 10만~20만원대, 하의 20만~30만원대
위치 압구정 데무 매장 건너편
문의 02-514-0481 www.fashionvirus.com
3 동대문 VOL.7
닉스, 카파 등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홍선표 대표가 올 초 두산타워 지하 1층에 편집 매장을 오픈했다. 로빈h, 셀비지, 어플릭션 등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의 트렌디 캐주얼을 선보인다. 10만원 이하의 스타일리시한 데님과 빈티지한 컬러의 티셔츠가 가장 주목할 만한 쇼핑 아이템. 트렌디한 스컬과 펑크 프린트가 가미된 티셔츠는 데님 룩을 더욱 트렌디하게 해준다.
가격 상의 5만원대, 하의 10만원대, 소품 10만원 이하
위치 두타 지하 1층 920호
문의 02-3398-4066
4 신사동 샌프란시스코 마켓
올 초 오픈한 매장은 여유로움을 풍기는 여닫이문과 간결한 타이포의 외관이 유럽의 한적한 레스토랑을 닮아 있다.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디자이너 생활을 해온 하태민, 연순복 부부가 이탈리아와 유럽 등지에서 바잉하는 제품들로 가득하며, 티셔츠 아이템 20%, 기타 바잉 제품 60%, 빈티지 제품 20%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빈티지 제품의 경우 클래식한 타이와 독특한 프레임의 안경이 돋보이며, 여행 가방의 경우 현재 소량만 선보이지만 조만간 클랙식한 빈티지 가방들을 다양하게 구비할 예정이다. 유니크함보다 평범한 스타일리시함을 소개하고자 하는 숍의 콘셉트처럼, 화려한 디테일보다 세련된 피팅감이 돋보이는 제품들로 가득하다. 특히 팬츠의 경우 클래식한 패턴이 가미된 팬츠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이탈리아에서 소량 생산하는 샌프란시스코 라벨의 의류를 전개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샌프란시스코 매장과 동시 진행한다. 그 외 스웨어, fdn, 하바나, 포르니 투레치빌리와 같이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세련된 이탈리아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가격 상의 10만원대, 하의 20만원대,
소품 10만~20만원대
위치 압구정 락앤롤에서 로데오 방향 두 번째
블록 좌회전
문의 02-542-3156
www.sanfranciscomarket.co.kr(오픈 예정)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