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BEAUTY

BEAUTY

TWINKLE TWINKLE LITTLE WRINKLE

눈가 피부 케어의 진실

마스크 착용이 눈가 피부를 더욱 칙칙하게 만든다? 아이 크림 대신 일반 크림을 발라도 효과는 똑같다? 눈가 피부 케어의 진실에 대해 피부과 전문의 2명에게 물었다.

On June 16, 2021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18-456332-sample.jpg


Q 흰색 마스크 착용이 기미와 잡티를 더 짙게 만든다?
YES. 흰색 마스크는 자외선을 반사시켜 마스크 주변 피부인 눈가나 콧등에 기미와 주근깨, 검버섯 등 노화를 불러일으키는 요인이 다른 색깔의 마스크보다 높다. 반면 검은색 마스크는 흰색보다 자외선을 잘 막아주는 장점이 있지만 열을 많이 흡수해 쉽게 피부 온도가 상승, 그로 인해 피부 노화를 앞당길 수 있는 단점이 있다. 즉 어떤 색깔의 마스크를 쓰더라도 얼굴 전체에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Q 용량 대비 고가의 아이 크림 정말 효과적일까?
아이 크림은 노화가 시작된 눈가 피부 예방과 케어에 필요한 주요 성분을 밀도 있게 농축시킨 것으로 작은 용량 대비 고가에 판매되고 있다. 즉 눈가 피부의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 성분 그리고 기능성으로 보습과 안티에이징 성분들을 담아놓았기 때문에 일반 수분, 보습 크림을 바르는 것보다 눈가 피부에 더 효과적인 것은 사실이다.

Q 아이 크림, 손으로 바를까, 애플리케이터로 바를까?
아이 크림과 함께 내장된 금속 또는 세라믹 소재 애플리케이터는 제품을 손에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위생적인 장점이 있다. 또 애플리케이터 재질 특성상 차가운 온도로 피부 조직을 긴장시키는 쿨링 작용을 하는데, 이는 눈가 피부를 팽팽히 유지하도록 돕는다. 즉 애플리케이터의 쿨링 효과는 단지 눈가 피부 온도를 내려 부기를 빼는 데 그치지 않고 피부에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해 탄력을 높이는 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는 것. 피부 두께도 얇고 피지선도 거의 없어 피부 중 가장 약하고 민감한 눈가 피부는 손가락 끝의 불균일한 힘보다 애플리케이터를 이용한 균일한 압력으로 케어하는 게 더 효과적이다.

Q 선 애플리케이터, 후 마사지?
애플리케이터를 사용한다고 제품의 유효 성분이 모두 흡수되는 건 아니다. 이때 눈가 마사지법을 활용해 흡수를 돕는 것이 필요한데, 아이 크림 브랜드마다 권장하는 마사지법은 다양하지만 결국 눈가 피부를 미세하게 자극해 순환을 돕는다는 점은 공통 사항. 애플리케이터로 눈가에 균일하게 바른 뒤, 손가락 중 가장 힘이 덜 들어가는 네 번째 손가락을 사용해 문지르지 않고 한쪽 방향으로 펴 발라야 눈가 주름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그런 다음 눈가에 남은 잔여물을 손가락에 최대한 힘을 적게 주고 톡톡 두드리면서 마무리하는 것이 완벽한 아이 크림 흡수 방법. 손끝에 힘을 주면 되레 주름이 잡힐 수 있으니 최대한 힘을 빼는 것도 포인트! 손가락에 남은 잔여물로 미간 부분의 아래에서 이마 방향으로 주름을 펴듯이 부드럽게 이완시키면 미간 주름도 함께 케어할 수 있으니 잊지 말 것.

/upload/woman/article/202106/thumb/48318-456331-sample.jpg


Q 아이 크림 고를 때 필수 성분을 꼭 체크해야 한다?
얇고 민감한 눈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색소나 향료는 피하는 것이 좋다. 성분이 다양할수록 피부에 자극을 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최소한의 성분이 담긴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 단, 얇은 눈가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보습력이 좋은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보습력을 기본으로 갖춰야 한다. 그 외에는 자신의 눈가 피부 고민에 맞는 케어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고를 것.

Q 일상 속 눈가 피부 관리는?
외출 시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자외선 차단은 필수다. 눈가에도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한다. 또 눈가 피부는 눈의 피로도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기 때문에 눈 건강에도 신경 써야 한다. 눈이 피로할 땐 양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한 후 감은 두 눈에 올리거나 눈을 감고 눈동자를 원을 그리듯 돌려보자.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까지 눈을 감싸고 있는 뼈를 가볍게 손가락으로 눌러 혈액순환을 촉진하면 눈의 피로 해소와 눈가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Q 아-에-이-오-우?
눈 주변 근육만 키우는 것보다 눈 주변 얼굴 근육 운동을 함께하면 혈관과 림프 순환을 도와 눈가 피부의 노화를 늦추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얼굴 근육 전체의 움직임으로 탄력과 순환에 도움을 주는 안면 스트레칭을 틈틈이 병행할 것. 방법은 간단하다. 입을 크게 벌리고 아-에-이-오-우!

Q 아이 전용 클렌저 사용?
눈가 화장을 진하게 하지 않는다면 클렌징 오일이나 워터 타입으로 메이크업을 지우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마스카라 등 진한 메이크업을 한 경우라면 아이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와 달리 얇고 자극받기 쉽지만 사용하는 화장품은 잘 지워지지 않은 특수 성분이 많기 때문. 실수로 눈 안에 들어가도 유해하지 않고 잘 지워지는 성분으로 구성된 눈가 전용 리무버로 닦는 것이 중요한데, 메이크업 잔여물이 눈썹과 점막 주변에 남아 있는 경우 알레르기나 염증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

Q 눈가 피부 관리하면 노화를 늦출 수 있다?
YES. 눈가 전용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눈가의 주름과 다크서클, 색소침착 등 눈가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하니 지금이 바로 눈가 케어를 시작해야 하는 적기임은 분명하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박이화
스타일링
김지연
모델
조인희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와인피부과 원장 김홍석
2021년 06월호
2021년 06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김정선
헤어
권영은
메이크업
박이화
스타일링
김지연
모델
조인희
도움말
WE클리닉 원장 조애경·와인피부과 원장 김홍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