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상담 전문가 이헌주 교수가 말하는 타인과 멀어질 용기 오늘도 용서와 손절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조언이 여기 있다. 상담학자이자 상담 전문가인 이헌주 연세대학교 연구교수가 전하는 관계에 대한 명쾌한 솔루션.
PEOPLE 작가 한강이 운영하는 책방과 대표작 소설가 한강(54)이 한국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면서 대한민국에는 말 그대로 ‘한강 신드롬’이 불어닥치고 있다. 한국인으로서는 2000년 김대중 전 대통령이 노벨 평화상을 받은 이후 역대 두 번째 노벨상 수상이고, 아시아 여성이 노벨 문학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PEOPLE 한국인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자, 한강의 기적 소설가 한강(54)이 한국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면서 대한민국에는 말 그대로 ‘한강 신드롬’이 불어닥치고 있다. 한국인으로서는 2000년 김대중 전 대통령이 노벨 평화상을 받은 이후 역대 두 번째 노벨상 수상이고, 아시아 여성이 노벨 문학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PEOPLE 이근후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하는 노년기 인생 철학 어차피 100살까지 살아야 한다면 온 힘을 다해 행복하라. 여든아홉의 노학자, 이근후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하는 인생의 철학.
PEOPLE 89세 이근후 교수가 들려주는 노년기의 지혜 어차피 100살까지 살아야 한다면 온 힘을 다해 행복하라. 여든아홉의 노학자, 이근후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하는 인생의 철학.
PEOPLE 시대의 문장가 김훈 작가의 <허송세월> 산문집의 의미 ‘시대의 문장가’ 김훈 작가가 2년 만에 산문집 <허송세월>로 돌아왔다. 김 작가는 삶과 죽음, 노년의 일상에서 느낀 크고 작은 깨달음을 담백하게 전했다.
PEOPLE 틀을 깨는, 강지영 아나운서의 인생 재미있는 일로 커리어를 하나씩 채우며 강지영은 정형화된 아나운서의 틀을 깨어가고 있다. 그렇게 한번 시작한 인생, 끝장나도록 멋있게 살아보기로 했다.
PEOPLE 태권도계의 초신성, 박태준의 금빛 발차기 48년 만의 최소 인원 출전으로 기적의 성과를 이뤘다. MZ세대의 맹활약으로 총 32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 8위를 기록했다.
PEOPLE 탁구 신동, 삐약이 신유빈의 성장 드라마 48년 만의 최소 인원 출전으로 기적의 성과를 이뤘다. MZ세대의 맹활약으로 총 32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 8위를 기록했다.
PEOPLE 뜨거웠던 여름 날의 올림픽, 펜싱 간판스타 오상욱 인터뷰 48년 만의 최소 인원 출전으로 기적의 성과를 이뤘다. MZ세대의 맹활약으로 총 32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종합 8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