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히어로 아이템 ①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
"음식과 직접 닿는 조리도구, 99.9% 살균해 안심!"
식중독균의 번식 속도가 빨라지는 여름에는 조리도구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식중독 발생의 25%가 가정 내 오염된 조리기구를 통한 2차 오염 때문이라고 한다. 락앤락 칼도마살균블럭은 주방 내 기본 조리도구인 도마와 칼, 가위를 완벽히 살균, 식재료 간 교차 오염을 예방해주는 똑똑한 주방 소형 가전이다. UV LED와 열풍의 두 가지 방식으로 살균하는 '듀얼 살균 시스템'이 유해 세균을 99.9%까지 살균하며 최대 60℃의 열풍이 건조를 도와 습한 장마철에도 안심할 수 있다. 육류, 어류, 채소 등 3가지 용도로 구분된 전용 도마가 포함돼 교차 사용에 따른 오염 걱정도 줄여준다. 도마와 칼, 가위뿐 아니라 뒷면 행주걸이를 이용하면 축축하게 방치되기 십상인 행주도 위생적인 열풍 건조가 가능하다.
구성 | 다크 그레이, 화이트 가격 | 149,000원
여름철 히어로 아이템 ②
락앤락 비스프리 시리즈
"밀폐용기는 육안으로 흠집이 보이면 바로 교체!"
온도가 낮은 냉장고 속이라고 해서 세균을 100% 안심할 수는 없다. 세균 번식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냉장고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은 물론, 음식물을 보관하는 밀폐용기 역시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특히 사용한 지 1년이 지나고, 긁힌 자국 등 육안으로 흠집이 보이면 미생물 오염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교체하는 것이 안전하다. 특히 뚜껑의 실리콘 패킹은 분리 세척이 번거로워 자칫 소홀히 관리할 수 있는데, 패킹에 음식물이 낀 채로 방치되면 세균 오염의 위험이 높으므로 반드시 주기적으로 세척해야 한다. 락앤락 비스프리 시리즈처럼 항균 실리콘을 적용한 밀폐용기를 선택하는 것도 위생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다. 락앤락 비스프리 시리즈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방 인테리어를 살려줄 뿐 아니라 탁월한 밀폐력을 자랑한다. 뚜껑에는 항균 실리콘 패킹을 적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의 침투까지 막아준다. 항균 시험 규격 테스트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99% 항균 효과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뚜껑과 실리콘 패킹을 쉽게 분리할 수 있어 음식물 끼임 걱정 없이 깨끗하게 세척해 관리할 수 있다.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BPA)로부터 안전한 트라이탄을 소재로 해 안심할 수 있고, 생활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구성 비스프리 스테커블, 비스프리 테이블탑 가격 | 3,100~15,700원
여름철 히어로 아이템 ③
락앤락 수박 전용 용기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
세균 번식 위험 있는 랩보다는 전용 용기에!"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은 한 번에 다 먹기 어려워 대개 남은 수박에 랩을 씌워 냉장 보관한다. 하지만 이렇게 수박을 보관할 경우 세균이 3,000배 이상 증가할 수 있다고 한다. 락앤락 수박 전용 용기는 먹고 남은 수박 반 통을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수박을 보관하지 않을 때에는 샐러드 용기나 화채 용기로도 활용 가능하다. 실리콘 패킹이 적용된 뚜껑으로 꽉 닫을 수 있어 위생적이며 뚜껑 겉면에 손잡이가 있어 나들이 할 때 챙겨 나가기에도 좋다. 6L와 8L 용량으로 사이즈도 넉넉하며 내부에 물 빠짐 트레이가 있어 재료를 신선하게 담을 수 있다.
구성 | 레드, 그린, 퍼플, 화이트(6L/8L) 가격 | 12,900~19,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