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춘권(炸春卷)
- 1hr , 2인분
- 재료 : 알새우 10마리, 삼겹살 40g, 죽순채·표고버섯채·부추 30g씩, 목이버섯 10g, 파기름 1큰술, 간장·참기름 1작은술씩, 설탕·소금 약간씩, 밀가루풀·녹말물 적당량씩, 닭육수 100mL,
- 달걀피 : 달걀 6개, 녹말가루 2큰술, 소금 1½작은술
- 1
삼겹살은 채 썰고, 알새우는 3등분하고, 목이버섯은 가늘게 채 썰어요. 부추는 6cm 길이로 잘라둡니다.
- 2
죽순채, 표고버섯채, 목이버섯채, 새우는 끓는 물에 데친 뒤 건져요.
- 3
짜춘권의 속을 만들어요. 팬에 파기름을 두르고 채 썬 삼겹살을 볶다가 색이 하얗게 변하면 닭육수를 붓고 소금, 간장, 설탕으로 간한 다음 ②의 재료를 넣고 한 번 끓여요.
- 4
③에 녹말물을 잘 풀어 농도를 조절한 뒤 참기름을 섞어 그릇에 담아요. 뜨거울 때 부추를 넣어 숨을 죽이고 속 재료를 식히는 동안 달걀피를 만들어요.
- 5
달걀을 잘 풀어 녹말가루, 소금을 넣고 잘 섞어요.
- 6
팬을 뜨겁게 달군 뒤 삼겹살의 비곗덩어리를 팬 전체에 문질러 코팅해요. 그래야 팬에 달걀피가 들러붙지 않아요.
- 7
달걀물을 다시 잘 섞어 100g 정도 팬에 붓고 원을 그리듯 팬을 기울여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요. 약한 불에 천천히 구운 다음 팬을 뒤집어 밑면을 치면 지단이 떨어져요.
- 8
달걀피는 반으로 자르고 만들어둔 속 재료를 올린 다음 밀가루풀을 주위에 발라 김밥 말듯 꼼꼼히 말아요. 양 끝에 남는 달걀피는 손가락으로 안으로 밀어 넣어 정리해요.
- 9
140℃로 달군 기름에 ⑧을 3분 정도 튀기면서 서서히 온도를 높이고 160℃ 정도가 되었을 때 꺼내요. 기름기를 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그릇에 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