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더몬스터는 50년 역사의 코오롱스포츠에서 과거에 출시했던 피싱 제품을 모티브로 삼아 탄생시킨 프리미엄 낚시 웨어 브랜드이다. 필드 상황과 날씨에 지능적으로 대응이 가능한 기술력을 낚시에 접목, 낚시를 즐기는 모든 순간에 최상의 컨디션과 경험을 보장하는 것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는다.
웨더몬스터는 필드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성 소재에 트렌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미한, 웨더몬스터만의 피싱 룩을 제안한다. 예측 불가능한 필드 상황과 날씨에 지능적으로 대응하고,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고감도 하이퀄리티 피싱 라인이 그것.
웨더몬스터의 상품 특징은 크게 3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지속가능성이다. 오래 입는 것이 환경을 지키는 일이라는 기치하에 A/S 제도로 브랜드의 품격을 높인다. 낚시 전문 AS 정책에 따른 수리를 적용하며, 사용 제품에 대한 보상판매도 실시한다. 둘째, 안정성이다. 웨더몬스터는 낚시만을 위한 소재이자 낚시를 위한 전문 상품을 선보인다. 내마모성, 인열성, 투습, 방수, 발수 등의 기능을 고려한 최고의 소재를 사용하며, 장르별로 특화한 낚시 전문복과 신발도 개발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고어텍스 웨이더 팬츠 구성을 진행하고 있다. 셋째, 진정성이다. 낚시에 필요한 기능에 연구와 개발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낚시 전문성을 통한 브랜딩과 인지도를 강화할 예정이다. R&D를 접목한 해양 안전 제품 출시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상품 라인업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피싱 엑스퍼트’는 코오롱스포츠의 기술력과 낚시의 전문성이 결합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웨더몬스터의 낚시 전문 기어다. ‘피싱 스포츠웨어’는 낚시 웨어 디테일에 감도 높은 상품군이 결합된 웨더몬스터의 트렌디 라이프스타일 웨어다.
한편, 10월 14일부터 11월 초까지 코오롱스포츠 한남점에서는 웨더몬스터 오픈 행사가 열린다. 10월 14일에 열린 프리 오프닝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더 멀고 깊은 모험의 순간을 위해 웨더몬스터와 함께하길 원하는 많은 낚시인들과 패션 피플이 모여서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낚시를 즐기는 모든 순간에 옷의 기능에서 비롯하는 최고의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웨더몬스터. 낚시를 통하여 나를 만나고, 진정성을 통해 새로운 아웃도어의 원동력이 되고자 하는 브랜드로서 그 특별한 행보가 기대된다.
#웨더몬스터 #WEATHERMONSTER
@weathermonster
www.kolonmall.com/WEATHERMONSTER
웨더몬스터에 관한 궁금증 Q & A
웨더몬스터 브랜드명의 의미는 무엇인가?
악천후를 포함한 어떤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한 WATER의 W, MOUNTAIN의 M자를 결합한 심벌을 통해 ‘바다에서 산까지’라는 코오롱스포츠의 철학을 바탕으로 액티비티 영역의 확장을 목표로 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2018년에 코오롱스포츠에서 웨더몬스터 상품을 출시한 적이 있다. 그 상품과의 관계성은?
그때 출시되었던 웨더몬스터 상품은 낚시 콘셉트의 디자인 상품이 중심이었다.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전개되는 웨더몬스터는 실제 낚시 활동에 착용 가능한 제품에 고기능성의 소재와 패턴이 적용되어 새로이 인큐베이션 되었다.
왜 코오롱스포츠는 특별히 낚시 웨어에 주목했는가?
국내 낚시 인구는 800만 명에 육박하지만 여전히 서브컬처 취급을 받는 종목이다. 미국이나 일본과 비교해도 낚시 인구에 비해 낚시 웨어의 매출 규모는 작은 편이어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주목하게 되었다.
웨더몬스터를 기획한 계기는?
현재 국내 낚시 시장은 기능성을 대변하는 해외 브랜드 의존도가 높은 상황이다. 반면 젊은 낚시인들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요시하는데 국내에는 그런 니즈를 반영하는 낚시 웨어 브랜드가 없는 상황이라 기획하게 되었다.
웨더몬스터 브랜드팀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낚시 마니아들인 디자인팀과 기획팀으로 구성되어 있고, 연구개발을 위한 R&D팀과 액티비티 마케터로 구성되어 있다. 전문적인 요소가 들어간 제품들은 제품 출시 전 실제 필드 테스트를 거쳐 개발이 진행된다.
이번 시즌 상품 구성과 가격대는?
2022년 웨더몬스터는 낚시 전문성을 통한 브랜딩과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장르별 특화 전문 상품군을 구성해, 소비자는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감도 있는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트렌디한 상품군은 15만원부터, 전문복 의류는 79만원부터, 신발은 39만원부터, 낚시용품은 5만원부터로 가격대가 형성되었다.
현재 코오롱몰에 입점되어 있다. 유통 전략은 무엇인가?
자사 몰 플랫폼인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브랜딩을 위한 단계적이고 실험적인 유통을 전개할 계획이며, 앞으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팝업 매장을 전개해 새로운 낚시 문화와 커뮤니티 공간을 제안할 예정이다.
앞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은?
낚시뿐 아니라 다양한 해양스포츠에 적합한 피싱 스포츠 라인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존 아웃도어룩과 차별화되며 일상에 멋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피싱 캐주얼 라인도 구상 중이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