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GRAPHY 박원태 ASSISTANT 이보미 Editor 민병준
Look 1+Baggy&Slim Denim
그저 타이트한 스키니 팬츠, 무조건 루스한 배기팬츠는 더는 매력적이지 않다. 이번 여름엔 이 둘을 적절히 조합한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해보자. 성공적인 시도를 위한 세 가지 조언.
● 밑위길이는 짧고 허리와 힙 사이즈는 넉넉한, 하지만 아래로 내려갈수록 슬림한 디자인을 선택하라. 배기팬츠의 자유로움과 스키니 팬츠의 트렌디함 그리고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 워싱 처리나 디테일이 너무 과하게 들어간 디자인은 피하고, 생지 느낌이 강하거나 작게 변화를 준 것으로 골라라. 독특한 실루엣이라 디테일이 과하면 오버가 될 수 있다.
● 상의로 허리 부분을 덮기보다는 자연스럽게 내려 입은 바지 허리 안쪽으로 넣어서 입어라. 그래야 배기&슬림 팬츠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다. 다리 길이에 자신이 없다면 바짓단은 접어 입지 마라.
1 턱시도 셔츠 디테일을 활용하여 에지를 준 블랙 슬리브리스 셔츠 8만8천원 엘록, 깔끔한 그레이 러닝톱 2만8천원 지오지아, 빈티지 느낌의 워싱이 멋스러운 데님 팬츠 30만원대 지-스타 제품.
2 배기팬츠와 스키니 팬츠의 매력을 적절히 조합한 데님 팬츠 20만원대 드레스 투 킬 제품.
3 트렌디한 생지 느낌을 최대한 살린 데님 팬츠 42만8천원 로간 at 더랩 제품.
4 레드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슬림한 라인의 화이트 티셔츠 7만9천원 드레스 투 킬, 독특한 구김과 마치 물감이 묻은 것 같은 효과를 살린 블랙 데님 팬츠 22만9천원 데시구엘 제품.
Look 2+Loose Running Top
몸매에 좀 자신 있다는 사람들이 여름이면 저지르는 가장 결정적인 실수, 너무 타이트한 러닝톱. 그건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할 때만 어울린다. 세련미를 잃지 않기 위해서는 멋진 몸매보다는 넉넉한 실루엣의 러닝톱에 주목할 것. 그 방법은 아래와 같다.
● 루스한 실루엣의 러닝톱을 이너 웨어가 아닌 아웃 웨어로 활용할 때는 프린트나 디테일이 있는 것을 선택하라. 그렇지 않으면 아무리 루스한 실루엣이라도 속옷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다.
● 캐주얼한 느낌의 베스트나 심플한 반소매 셔츠와 레이어드해서 입으면 더욱 센스 있는 러닝톱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러닝톱을 포함한 슬리브리스 상의를 입을 때 꼭 지켜야 하는 매너 하나, 깔끔하게 샤워하고 데오도란트를 사용한 후에 슬리브리스 아이템을 입을 것.
1 은은한 광택감과 레이어드 느낌을 연출하는 베스트 가격미정 솔리드 옴므 우영미, 루스한 실루엣과 모던한 프린트가 매력적인 러닝톱 4만3천원 코데즈 컴바인, 그레이 루스 러닝톱과 잘 어울리는 심플한 라인의 블랙 데님 팬츠 20만원대 지-스타 제품.
2 루스한 실루엣을 꼭 러닝톱 디자인에서 찾을 필요는 없다. 반소매 셔츠에서 소매 부분을 잘라낸 듯한 루스한 티셔츠도 트렌디한 러닝톱을 표현할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가격미정 크리스 반 아쉐 at 무이 제품.
3 레이어드 느낌과 골드 프린트로 트렌디한 느낌을 적절히 연출하는 러닝톱. 6만3천원 드레스 투 킬 제품.
4 빈티지 느낌의 프린트와 핑크 컬러가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가격미정
디젤 제품.
5 루스 러닝톱과 화이트 슬리브리스 셔츠를 레이어드한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새로운 디자인의 톱. 9만8천원 엘록, 자연스러운 생지 느낌을 최대한 살린 데님 팬츠 19만8천원
A.P.C. 제품.
Look 3+One Point White Shirt
화이트 반소매 셔츠가 세련된 스타일인가 아니면 평범한 아저씨 스타일인가를 구분하는 것은 작은 부분에서 결정된다. 과하지 않은 디테일과 섬세한 변화가 그 기준이다. 즉 원 포인트 디테일이 세련된 스타일을 결정짓는 기준이 된다는 뜻. 그 기준을 명확히 할 수 있는 세 가지 노하우.
● 칼라의 크기는 작고 슬림할수록 좋다. 크고 와이드한 칼라는 화이트 반소매 셔츠를 어색한 반소매 드레스 셔츠로 보이게 할 뿐이다.
● 슬림한 실루엣으로 선택할 것. 화이트 컬러는 유지하면서 패턴이나 디자인에 변화를 준 스타일이 가장 적당하다.
● 원 포인트 디테일이 좀 심심하다 싶을 때는 소매를 한두 번 정도 접어보자. 여전히 잘나가는 레트로 트렌드를 세련되게 표현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1 화이트 반소매 셔츠에서 포인트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슬리브리스 디자인. 화이트 슬리브리스 셔츠와 니트 베스트가 결합된 독특한 디자인의 톱 가격미정 솔리드 옴므 우영미.
2 독특한 주머니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살린 심플한 라인의 화이트 반소매 셔츠. 가격미정 디젤 제품.
3 깔끔한 라인과 레드 포인트 컬러가 신선하다. 10만원대 써스데이 아일랜드 포 맨 제품.
4 신선한 주머니 디자인과 프린트, 블랙 버튼 등으로 새로운 느낌을 연출하는 화이트 반소매 셔츠 14만8천원 지-스타, 정갈한 느낌의 다크 그레이 카고 팬츠 13만8천원 엘록 제품.
Look 4+Wide Short Pants
정말 다행이다. 이번 여름 쇼트 팬츠의 유행 스타일이 와이드 실루엣이라서. 과감한 핫팬츠나 독특한 크롭트 팬츠 스타일의 반바지가 유행이라면 하체가 긴 얄미운 놈들만 쇼트 팬츠를 자신 있게 입을 테니까. ‘평범남’들이 이번 여름 와이드 쇼트 팬츠를 시도할 때 기억해야 할 세 가지.
● 와이드한 실루엣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적당한 길이. 무릎을 살짝 덮을 정도의 길이가 가장 좋다. 물론 위쪽 사진의 모델들처럼 다리가 미끈하고 길다면 좀 짧은 길이의 와이드 쇼트 팬츠를 선택해도 무방하다.
● 포인트로 벨트를 사용하는 것은 좋으나, 너무 허리를 질끈 동여매거나 ‘배바지’ 스타일로 올려 입으면 안 된다.
● 쇼트 팬츠 차림에 양말과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하는 것은 금물. 목이 없는 양말과 심플한 스니커즈를 매치하거나, 아니면 시원한 통을 신어라.
1 심플한 라인과 은은한 그린 톤이 잘 어울리는 셔츠 가격미정 디젤, 재미난 일러스트 프린트 러닝톱 1만9천원 베이직+ by 코데즈 컴바인, 넉넉한 실루엣의 그린 쇼트 팬츠 10만원대 써스데이 아일랜드 포 맨 제품.
2 카고 팬츠 디자인을 응용한 편안한
실루엣의 카무플라주 프린트 쇼트 팬츠 9만9천원 버커루 제품.
3 부드럽게 떨어지는 리넨 소재의 장점이 와이드 쇼트 팬츠와 잘 어울린다. 10만원대 시리즈 제품.
4 심플한 화이트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네이비 컬러 티셔츠 15만원대 빈폴 옴므, 슬림한 화이트 벨트 3만8천원 지오지아, 와펜과 과감한 숫자 프린트로 개성을 더한 화이트 쇼트 팬츠 가격미정 랄프 로렌 제품.
Look 5+Modern Gray Pants
2007년 S/S 시즌이 시작되면서부터 <아레나>가 끊임없이 제안한 ‘그레이 컬러’. 이번 시즌 가장 중요한 컬러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아직도 그레이 컬러 아이템 활용에 용기를 내지 못했다면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그레이 팬츠를 시도해보자. 트렌드 컬러를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 모던한 디자인의 그레이 팬츠를 모노톤 아이템과 매치하라. 평범하지만 가장 안정적이고 세련된 룩을 연출해줄 것이다. 모노톤 컬러가 정 지루하다면 파스텔 톤 컬러를 하나 활용하는 정도까지는 허락한다.
● 그레이 팬츠는 정갈한 모던 스타일의 팬츠나 생지 느낌의 그레이 데님 팬츠 정도로 만족하자. 과하게 들어간 디테일은 그레이 팬츠 특유의 모던함을 해칠 뿐이다.
● 모던한 그레이 팬츠라고 꼭 셔츠와 매치할 필요는 없다. 정갈한 느낌을 유지하는 선에서 캐주얼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은 무방하다.
1 슬림한 칼라 디자인과 은은한 블루 컬러가 고급스러운 셔츠 20만원대 솔리드 옴므 우영미, 잉크 블루 슬림 타이 6만6천원 제너럴 아이디어 by 범석, 스트라이프로 변화를 준 그레이 팬츠 가격미정 후세인 샬라얀 by 르메일 제품.
2 턱시도 팬츠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심플한 라인의 그레이 팬츠 20만원대 킨록투 제품.
3 톤 다운된 그레이 컬러로 차분하고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 29만8천원 DKNY 제품.
4 다양한 톤의 그레이 팬츠와 매치하여 깔끔한 느낌을 더할 수 있는 라이트 그레이 슬리브리스 후드 티셔츠 6만원대 나이키,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 V넥 티셔츠 6만8천원 지-스타, 정갈한 느낌의 다크 그레이 팬츠 11만8천원 써스데이 아일랜드 포 맨 제품.
Look 6+Illustrate Print T-shirt
여름이면 인기 있는 프린트 티셔츠. 이번 여름에 그 프린트가 좀 독특한 방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그 포인트는 일러스트 프린트. 기존의 사진이나 기하학적인 프린트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위트를 가진 일러스트 프린트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세 가지 방법.
● 아무리 멋진 디자인을 위한 일러스트라고는 하지만 그 일러스트가 갖고 있는 메시지는 잘 확인해보고 선택하자. 과격한 문구나 피가 철철 넘치는 일러스트는 너무 과할 수 있다.
● 일러스트 프린트를 꼭 반소매 화이트 티셔츠로 선택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컬러 반소매 티셔츠는 물론 러닝톱에도 활용하는 변화를 시도해볼 것.
● 일러스트 프린트 티셔츠를 ‘쫄티’ 스타일로 입는 것은 권하고 싶지 않다. 물론 멋진 몸매를 드러내는 것은 좋다. 하지만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보디라인과 위트 넘치는 일러스트 프린트의 매치는 왠지 어색하다.
1 톤 다운된 그레이 컬러의 모던함과 모노톤의 일러스트 프린트가 적절히 어울리는 러닝톱 3만8천원 지오지아, 실버와 그레이 컬러를 알맞게 조합한 모자 3만원대 코데즈 컴바인, 슬림한 그레이 데님 팬츠 20만원대 크리스찬 라끄르와 옴므 제품.
2 일러스트 그래픽 효과를 활용한 프린트 티셔츠 7만9천원 빈폴 진 제품.
3 위트가 느껴지는 일러스트가
독특한 프린트 티셔츠 4만8천원 헤지스 제품.
4 사이먼 헨우드의 아티스틱한 프린트와 세련된 디자인이 조합된 일러스트 프린트 티셔츠 15만8천원 론 커스텀 by 맨 GDS 제품.
5 슬림한 라인의 후드 집업 슬리브리스 티셔츠 7만3천원 드레스 투 킬, 위트가 넘치는 프린트가 개성적인 화이트 티셔츠 1만9천9백원 유니클로, 변형 카고 팬츠 디테일을 활용한 쇼트 팬츠 6만9천원 잭앤질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