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를 상징하는 단어는 모던 럭셔리다. 레인지로버는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SUV다. 전통은 유지하되 현대적인 기술과 감각을 더해 우아한 SUV의 정점을 지켜왔다. 5세대 역시 최고급 SUV의 위상을 지킬 것으로 기대된다. 외형은 간결하다. 군더더기는 줄이는 대신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지켜냈다. 실루엣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 볼 수 있다. 완만한 경사를 이루는 루프 라인, 강렬한 인상의 중간 웨이스트 라인, 후면의 솟아오르는 감각적인 실 라인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랜드로버 최초로 장착한 새로운 23인치 알로이 휠이 당당한 자태를 완성한다. 간결한 외형은 0.30Cd라는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한다. 전 세계에서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SUV다.
헤드라이트는 빔 범위가 최대 500m에 달하는 고화질 디지털 LED로 제작됐다. 어댑티브 프런트 라이팅은 하향 빔을 최적화하고 차량 속도, 환경, 교통 상황 등 정밀한 주행 조건에 맞춰 빔 패턴을 형상화한다. 모던 럭셔리의 정점은 실내다.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과 낮은 센터패시아는 넓은 가시성을 확보하고, 1열과 2열 사이의 거리는 20mm 넓혀 후방 시야를 개선했다. 센터패시아의 제어부는 직관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배치되었고, 주변은 고급스러운 원목으로 마감했다. 파워트레인은 세 가지다. 최고출력 530마력 4.4L V8 가솔린 엔진과 3.0L I6 디젤 엔진, P510e PHEV 모델로 구성된다.
-
BMW 콘셉트 XM
BMW M이 ‘아트 바젤 마이애미 비치 2021’에서 ‘콘셉트 XM’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BMW 콘셉트 XM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모두 기존과는 다르다. 극한의 주행 경험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그래서 진취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날카로운 선들이 역동성과 민첩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칼날 같은 주간주행등과 시선을 압도하는 키드니 그릴 윤곽 조명이 디자인의 핵심이다. 콘셉트 XM의 디자인 언어는 향후 등장할 BMW 디자인에 적용된다. 중요한 것은 성능. 콘셉트 XM에는 새로 개발된 M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시스템이 적용된다. V8 엔진과 고성능 전기 모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102kg·m를 발휘한다.
-
마세라티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다. 화두는 최고의 퍼포먼스다. 중량은 동급 6기통 엔진보다 가볍다. 빠르고 즐거운 운전을 위해 무게를 줄였다. 최고출력은 330마력 최대토크는 45.9kg.m에 달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6초다. 연비는 350마력 V6 모델에 비해 18% 향상됐다. 외형의 변화는 적다. 새로운 로고를 C 필러에, GT 배지를 사이드 벤트 위에 배치한 것이 달라진 점이다. 가격은 1억1천8백만원.
제네시스, G90
4세대 G90은 제네시스의 철학과 기술이 집약된 플래그십 세단이다. 디자인 언어는 여백의 미다. 겉과 속 모두 절제된 아름다움으로 빚어냈다. 뒷좌석이 호화롭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뒷좌석 롤블라인드를 단독으로 조작할 수 있고, 양 끝에 적용된 무드 램프는 고급스럽다. 최고급 소재도 만족스럽다. 뒷좌석 좌우 시트의 기울기를 각각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측면 C 필러 부분에는 잡지나 책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가격 8천9백57만원(세단 기준).
영국에서 왔어
신선한 아이디어와 정교한 기술력으로 만든 이어버드와 공기청정기.
➊ 낫싱 이어원 블랙 에디션
영국에서 온 이어버드다. 투명 케이스로 마감해 내부가 보인다. 스모키한 마감에 매트 블랙 실리콘을 더해 근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운드는 풍부하고 웅장한 편이다. 틴에이지 엔지니어링은 어드밴스 베이스, 미드, 트래블 퍼포먼스를 위해 11.6mm 드라이버와 여유로운 에어 챔버가 적용되었다. 노이즈 캔슬링은 세 가지로 제공한다. 배터리는 최대 5.7시간 연속되며, 케이스 충전 기능을 이용하면 34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11만9천원.
➋ 다이슨 공기청정기 4종
다이슨은 보이지 않는 실내 오염 물질을 정밀하게 감지해 제거하는 기술을 공개했다. 이 기술은 4종의 다이슨 공기청정기에 적용된다. 대상 제품은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 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다. 위 제품은 필터뿐 아니라 제품 전체가 헤파(HEPA) H13 등급을 충족하며, 포름알데히드 제품 3종은 새롭게 개발된 고체 형태의 포름알데히드 센서가 내장돼 포름알데히드를 지속적으로 감지 및 파괴한다. 가격은 89만9천원부터.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