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h
애스턴마틴은 1백6년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다. DBX는 애스턴마틴 최초의 SUV다.
4.5 sec
육중한 SUV지만 근본은 애스턴마틴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5초 만에 도달하는 달리기 성능을 발휘한다. 안전최고속도는 291km/h다. 가속 시에는 능동형 배기 시스템이 스포츠카 같은 배기음을 들려준다.
2 century
애스턴마틴은 2세기 플랜이라는 전략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의 핵심 전략 모델이 DBX다.
9 TCA
기어박스에는 9단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가 들어 있다. 빠르게 변속되고, 동력은 각 바퀴에 알뜰하게 전달된다.
2,245 kg
거대한 차체를 자랑하지만 공차 중량은 2,245kg에 불과하다. 접착식 알루미늄 기술이 그 비결이다.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애스턴마틴의 접착식 알루미늄 차체는 스포츠카에 사용하던 기술이다.
4 WD
DBX는 당연히 상시 4륜구동이다. DBX AWD 시스템은 액티브 센트럴 디퍼렌셜과 일렉트릭 리어,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을 갖췄다. 주행 상황에 따라 각 바퀴에 토크를 정확하게 배분한다. 운전자는 DBX와 하나 된 듯한 감각을 느끼며 차량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
3 Air Suspension
스포츠카처럼 달리고, 오프로드에서는 안정감을 제공해야 하며, 뒷좌석에서는 편안한 승차감도 누려야 한다. 골고루 만족시키기 위해 적응형 3중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48V 전동식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과 전자식 적응형 댐퍼가 결합된 에어 서스펜션이다. 스프링의 강성이 조건에 따라 달라진다.
632 L
적재 공간은 632L를 제공한다. 뒷좌석은 40:20:40 분할 접이식이다.
5 seat
5인승 애스턴마틴도 생소한데, DBX는 데일리 SUV를 지향한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무척 낯설지만 반갑다.
50 mm
지상고를 최대 45mm 높이거나 50mm 낮출 수 있다. 노면 상태, 주행 환경에 따라 적합한 높이로 조절 가능하다.
V8 Engine
출력은 최신 버전의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이 담당한다. 기존 엔진을 세심하게 조정해 최고출력 542마력에 도달했다. 최대토크는 71.4kg·m를 발휘한다.
248,000,000 won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4천8백만원이다. 곧 만나게 될 DBX는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 제2공장에서 생산됐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