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면도 방법과 수염 관리 팁 4
1 습식 면도는 털이 난 방향으로, 건식 면도는 역방향으로. 전기면도기는 습식 면도에 비해 피부 손상이 덜하므로 일자형 면도기를 사용해 털이 난 방향과 반대로 면도해도 크게 무리 없다. 원형날 면도기는 방향에 상관없이 작은 원을 그리면서 면도한다. 면도날은 매우 날카로우므로 추가로 압력을 가하는 건 피할 것. 면도기를 든 손목보다 어깨를 움직여서 면도날이 얼굴 표면을 흐르듯 지나가게 한다.
2 흔히 셰이빙 크림이나 젤을 사용하는 데는 익숙하지만 셰이빙 오일은 무시한다. 셰이빙 오일은 피부 표면을 매끈하게 코팅해주기 때문에 더욱 부드럽고 깔끔한 면도를 돕는다. 셰이빙 오일을 면도할 부위에 바른 뒤에 거품 제품을 추가해 사용해도 좋고, 면도날에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려 면도하면 상처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3 면도 후에 애프터셰이브 제품을 반드시 사용하길 권한다. 면도로 인한 피부 손상인 레이저 번이나 모낭염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수염의 성장 속도를 억제하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도 많이 나왔기 때문이다. 대부분 제품이 알코올 성분을 함유했으니 민감성 피부는 자극이 적은 알코올 프리 제품을 선택할 것.
4 작심하고 수염을 기르기로 한 입문자들이 쉽게 소홀해지는 부분이 바로 피부 관리와 청결이다. 수염 아래에는 연약한 피부가 존재한다. 피부에는 충분한 보습을, 수염에는 전용 오일을 사용하는 게 좋다. 위생은 기본이다. 자주 씻을수록 수염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수시로 비어드 샴푸로 씻고, 빗으로 빗어 모양을 만들어갈 것.
FOR BEARDMAN
단정한 면도, 반듯한 수염을 위해 단짝처럼 구비해야 할 제품 9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