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멋쟁이 ‘형님’들은 부슬부슬 내리는 비 정도에는 우산을 쓰지 않고 레인코트를 입는다. 이 무슨 청승이냐며 반론을 제기하는 이도 있겠지만 그들이 우산 대신 레인코트를 선택한 데는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첫째, 코트의 우아함을 그대로 간직하면서 소재가 가볍다는 것이다. 사실 코트는 겨울철 방한용으로 만들어진 옷이라 봄과 여름에 입기는 조금 부적합하다. 하지만 레인코트는 폴리에스테르나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게가 최소 600~700g밖에 되지 않는다. 가벼운 것은 곧 시원해 보이기도 한다. 두 번째 이유는 ‘전천후형’ 옷이라는 점이다. 사람의 몸을 비는 물론 바람으로부터 방어해준다. 이 두 가지 이유만 듣고도 구입 의사가 확고해졌다면 매장에 들어서기 전 한 가지만 명심하자. 레인코트를 선택할 때는 어두운 색을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 덥다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라이트 그레이 컬러나 베이지가 가장 적합하다.
1 라이트 그레이 컬러 레인코트 가격미정 시리즈, 스트라이프 티셔츠 5만5천원 갭, 블랙 데님 팬츠 가격미정 DKNY 진, 그레이 컬러 머플러 22만8천원 닐 바렛, 그레이 컬러 크로스백 54만9천원 이스트팩 by 라프 시몬스, 그레이 컬러 캡 21만3천원 앤쏘니 페토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실버 컬러 벨크로 스니커즈 가격미정 컨버스 제품. 2 다크 그레이 컬러 레인코트 가격미정 캘빈 클라인 컬렉션, 체크 셔츠 13만9천원 바나나 리퍼블릭, 스트라이프 니트 타이 11만8천원 클럽 모나코, 민트 컬러 V넥 니트 가격미정 DKNY 진, 화이트 컬러 팬츠 13만5천원 타미 힐피거, 화이트 컬러 토트백 가격미정 MCM, 그레이 컬러 드라이빙 슈즈 40만원대 토즈 제품. 3 네이비 컬러 레인코트 가격미정 헤지스, 그레이 컬러 카디건 6만9천원 베이직+ by 코데즈 컴바인, 오렌지 컬러 V넥 티셔츠 클럽 모나코, 데님 팬츠 가격미정 리바이스 제품, 네이비 컬러 모자 11만원대 엔지니어드 가먼츠 by 샌프란시스코 마켓, 스틸 워치 68만1천원 폴 스미스 by 갤러리 어클락, 브라운 컬러 플랫 슈즈 가격미정 프라다 제품. 4 베이지 컬러 레인코트·베이지 컬러 셔츠·스트라이프 타이 모두 가격미정 버버리 런던, 블랙 컬러 팬츠 21만5천원 시스템 옴므, 화이트 컬러 하이톱 스니커즈 82만원 닐 바렛, 블랙 컬러 서류 케이스 50만원대 브룩스 브라더스 제품. 5 라이트 그레이 컬러 레인코트 가격미정·솔리드 옴므 우영미, 멀티 컬러 윈드브레이커·네이비 컬러 스니커즈 모두 가격미정 나이키, 그레이 컬러 면 팬츠 10만원대 헤지스 제품. |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