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USEFUL TOOL
누구나 있을 법한 혹은 쉽게 구할 만한 스타일링 제품들이다. 각각의 번호를 기억하고, 뒤이어 나올 헤어스타일링에 어떤 제품이 어떤 방법으로 사용되었는지 체크해볼 것.
1 힘없이 푹 가라앉는 머리에 한 번만 사용해도 모발이 한 올 한 올 두꺼워 보이게 하여 스타일에 활력을 더해준다. 씨크닝 토닉 100mL 3만6천원 아베다 제품.
2 마무리 용도로 가볍게 뿌려주면 헤어스타일을 흐트러짐 없이 오래 지속되도록 고정하는 초강력 헤어 스프레이. 식물 성분으로 구성되어 세정이 용이하고 모발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컬팅 스프레이 200mL 2만4천원 르네휘테르 제품.
3 잔머리가 많고, 관리가 힘든 모발에 적합하다. 모발을 부드럽게 하고, 윤기를 더해주며, 자연스럽게 스타일을 고정한다. 스무딩 로션 300mL 3만7천원 모로칸오일 제품.
4 식물성 아로마와 보습 성분으로 모발에 풍부한 윤기를 더해주고, 스타일을 자연스럽게 고정해준다. 브릴리언트 휴멕턴트 포마드 75mL 2만9천원 아베다 제품.
5 손질하기 힘든 머리에 볼륨감을 부여하고, 시어 버터, 코코아 버터 성분이 모발을 부드럽게 해주며, 스타일링을 수월하게 한다. 젖은 머리에 사용한 후 드라이하면 스타일이 오래 유지된다. 바이올렛 리프 헤어밤 60mL 4만원 이솝 제품.
6 스틱 타입의 왁스로 옆머리, 뒷머리 등 붕 뜨는 머리를 쉽게 가라앉힌다. 딱풀만 한 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에도 좋다. 카멜리아 에센셜 잔머리 스틱 왁스 15g 7천원 이니스프리 제품.
7 블레스 바버샵과 일본 사카모토사가 함께 연구하여 한국인 모발에 딱 맞게 만든 포마드. 힘없이 가라앉는 머리에 힘을 실어주고, 자연스러운 윤기를 부여한다. 샌드 포마드 87g 2만7천원 블레스 코스메틱 제품.
8 매트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탁월하다. 카카오 시드 버터, 코코넛 오일 성분이 모발과 두피의 건강을 보호한다. 더티 헤어 스타일링 크림 100g 2만5백원 러쉬 제품.
9 전문가들이 사용할 만큼 강력한 바람으로 신속하게 모발을 건조시키고, 스타일링을 용이하게 한다. 무엇보다 검고 매끈한 디자인이 일품이다. 마스터 D1 9만9천원 유닉스전자 제품.
10 자연스러운 컬과 스트레이트 스타일링이 모두 가능한 올인원 고데기. 원적외선 발산으로 머릿결 손상을 최소화했다. 나노 다이아몬드 고데기 2in1 3만9천원 유닉스전자 제품.
11 100% 멧돼지 털 빗살이 모발에 윤기와 볼륨감을 더해주고, 구석구석 먼지, 때,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 빗질을 할수록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을 연출할 수 있다. 단, 젖은 머리에는 사용하지 말 것. 티징 브리슬 브러쉬 3만4천원 아카카파 제품.
12 강화 세라믹 카본 소재의 두 가지 사이즈로 이뤄진 세라믹 카본 빗 5천원 스웨거 제품.
13 탈착 가능한 날이 부착되어 있어 세척이 쉽고, 유·무선 겸용으로 활용도 높은 전동 트리머 UNT-8900 가격미정 유닉스전자 제품.
2. FORMAL NATURAL WAVE
중간 길이의 헤어는 자연스러운 컬의 흐름을 살려 물 흐르듯 쓸어 넘겨준다.
TOOL NO.
1. 아베다 씨크닝 토닉 + 3. 모로칸오일 스무딩 로션 + 7. 블레스 코스메틱 샌드 포마드 + 10. 유닉스전자 나노 다이아몬드 고데기 2in1
STYLE
타고난 컬이 있는 곱슬머리라면 이런 고상한 스타일에 제격이다. 머리를 세우거나 뒤로 넘기기에도 애매한, 어떻게 손써야 할지 도통 모르겠는 약간 긴 헤어스타일도 적절하다. 컬이 흐르는 느낌, 뒤로 넘긴 앞머리가 자연스럽게 다시 앞으로 쏟아지는 맛이 잘 살아나도록 고정력이 자연스러운 헤어 크림을 사용하는 게 핵심이다. 머리가 힘없이 축 처지는 타입이라면 스타일링 전 모근 위주로 볼류마이징 제품을 활용해 일시적으로 풍성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HOW TO
1 볼류마이징 토닉을 윗머리 중심으로 구석구석 뿌려 풍성하게 연출한다.
2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조금 잡고, 모발 중간부터 끝까지 고데기를 이용해 안쪽으로 감아준다. 앞머리와 윗머리 위주다. 컬이 심해도 빗거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풀리고, 망쳤대도 물을 묻히면 원상복귀한다.
3 부드러운 헤어 크림과 고정력이 있는 왁스를 반씩 섞어 모발 전체에 바른다. 손가락을 빗처럼 사용해 뒤로 쓸어 넘기며 컬을 자연스럽게 풀어준다. 가르마는 자신의 스타일대로. 눈에 띄는 앞머리와 옆머리는 끝부분을 손가락으로 살짝 꼬집듯이 비틀어 컬의 모양을 잡아준다.
3. FUNKY ALL-BACK
비트가 넘치는 힙합 파티라면 제대로 윤이 나는 머리를 터프하게 뒤로 넘긴다.
TOOL NO.
4. 아베다 브릴리언트 휴멕턴트 포마드 + 8. 러쉬 더티 헤어 스타일링 크림 + 9. 유닉스전자 마스터 D1 + 13. 유닉스전자 UNT-8900
STYLE
1990년대 힙합 가수처럼 젤을 쏟아부은 것 같은 축축한 느낌이 중요하다. 하드 왁스를 섞거나 마무리 단계에서 헤어 스프레이로 스타일링을 단단하게 고정해 나중에 머리가 몽땅 흘러내리는 일이 없도록 한다. 헤어스타일에 온 정성을 쏟은 것처럼 각 잡힌 모양새는 오히려 어색하고 조금 촌스럽다. 샤워 후 젖은 머리를 생각 없이 뒤로 넘겼을 때의 딱 그 느낌으로, 성의 없이 다뤄야 맛이 난다.
HOW TO
1 머리를 몽땅 뒤로 넘길 경우 옆 라인이 칼같이 딱 떨어져야 완벽해진다. 전동 트리머로 평소보다 조금 짧게, 그리고 날렵하게 다듬는다. 애매한 길이의 옆머리는 지저분한 것만 정리해둔다.
2 머리를 뒤쪽으로 빗어주며 드라이한다. 붕 뜨는 옆머리는 납작하게 가라앉힌다.
3 윤기가 풍부한 포마드와 하드 타입 왁스를 반씩 섞어 모발 전체에 바른다. 진짜 홀딱 젖은 것처럼 옆머리와 뒷머리까지 빠짐없이 포마드를 발라야 어설프지 않다. 젖은 머리를 털어내듯 손가락으로 대충 쓸어 넘긴다. 잔머리 몇 가닥이 제멋대로 삐져나와야 느낌이 잘 산다.
4. PERFECT SIDE PART
두말할 것 없이 잘 차려입은 턱시도엔 완벽한 사이드 파트 헤어가 최상의 궁합이다.
TOOL NO.
6. 이니스프리 잔머리 스틱 왁스 + 7. 블레스 코스메틱 샌드 포마드 + 11. 아카카파 티징 브리슬 브러쉬 + 12. 스웨거 세라믹 카본 빗
STYLE
몇 가지 핵심만 잘 흉내내면 혼자서도 제법 그럴싸한 사이드 파트 헤어를 연출할 수 있다. 먼저 앞머리의 볼륨과 각을 잘 살릴 것, 옆머리는 무조건 단정하고 깔끔하게 붙일 것, 굵은 빗으로 매끈한 빗질을 살려줄 것. 무엇보다 시간이 지나도 흐트러짐 없도록 단단하게 고정해야 끝까지 완벽하다. 타고나길 볼륨감 없는 헤어스타일이라면, 볼류마이징 무스로 모발 전체를 적신후 드라이어로 머리를 말려주면 생전 겪어보지 못한 볼륨감이 확 살아난다.
HOW TO
1 꼭 자로 잰 듯 정갈하게 가르마를 탈 필요는 없다. 능숙하지 않다면 오히려 어설프다. 손으로 대충 가르마를 나누고, 촘촘한 브러시로 볼륨을 살려주며 뒤쪽으로 열심히 빗는다.
2 옆머리와 뒷머리는 단정해야 한다. 드라이어로 숨을 죽이고, 스틱 왁스를 꼼꼼히 발라 바짝 붙인다.
3 자연스러운 윤이 나는 포마드를 적당량 손에 덜어 비비고, 모발에 고루 바른다. 굵은 빗을 이용해 앞머리를 위로 빗어 올리고, 다른 한 손으로 각을 살려 매만지기를 반복한다. 잘 세운 앞머리를 제외한 나머지 머리는 뒤로 넘기듯 결을 살려 빗어주고, 마무리로 강력 스프레이를 얇게 코팅하듯 뿌린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