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닝 쇼츠·블랙 러닝화는 나이키
모든 푸시업의 규칙은 같다. 몸을 내리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팔을 최대한 굽힌 후 1~2초간 정지, 숨을 내뱉으며 팔을 힘껏 밀어 올린다. 인클라인 푸시업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한다. 양팔을 어깨너비로 벌려 지지대를 잡고, 숨을 들이마시며 팔을 최대한 구부린다. 1~2초간 정지한다. 숨을 내쉬며 팔을 밀어 올린다. 힘이 많이 들면 무릎을 구부리고 푸시업을 한다.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합쳤다. 일반 푸시업 자세에서 왼손을 오른손이 있던 자리로 옮긴다. 오른손은 어깨너비만큼 오른쪽으로 옮긴 후 푸시업을 한다.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여 원위치로 돌아온다. 발은 움직이지 않는다. 빨리 많이 하면 운동이 될 것 같지만, 한 동작이라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옷매무새와 마찬가지다. 많이 움직이면 자세도 흐트러진다.
물구나무를 선 후 팔을 어깨너비만큼 벌린다. 목은 최대한 뒤로 젖히고 시선은 땅으로 향한다. 머리를 많이 젖힐수록 가슴에 힘이 많이 가해진다. 호흡하는 방법은 다른 푸시업과 같다. 균형 감각에 자신 있고 근육량도 그에 못지않다면 벽에 기대지 않고 해보자. ‘슈퍼맨’ 같은 상체를 가질 수 있다. 도전!
*15~20회를 1세트로 3세트 진행한다.
Editor: 이우성
stylist: 김재경
words: 이석창(프리랜스 에디터)
Photography: 기성율
Model: 최용호
HAIR & MAKE-UP: 김지혜
advice: 김민재(트레이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