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높이는 앱 추천
건강
캐시워크
대표적인 건강관리 앱으로 걷기 등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운동과 식단 관리를 위한 기능도 제공한다.
손목닥터9988+
울시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리 앱이다. 걷기를 통해 포인트 적립은 물론 식단 분석, 홈 트레이닝, 명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서울페이머니로 전환해 병원, 약국,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피트니스팔
칼로리 계산과 영양소 추적에 특화된 앱이다.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비율 등을 기록할 수 있으며 운동량 기록 기능과 연동해 하루 총 칼로리 소모량을 추적할 수 있다. 개인 목표에 따라 다이어트, 유지, 증량 등 맞춤형 플랜을 설정할 수 있다.
재테크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코는 온오프라인 결제 시 추가 할인 및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보다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깊게 살펴볼 것. 전월 사용 금액에 따라 추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시럽
각종 멤버십과 할인 정보를 한곳에 모아주는 앱인데 사용 가능한 포인트나 할인 쿠폰을 자동으로 적용해줘 지출이 절감된다. 카드 사용 내역과 연계해 체계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뱅크샐러드
은행, 카드, 보험, 투자 계좌 등을 연동해 자동으로 지출 내역을 기록한다. 월별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며, 특정 카테고리에 대한 지출 한도를 정해 효율적으로 자금을 관리하게 돕는다.
쇼핑
마켓컬리
식재료 쇼핑이 가능한 앱이다. 맛과 품질이 우수한 식재료를 집에서 구매할 수 있어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다. 쿠팡과 마찬가지로 일부 지역의 경우 새벽에 배송해주는 샛별배송이 가능하다.
쿠팡
오픈마켓 앱이다. 새벽배송이 가능하며 와우멤버십에 가입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최저가 기준으로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특별 할인 상품을 눈여겨볼 것.
당근
중고 거래 앱이다. 가구, 전자 제품, 생활용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게 한다. 미개봉 제품을 노리면 저렴한 가격에 새 제품을 살 수 있다.
배달
배민
더 이상 가게에 전화로 주문하지 않아도 된다. 배민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검색하면 주변 식당을 살펴볼 수 있고, 메뉴도 훑어볼 수 있다. 앱 내 결제가 가능해 배달원과 마주치지 않고 음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이츠
쿠팡에서 운영하는 배달 앱이다. 앱에서 먹고 싶은 음식이나 식당을 검색해 주문하는 방식은 동일하다. 쿠팡이츠에서 제공하는 할인 쿠폰을 이용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일부 식당에선 쿠팡이츠만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배달을 고려할 때 여러 앱을 두루두루 살펴볼 것.
메신저&통화
밴드
네이버 밴드에서 관심사나 취미가 같은 사람들과 온라인 모임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등산’을 검색하면 여러 모임이 나오는데, 마음에 드는 밴드를 골라 가입하면 소통 가능하다. 같은 주제로 이야기하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고민 해결의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
후후
스팸 전화와 문자를 차단하는 앱이다. 설치 후 차단 기능을 활성화해 스팸 전화와 메시지를 자동 차단할 수 있고, 스팸에 대한 정보만 받을 수도 있다. 전화가 걸려올 땐 ‘대출 상담’, ‘스팸 신고 70건’ 등으로 사용자에게 미리 알림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