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WELLSENSE

WELLSENSE

해독에 대한 올바른 OX 알아보기

해독이 필요 없는 사람도 있을까 싶지만 ‘해독’이라고 하면 특정 질환, 질병, 비만 등으로 다이어트가 필요한 사람만 해야 하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다. 젊어도, 지금 별다른 질병 없이 건강해도 해독은 필요하다.

On January 16, 2024

3 / 10
/upload/woman/article/202401/thumb/55274-529142-sample.jpg

 

□ 특정 질환을 앓고 있지 않아도 해독해야 하나? . . . . . . . . . . . . . . . 
해독 기능과 면역력 저하로 인한 문제는 제대로 자각하지 못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자각증상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거나 특정 질환이 생긴 뒤에는 해독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 건강검진에서 이상 소견이 없었으니 건강한 것 아닌가? . . . . . . . . . . . . . . . 
건강검진 결과는 최소한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을 뿐이지 그 자체가 건강을 증명해주는 것은 아니다. 고가의 종합검진을 해도 암을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그렇다.

□ 몸에 좋은 것도 많이 먹고 건강기능식품도 많이 섭취하는데 해독을 꼭 해야 하나? . . . . . . . . . . . . . . . 
무엇을 먹는지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얼마나 제대로 배출하고 처리하는지도 중요하다. 인위적으로 가공한 모든 식품에는 독소가 들어 있어 신장에 무리를 준다. 먹는 것뿐 아니라 몸속에서 잘 분해해 충분히 배출하는 기능이 더 중요하다.

□ 술, 담배도 안 하는데 해독이 필요한가? . . . . . . . . . . . . . . . 
담배를 한 번도 피운 적이 없는데 폐암에 걸리거나 술을 입에도 안 대는데 간암에 걸린 사례는 셀 수 없이 많다. 해독을 통해 몸의 기능을 점검하고, 미처 배출되지 못한 독소를 제대로 배출시켜야 건강을 지킬 수 있다.

□ 평소 과일과 샐러드를 많이 챙겨 먹는 사람은 해독을 안 해도 되나? . . . . . . . . . . . . . . . 
좋은 음식을 섭취해도 대사 과정 자체에서 독소는 발생한다. 이러한 독소를 잘 처리하는지가 해독 기능을 좌우한다. 채소나 과일을 많이 먹더라도 소화 과정에서 체내에 당산화물이 생성되기 때문에 이것을 잘 해독할 수 있어야 한다.

□ 소화가 잘되는 편이고 변비도 없으니 해독이 잘되고 있다고 생각해도 될까? . . . . . . . . . . . . . . . 
혈액 속의 독소가 잘 배출되기 위해서는 대장의 해독도 중요하지만 신장의 해독도 중요하다. 대변의 배변 기능뿐만 아니라 다른 기관들의 해독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며 조화를 이루는지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CREDIT INFO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도서
(모아북스),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물 건강법>(전나무숲), <맥두걸 박사의 자연식물식>(사이몬북스), <완전 배출>(사이몬북스), <1일 1분!! 디톡스 림프 스트레칭>(시사문화사)
2024년 01월호
2024년 01월호
에디터
송정은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참고도서
(모아북스), <독소를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물 건강법>(전나무숲), <맥두걸 박사의 자연식물식>(사이몬북스), <완전 배출>(사이몬북스), <1일 1분!! 디톡스 림프 스트레칭>(시사문화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