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여름 탈색 눈썹이 유행하면서 몽환적이고 개성 있는 아이브로가 트렌드였다면, 올가을에는 존재감이 확실한 눈썹이 트렌드다. 디올, 주하이르 무라드 컬렉션의 모델들 얼굴을 자세히 살펴보자. 눈썹 앞머리부터 눈썹산, 눈썹꼬리까지 빈틈없이 채우고 한 올 한 올 빗어 올렸다. 타고난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건강미 넘치는 아이브로 메이크업이 트렌드인 것. 잘생긴 아이브로 메이크업이면 별도의 색조 메이크업 없어도 자신감 있고 도시적인 이미지의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눈썹의 숱이 적거나 풍성하지 않다고 고민할 것 없다. 얇은 눈썹은 아이브로 섀도로 눈썹의 빈 공간을 채우고, 숱이 적은 눈썹은 가느다란 아이브로펜슬로 마치 내 눈썹인 듯 한 올 한 올 그리면 된다. 마지막으로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눈썹의 결을 살리면 자연스러우면서도 힘 있는 아이브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STEP 1 눈썹의 빈 공간을 채워줄, 아이브로 섀도
-
베네피트 구프 프루프 브로우 파우더 #3.75 웜 미디엄 브라운
뭉침 없이 부드럽게 눈썹의 빈 곳을 채워주는 브로우 파우더. 1.9g 3만8천원.
-
아나스타샤 베버리 힐즈 브로우 파우더 듀오
입자가 곱고 발림성이 좋은 포뮬러가 빈틈없이 눈썹을 채우고 눈썹을 또렷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1.6g 4만1천원.
STEP 2 눈썹의 라인을 그려줄, 아이브로 펜슬
-
디올 뷰티 디올쇼 카부키 브로우 스타일러 #003 브라운
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의 브로 펜슬과 삼각형 팁이 정확하고 또렷한 눈썹 표현을 돕는다. 0.29g 4만8천원.
-
베네피트 프리사이슬리 마이 브로우 펜슬 04 웜딥브라운
가늘고 단단한 펜슬 팁이 눈썹 결대로 그리기 좋은 브로 펜슬. 0.08g 4만원.
STEP 3 풍성한 눈썹과 결을 만들어줄, 아이브로 마스카라
-
바비브라운 내추럴브로우 쉐피어 #마호가니
뭉침 없이 눈썹 결과 입체감을 살려주는 브로 셰이퍼. 4.4ml 4만4천원.
-
에스쁘아 더브로우 컬러 픽싱 카라 #2호 토프
고깔 모양의 스키니 브러시가 어떤 컨디션의 눈썹도 빈틈없이 컬링과 픽싱을 도와주는 브로 카라. 3g 1만6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