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종주국 영국에서, 응원하는 축구팀 유니폼을 입고 다니는 것에서부터 시작한 블록코어 룩은 저지 티셔츠, 트랙 팬츠 등 축구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유니폼을 일상복과 패셔너블하게 매치하는 패션을 뜻한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의 성공으로 더욱 웨어러블하게 자리 잡던 블록코어 룩은 실제 스포츠 팀 유니폼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물론 발렌시아가, 구찌, 슈프림 등 하이엔드 브랜드에서조차 유니폼 모티브 컬렉션을 선보이며 블록코어 룩의 인기에 편승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그룹 블랙핑크와 뉴진스 등을 비롯해 여러 스타가 블록코어 룩을 선보이며 인기에 동참 중이다. 얼핏 보면 어렵고 난해해 보이지만, 작은 공식 몇 개만 따라 하면 힙하고 웨어러블한 블록코어 룩. 앞으로 더 뜨거워질 스포츠 열기와 함께 누구보다 패셔너블한 블록코어 룩을 따라 해보자.
1 카고 팬츠
유니폼 스타일의 스웨트셔츠를 루스한 핏이 멋스러운 카고 팬츠와 매치해 영&힙을 완성할 것. 실버 컬러 포인트의 러닝화까지 더한다면 금상첨화!
2 선글라스
시크함을 배가시키는 블랙 선글라스는 그 어떤 액세서리보다 빛을 발한다. 오버사이즈, 캣아이, 스퀘어 스타일 등 취향에 맞춰 골라볼 것!
3 페미닌한 스커트
스포티한 룩도 얼마든지 여성스러울 수 있다. 체크, 롱, H라인 등 옷장에 있는 스커트를 꺼내 함께 입어볼 것. 편안한 스니커즈까지 더한다면 쿨함은 물론 편안함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